OGN Heroes of the Storm Superleague 2016 시즌2 오프라인 예선 규정
1. 대회 개요 및 주최 측의 정의
1.1 OGN Heroes of the Storm 슈퍼리그 시즌2의 오프라인 예선은 본 규정에 따라 진행 된다.
1.2 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OGN(방송사)과 ESPORTSLAB(주관사) (이하 주최측)으로 이루어진 주최측의 결정에 따른다.
1.3 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 된 인원으로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위반 사항에 대해서 체크하는 인원을 뜻한다.
1.4 주최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추가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게임 종목 및 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 하는 “Heroes of the Storm”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 주최측의 필요에 의해서 별도로 제공된 툴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 선수들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3. 참가 선수의 자격
3.1 대회에 출전하는 한 팀은 최소 5인에서 최대 6인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3.3 참가 선수는 해외 출국 및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3.4 본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국적의 선수는 하기의 조항에 적합하여야 한다.
3.7 본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참가 신청 시 반드시 영어로 된 팀명을 사용해야 한다.
4. 대회 일정 및 장소
4.1 접수 일정: 2016년 3월 29일 ~ 2016년 4월 10일 24시 까지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4.2 온라인 예선 일정
4.5 대회 진행 장소
5. 경기방식
5.1 오프라인 예선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토너먼트의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5.2 2016년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1의 우승팀인 MVP BLACK과 슈퍼리그 시즌1의 준우승팀인 TNL에 방송 본선 시드가 주어지며, 본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방송 본선 리그에 진출 할 6개 팀을 선발한다.
5.3 본 규정에서 사용 되는 용어의 정의는 하기와 같다
5.7 각 팀의 참가 날짜 및 시간은 PlayXP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고지되며, 대진표는 현장에서 공개 된다.
6. 전장 / 진영 / 밴 / 픽 선택
6.1 각 토너먼트 단계별로 1~3 게임의 전장은 당일 현장에서 제비뽑기 방식의 추첨을 통해서 선정한다. (각 토너먼트 단계별로 모든 팀이 동일한 전장에서 1~3 게임을 진행.)
6.2 전장 선택이 종료 된 후 각 팀의 대표는 심판의 입회 하에 진영 선택을 위한 코인토스를 진행한다. 코인토스의 승자가 자신이 경기하게 될 진영을 선택하고 패자는 반대진영을 가져가게 된다. 이 진영은 해당 경기의 모든 게임에 적용 된다.
6.3 전장 선택이 종료 된 후 각 팀의 대표는 경기 시작 전 심판과 양 팀의 선수 입회 하에 코인토스를 통해 1 게임 의 “밴픽결정권”을 선택하게 된다.
6.5 밴 / 픽 진행은 하기의 표대로 진행한다 (초갈을 선택할 경우 한 번에 두 번의 픽을 소모한다)
6.6 밴이 된 영웅 캐릭터는 해당 게임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다.(양 팀 모두)
6.7 밴이 된 영웅을 제외하고는 모두 선택이 가능하나, 양 팀이 영웅을 중복하여 선택 할 수는 없다.
6.8 이상의 밴픽 진행은 http://draft.playxp.com/heroes 에서 담당 경기 심판의 지시 하에 진행된다.
7. 선수 유의사항
7.1 선수들은 사전에 고지 된 오프라인 예선전 접수 시간 내에 현장에 도착하여 접수를 완료 해야 대회 참가가 가능하며, 해당 사항은 PlayXP 사이트를 통해 공지 된다.
7.2 선수의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0분으로 규정한다.
7.3 개인장비는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 헤드셋(이어폰 포함)만이 사용 가능하며 본 규정에 없는 장비를 사용할 경우 주최측의 허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7.4 선수의 개인장비의 설치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드라이버)는 주최측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세팅시간에 본인이 직접 설치해야 하며, 경기가 끝난 후 선수는 반드시 설치한 드라이버를 삭제한 뒤 자리를 떠나야 한다.
7.5 개인장비를 가져오지 않은 경우에는 주최측이 장비를 대여해주지만 해당 장비에 대한 이의제기는 할 수 없다.
7.6 주최측에서 준비한 컴퓨터, 모니터 및 기타 장비에 문제 발생했을 경우 선수는 게임을 일시정지 시킨 뒤 거수하여 주최측에게 경기 중단을 요구 할 수 있다.
7.7 선수들은 자신의 경기가 끝난 후 반드시 경기 리플레이를 저장해야 한다. 만약 이를 어길시 주최측은 경고 1회를 규정을 어긴 선수가 속한 팀에 부여한다.
7.8 불필요하거나 타당하지 않은 이유로 경기 중단요청을 한 팀은 경고 1회를 받게 된다.
7.9 본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방송 관련 인터뷰 및 촬영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7.10 본선에 진출한 팀은 예선 당일 현장에서 본선 조 추첨을 진행하며, 조 추첨 결과에 따라 A조 또는 B조에 편성된다.
7.11 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
7.12 본 예선을 온라인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아프리카TV, 트위치TV 등)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 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패까지 가능하다.)
8. 선수교체
8.1 3전 2선승제로 이루어진 한 경기 내에서는 선수교체가 불가능하다.(1~3게임 동일한 인원으로 경기 진행)
8.2 상위 단계의 토너먼트로 진출했을 경우 대회 신청 시 제출한 엔트리 내에서 선수교체가 가능하다. ex.) 32강 경기 승리 시 16강 전에 앞서 선수교체가 가능
8.3 교체를 원하는 팀의 팀장은 해당 경기 종료 후 10분 이내에 심판에게 교체 의사를 전달하여야 하며, 심판은 주최측에 즉시 전달하여야 한다. 경기 종료 10분 이후의 변경 요청은 불가능 하다.
9. 언행 관련 규정
9.1 모든 참가 팀 및 선수들은 대회 진행 도중 상호 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언행을 주의 하여야 한다.
9.2 경기 진행 중 욕설 및 폭력적인 행위를 할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고 1회 또는 실격처리 될 수 있다.
10. 접속 중단 및 네트워크 오류
10.1 경기 도중 접속이 끊겼을 경우에는 하기의 순서에 따라 경기를 진행한다.
11. 경기 결과 기록
11.1 경기가 끝났을 경우 각 팀의 팀장은 반드시 담당 심판을 호출하여 자신의 경기 결과를 심판에게 알려야 한다.
11.2 경기가 끝날 때마다, 선수들은 경기 결과 화면을 띄워놓은 채로 자리에 대기해야 하며, 심판이 경기 결과를 기록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11.3 11.1과 11.2 조항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해당 선수들은 심판으로부터 징계를 받게 된다.
11.4 징계의 수위는 심판이 결정한다.
12. 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12.1 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프로그램 사용 후 적발시 해당 선수는 실격을 당하게 된다.
12.2 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 당한다.
13. 부정 행위 관련
13.1 해당 경기에 참가 중이 아닌 인원(예비 선수 및 관계자 포함)이 경기 진행 중인 선수에게 조언을 해주는 행위 적발 시 해당 팀과 해당 인원은 최소 경고 1회 or 최대 대회 실격/경기장 출입금지 조치를 받게 된다.
13.2 각 팀의 예비 선수 및 코칭 스탭은 경기장 출입은 가능하지만, 경기 중인 자신의 팀의 경기석에 접근해서는 안 된다. 해당 행위 적발 시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기장에서 퇴장 당한다.
14. 징계 관련
14.1 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하기와 같다.
14.3 오프라인 예선 기간 동안 누적된 경고가 4회가 될 경우 해당 팀은 대회에서 실격 당하게 된다.
14.4 오프라인 예선에서 받은 징계는 오프라인 예선이 종료되는 즉시 소멸된다.
14.5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본선 시작일부터 징계를 집계한다.
14.6 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의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서 해당 팀은 해당 경기에서 실격 당한다.
15. 판정의 정정
15.1 심판의 판정이 명백하게 잘못됐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
1. 대회 개요 및 주최 측의 정의
1.1 OGN Heroes of the Storm 슈퍼리그 시즌2의 오프라인 예선은 본 규정에 따라 진행 된다.
1.2 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OGN(방송사)과 ESPORTSLAB(주관사) (이하 주최측)으로 이루어진 주최측의 결정에 따른다.
1.3 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 된 인원으로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위반 사항에 대해서 체크하는 인원을 뜻한다.
1.4 주최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추가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게임 종목 및 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 하는 “Heroes of the Storm”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 주최측의 필요에 의해서 별도로 제공된 툴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 선수들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3. 참가 선수의 자격
3.1 대회에 출전하는 한 팀은 최소 5인에서 최대 6인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 한 팀당 허용 가능한 외국 국적의 선수는 최대 2인으로 제한한다.
3.3 참가 선수는 해외 출국 및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3.4 본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국적의 선수는 하기의 조항에 적합하여야 한다.
- 참가 선수는 한국에 거주지가 있어야 한다.
- 위 사항의 확인을 위해 한국 국적의 선수는 오프라인 예선 접수 시에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 중 한 가지를 주최측에 제출하여 해당 사항을 증명해야 한다.
- 숙박시설(호텔, 레지던스, 모텔 등)의 숙박 확인증 (해당 기간의 숙박비 선결제 영수증 포함)
- 본인이 거주지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해당 거주지의 임대차 계약서 (계약자가 본인 이어야함)
- 지인의 집에 거주 중일 경우에는 해당 거주지의 임대차 계약서 및 해당 지인의 신원 보증서
3.7 본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참가 신청 시 반드시 영어로 된 팀명을 사용해야 한다.
4. 대회 일정 및 장소
4.1 접수 일정: 2016년 3월 29일 ~ 2016년 4월 10일 24시 까지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4.2 온라인 예선 일정
- 온라인 예선 관련 공지: 2016년 4월 11일(월요일)
- 진행 날짜: 2016년 4월 12일(화요일) ~ 13일(수요일)
- 진행 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 오프라인 예선 관련 공지: 2016년 4월 15일(금요일)
- 진행 날짜: 2016년 4월 16일(토요일)
- 진행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4.5 대회 진행 장소
- 오프라인 예선: 서울시 관악구 과천대로 939 르메이에르강남타운 2차 지하2층 사당 e-스타디움
- 본선: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서울 OGN e스타디움
- 대회 진행 장소 변경 시 사전에 공지 된다.
5. 경기방식
5.1 오프라인 예선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토너먼트의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5.2 2016년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1의 우승팀인 MVP BLACK과 슈퍼리그 시즌1의 준우승팀인 TNL에 방송 본선 시드가 주어지며, 본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방송 본선 리그에 진출 할 6개 팀을 선발한다.
5.3 본 규정에서 사용 되는 용어의 정의는 하기와 같다
- 경기 (Match): 실제 경기의 승/패를 결정 짓는 대회 내의 최상위 게임 구성 단위
- 게임 (Game): 경기의 하위 개념으로 양 팀이 경기의 승/패를 가르기 위하여 여러 번 진행하게되는 각각의 게임들을 의미한다.
- 불지옥 신단 / 거미 여왕의 무덤 / 하늘 사원 / 공포의 정원 / 블랙하트 항만 / 용의 둥지 / 저주받은 골짜기 / 영원의 전쟁터 / 파멸의 탑(총 9종)
- 대회 기간 도중 신규 전장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 대회에서 사용되는 전장은 추가 될 수 있다.
- 상대 팀의 핵을 파괴
- 상대 팀의 실격 및 몰수패 (몰수패의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기/게임으로 구분 지어진다.)
5.7 각 팀의 참가 날짜 및 시간은 PlayXP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고지되며, 대진표는 현장에서 공개 된다.
6. 전장 / 진영 / 밴 / 픽 선택
6.1 각 토너먼트 단계별로 1~3 게임의 전장은 당일 현장에서 제비뽑기 방식의 추첨을 통해서 선정한다. (각 토너먼트 단계별로 모든 팀이 동일한 전장에서 1~3 게임을 진행.)
6.2 전장 선택이 종료 된 후 각 팀의 대표는 심판의 입회 하에 진영 선택을 위한 코인토스를 진행한다. 코인토스의 승자가 자신이 경기하게 될 진영을 선택하고 패자는 반대진영을 가져가게 된다. 이 진영은 해당 경기의 모든 게임에 적용 된다.
6.3 전장 선택이 종료 된 후 각 팀의 대표는 경기 시작 전 심판과 양 팀의 선수 입회 하에 코인토스를 통해 1 게임 의 “밴픽결정권”을 선택하게 된다.
- 밴픽결정권: 밴/픽을 하는 순서(선밴/후밴)를 선택하는 권리로 이 밴픽결정권을 가진 팀의 리더는 자신의 팀을 대표하여 밴 순서를 정하게 된다.
6.5 밴 / 픽 진행은 하기의 표대로 진행한다 (초갈을 선택할 경우 한 번에 두 번의 픽을 소모한다)
순서 | Team A | Team B |
---|---|---|
Turn 1 | 1명의 영웅을 밴 | |
Turn 2 | 1명의 영웅을 밴 | |
Turn 3 | 1명의 영웅을 선택 | |
Turn 4 | 2명의 영웅을 선택 | |
Turn 5 | 2명의 영웅을 선택 | |
Turn 6 | 1명의 영웅을 밴 | |
Turn 7 | 1명의 영웅을 밴 | |
Turn 8 | 2명의 영웅을 선택 | |
Turn 9 | 2명의 영웅을 선택 | |
Turn 10 | 1명의 영웅을 선택 |
6.7 밴이 된 영웅을 제외하고는 모두 선택이 가능하나, 양 팀이 영웅을 중복하여 선택 할 수는 없다.
6.8 이상의 밴픽 진행은 http://draft.playxp.com/heroes 에서 담당 경기 심판의 지시 하에 진행된다.
7. 선수 유의사항
7.1 선수들은 사전에 고지 된 오프라인 예선전 접수 시간 내에 현장에 도착하여 접수를 완료 해야 대회 참가가 가능하며, 해당 사항은 PlayXP 사이트를 통해 공지 된다.
7.2 선수의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0분으로 규정한다.
7.3 개인장비는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 헤드셋(이어폰 포함)만이 사용 가능하며 본 규정에 없는 장비를 사용할 경우 주최측의 허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7.4 선수의 개인장비의 설치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드라이버)는 주최측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세팅시간에 본인이 직접 설치해야 하며, 경기가 끝난 후 선수는 반드시 설치한 드라이버를 삭제한 뒤 자리를 떠나야 한다.
7.5 개인장비를 가져오지 않은 경우에는 주최측이 장비를 대여해주지만 해당 장비에 대한 이의제기는 할 수 없다.
7.6 주최측에서 준비한 컴퓨터, 모니터 및 기타 장비에 문제 발생했을 경우 선수는 게임을 일시정지 시킨 뒤 거수하여 주최측에게 경기 중단을 요구 할 수 있다.
7.7 선수들은 자신의 경기가 끝난 후 반드시 경기 리플레이를 저장해야 한다. 만약 이를 어길시 주최측은 경고 1회를 규정을 어긴 선수가 속한 팀에 부여한다.
7.8 불필요하거나 타당하지 않은 이유로 경기 중단요청을 한 팀은 경고 1회를 받게 된다.
7.9 본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방송 관련 인터뷰 및 촬영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7.10 본선에 진출한 팀은 예선 당일 현장에서 본선 조 추첨을 진행하며, 조 추첨 결과에 따라 A조 또는 B조에 편성된다.
7.11 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
7.12 본 예선을 온라인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아프리카TV, 트위치TV 등)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 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패까지 가능하다.)
8. 선수교체
8.1 3전 2선승제로 이루어진 한 경기 내에서는 선수교체가 불가능하다.(1~3게임 동일한 인원으로 경기 진행)
8.2 상위 단계의 토너먼트로 진출했을 경우 대회 신청 시 제출한 엔트리 내에서 선수교체가 가능하다. ex.) 32강 경기 승리 시 16강 전에 앞서 선수교체가 가능
8.3 교체를 원하는 팀의 팀장은 해당 경기 종료 후 10분 이내에 심판에게 교체 의사를 전달하여야 하며, 심판은 주최측에 즉시 전달하여야 한다. 경기 종료 10분 이후의 변경 요청은 불가능 하다.
9. 언행 관련 규정
9.1 모든 참가 팀 및 선수들은 대회 진행 도중 상호 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언행을 주의 하여야 한다.
9.2 경기 진행 중 욕설 및 폭력적인 행위를 할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고 1회 또는 실격처리 될 수 있다.
10. 접속 중단 및 네트워크 오류
10.1 경기 도중 접속이 끊겼을 경우에는 하기의 순서에 따라 경기를 진행한다.
- 접속이 끊긴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을 호출 한 뒤, 심판에게 접속이 끊겼음을 알린다.
- 심판은 상황을 확인한 뒤, 해당팀의 팀장에게 경기의 일시중지 요청을 한다.
- 접속이 끊긴 선수가 재접속을 할 때까지 모든 선수는 대기한다.
- 재접속이 완료 된 후에 심판은 경기 준비 완료를 주최측과 해당 경기의 팀장들에게 알린 뒤, 경기를 재개한다.
- 만일 접속이 끊겼던 상황에 선수의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최대 해당팀 몰수패까지 줄 수 있다.
- 경기 시작(게이트가 열린 이후)2분이 지나기 전에 해당 상황이 발생 했을 경우에는 동일한 전장, 동일한 영웅으로 재경기를 진행하고, 경기 시작 후 2분이 지난 경우에는 주최측에서 동일한 전장과 영웅으로 재경기 할지, 재접속이 불가능한 선수를 제외하고 경기를 진행할지 판단하여 진행한다.
11. 경기 결과 기록
11.1 경기가 끝났을 경우 각 팀의 팀장은 반드시 담당 심판을 호출하여 자신의 경기 결과를 심판에게 알려야 한다.
11.2 경기가 끝날 때마다, 선수들은 경기 결과 화면을 띄워놓은 채로 자리에 대기해야 하며, 심판이 경기 결과를 기록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11.3 11.1과 11.2 조항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해당 선수들은 심판으로부터 징계를 받게 된다.
11.4 징계의 수위는 심판이 결정한다.
12. 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12.1 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프로그램 사용 후 적발시 해당 선수는 실격을 당하게 된다.
12.2 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 당한다.
13. 부정 행위 관련
13.1 해당 경기에 참가 중이 아닌 인원(예비 선수 및 관계자 포함)이 경기 진행 중인 선수에게 조언을 해주는 행위 적발 시 해당 팀과 해당 인원은 최소 경고 1회 or 최대 대회 실격/경기장 출입금지 조치를 받게 된다.
13.2 각 팀의 예비 선수 및 코칭 스탭은 경기장 출입은 가능하지만, 경기 중인 자신의 팀의 경기석에 접근해서는 안 된다. 해당 행위 적발 시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기장에서 퇴장 당한다.
14. 징계 관련
14.1 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하기와 같다.
- 주의: 경미한 잘못에 대해서 받게 되는 징계로 주의가 3회 누적될 시 경고 1회로 계산된다.
- 경고: ‘주의’의 상위 징계로 대회 규정을 위반 하거나 주최측이 판단 하기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의 행위를 했을 경우 받게 되는 징계로 경고 4회가 될 경우 해당 팀은 대회에서 실격 당한다.
- 몰수패: 규정에 의거하여 게임 혹은 경기에 내려지는 징계로 해당 징계를 받을 경우 경기의 우세판단과 상관 없이 패배 처리 된다.
- 실격: 경고 4회를 받게 될 경우 내려지는 최상위 징계로 실격 당하면 해당 팀은 대회의 참가자격을 잃게된다.
14.3 오프라인 예선 기간 동안 누적된 경고가 4회가 될 경우 해당 팀은 대회에서 실격 당하게 된다.
14.4 오프라인 예선에서 받은 징계는 오프라인 예선이 종료되는 즉시 소멸된다.
14.5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본선 시작일부터 징계를 집계한다.
14.6 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의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서 해당 팀은 해당 경기에서 실격 당한다.
15. 판정의 정정
15.1 심판의 판정이 명백하게 잘못됐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