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 Heroes of the Storm Superleague 2016 시즌2 온라인 예선 규정
1. 대회 개요 및 주최 측의 정의
1.1 OGN Heroes of the Storm 2016 시즌2의 온라인 예선은 본 규정에 따라 진행 된다.
1.2 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OGN(방송사), ESPORTSLAB(주관사)(이하 주최측)으로 이루어진 주최측의 결정에 따른다.
1.3 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 된 인원으로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위반 사항에 대해서 체크하는 인원을 뜻한다.
1.4 주최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추가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게임 종목 및 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 하는 “Heroes of the Storm”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 주최측의 필요에 의해서 별도로 제공된 툴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 선수들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3. 참가 선수의 자격
3.1 대회에 출전하는 한 팀은 최소 5인에서 최대 6인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3.3 참가 선수는 해외 출국 및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3.4 본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는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고 한국에 거주지가 있어야 한다.
3.5 본 대회에 참가하는 외국 국적의 선수는 예선 및 본선 대회를 진행하는 기간인 2016년 4월 12일부터 본선 대회 종료 시 까지 한국에서 묵게 될 거주지를 증명하는 서류를 주최측에 제출해야 참가가 가능하다. 사용이 가능한 서류는 하기와 같다.
3.7 본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참가 신청 시 반드시 영어로 된 팀명을 사용해야 한다.
4. 대회 일정 및 장소
4.1 접수 일정: 2016년 3월 29일 ~ 2016년 4월 10일 24시 까지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4.2 온라인 예선 일정
4.5 대회 진행 장소
5. 경기방식
5.1 온라인 예선의 대진표 구성 방식 및 진행 방식은 OGN 홈페이지 또는 PlayXP 홈페이지에 고지 된다.
5.2 본 규정에서 사용 되는 용어의 정의는 하기와 같다
6. 선수 유의사항
6.1 선수들은 사전에 고지 된 경기 시간을 준수하여야 한다.
6.2 선수들은 자신의 경기 시작 시간 전까지 전원 지정된 채팅 채널에 접속하여야 하며, 해당 경기에 참여 할 선수를 주최측에 알려야 한다. (채팅 채널은 대진표와 함께 PlayXP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6.3 지정된 경기 시작 시간이 지날 때까지 인원 구성이 되지 않을 시(5인의 선수가 미접속 시) 해당 팀을 실격 처리 한다.
6.4 본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방송 관련 인터뷰 및 촬영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6.5 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
6.6 본 예선을 온라인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아프리카TV, 트위치TV 등)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 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패까지 가능하다.)
7. 선수 교체
7.1 3전 2선승제로 이루어진 한 경기 내에서는 선수교체가 불가능하다.(1~3게임 동일한 인원으로 경기 진행)
7.2 상위 단계의 토너먼트로 진출했을 경우 대회 신청 시 제출한 엔트리 내에서 선수교체가 가능하다.
ex.) 32강 경기 승리 시 16강 전에 앞서 선수교체가 가능
7.3 교체를 원하는 팀의 팀장은 해당 경기 종료 후 5분 이내에 심판에게 교체 의사를 전달하여야 하며, 심판은 주최측에 즉시 전달하여야 한다. 경기 종료 5분 이후의 변경 요청은 불가능 하다.
8. 언행 관련 규정
8.1 모든 참가 팀 및 선수들은 대회 진행 도중 상호 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언행을 주의 하여야 한다.
8.2 토너먼트 경기 진행 중 채팅을 통하여 욕설, 조롱 및 폭언을 할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고 또는 실격처리 한다.
8.3 8.2의 상황을 증명하기 위해 해당 선수는 반드시 스크린샷을 찍어 주최측에 제출해야 한다.
9. 접속중단
9.1 온라인 예선 경기 도중 접속이 끊겼을 경우에는 별도의 일시 정지 없이 재접속을 시도하여 경기를 진행한다.
9.2 만일 재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접속이 되지 않는 선수를 제외하고 경기를 계속 진행한다.
10. 경기 결과 기록
10.1 경기가 끝났을 경우 팀장은 반드시 담당 심판을 호출하여 자신의 경기 결과를 심판에게 알려야 한다.
10.2 10.1 조항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해당 선수들은 심판으로부터 징계를 받게 된다.
10.3 징계의 수위는 심판이 결정한다.
11. 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11.1 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프로그램 사용 후 적발시 해당 선수는 실격을 당하게 된다.
11.2 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 당한다.
12. 징계 관련
12.1 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하기와 같다.
12.3 온라인 예선에서 받은 징계는 온라인 예선이 종료되는 즉시 소멸된다.
12.4 오프라인 예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오프라인 예선 시작일부터 다시 징계를 집계한다.
12.5 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서 해당 팀은 해당 경기에서 실격 당한다.
13. 판정의 정정
13.1 심판의 판정이 명백하게 잘못됐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
1. 대회 개요 및 주최 측의 정의
1.1 OGN Heroes of the Storm 2016 시즌2의 온라인 예선은 본 규정에 따라 진행 된다.
1.2 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OGN(방송사), ESPORTSLAB(주관사)(이하 주최측)으로 이루어진 주최측의 결정에 따른다.
1.3 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 된 인원으로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위반 사항에 대해서 체크하는 인원을 뜻한다.
1.4 주최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추가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게임 종목 및 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 하는 “Heroes of the Storm”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 주최측의 필요에 의해서 별도로 제공된 툴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 선수들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3. 참가 선수의 자격
3.1 대회에 출전하는 한 팀은 최소 5인에서 최대 6인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 한 팀당 허용 가능한 외국 국적의 선수는 최대 2인으로 제한한다.
3.3 참가 선수는 해외 출국 및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3.4 본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는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고 한국에 거주지가 있어야 한다.
3.5 본 대회에 참가하는 외국 국적의 선수는 예선 및 본선 대회를 진행하는 기간인 2016년 4월 12일부터 본선 대회 종료 시 까지 한국에서 묵게 될 거주지를 증명하는 서류를 주최측에 제출해야 참가가 가능하다. 사용이 가능한 서류는 하기와 같다.
- 숙박시설(호텔, 레지던스, 모텔 등)의 숙박 확인증 (해당 기간의 숙박비 선결제 영수증 포함)
- 본인이 거주지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해당 거주지의 임대차 계약서 (계약자가 본인 이어야함)
- 지인의 집에 거주 중일 경우에는 해당 거주지의 임대차 계약서 및 해당 지인의 신원 보증서
3.7 본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참가 신청 시 반드시 영어로 된 팀명을 사용해야 한다.
4. 대회 일정 및 장소
4.1 접수 일정: 2016년 3월 29일 ~ 2016년 4월 10일 24시 까지
(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4.2 온라인 예선 일정
- 온라인 예선 관련 공지: 2016년 4월 11일(월요일)
- 진행 날짜: 2016년 4월 12일(화요일) ~ 13일(수요일)
- 진행 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 오프라인 예선 관련 공지: 2016년 4월 15일(금요일)
- 진행 날짜: 2016년 4월 16일(토요일)
- 진행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다.
4.5 대회 진행 장소
- 오프라인 예선: 서울시 관악구 과천대로 939 르메이에르강남타운 2차 지하2층 사당 e-스타디움
- 본선: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서울 OGN e스타디움
- 대회 진행 장소 변경 시 사전에 공지 된다.
5. 경기방식
5.1 온라인 예선의 대진표 구성 방식 및 진행 방식은 OGN 홈페이지 또는 PlayXP 홈페이지에 고지 된다.
5.2 본 규정에서 사용 되는 용어의 정의는 하기와 같다
- 경기 (Match): 실제 경기의 승/패를 결정 짓는 대회 내의 최상위 게임 구성 단위
- 게임 (Game): 경기의 하위 개념으로 양 팀이 경기의 승/패를 가르기 위하여 여러 번 진행하게되는 각각의 게임들을 의미한다.
- 상대 팀의 핵을 파괴
- 상대 팀의 실격 및 몰수패 (몰수패의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기/게임으로 구분 지어진다.)
- 온라인 예선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사용 되는 전장은 주최측이 결정하게 된다.
- 사용되는 전장은 온라인 예선 대진표 공개 시 전 선수들에게 공지 된다.
- 온라인 예선의 경기는 사용자 지정 게임 방식으로 진행하며, 이 때 경기의 세팅은 하기와 같다.
- 대기실 방식: 선발전
- 선발전 첫 번째 팀: 동전 던지기
- 준비 방식: 선착순
- 금지 모드: 영웅 2명 금지
- 게임 사생활 보호: [보통 / 대전기록 비공개] 둘 중 어떤 것을 하더라도 무방하다.
- 온라인 예선 공지사항에 표기된 대진표의 왼쪽 팀이 1팀, 오른쪽 팀이 2팀이 되어
경기를 진행한다.
ex.) MVP vs TNL -> MVP: 1팀, TNL: 2팀 - 경기가 종료 되면, 승리 팀의 팀장은 대기하고 있는 심판에게 보고 후 해당 경기의 리플레이를 PlayXP 홈페이지의 “온라인예선 리플레이 게시판”에 업로드한다.
- 게임에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주최측을 제외한 인원이 관전자로 들어갈 수 없으며, 해당 상황 발생시 경기는 무효 처리된다.
6. 선수 유의사항
6.1 선수들은 사전에 고지 된 경기 시간을 준수하여야 한다.
6.2 선수들은 자신의 경기 시작 시간 전까지 전원 지정된 채팅 채널에 접속하여야 하며, 해당 경기에 참여 할 선수를 주최측에 알려야 한다. (채팅 채널은 대진표와 함께 PlayXP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6.3 지정된 경기 시작 시간이 지날 때까지 인원 구성이 되지 않을 시(5인의 선수가 미접속 시) 해당 팀을 실격 처리 한다.
6.4 본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방송 관련 인터뷰 및 촬영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6.5 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
6.6 본 예선을 온라인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아프리카TV, 트위치TV 등)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 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패까지 가능하다.)
7. 선수 교체
7.1 3전 2선승제로 이루어진 한 경기 내에서는 선수교체가 불가능하다.(1~3게임 동일한 인원으로 경기 진행)
7.2 상위 단계의 토너먼트로 진출했을 경우 대회 신청 시 제출한 엔트리 내에서 선수교체가 가능하다.
ex.) 32강 경기 승리 시 16강 전에 앞서 선수교체가 가능
7.3 교체를 원하는 팀의 팀장은 해당 경기 종료 후 5분 이내에 심판에게 교체 의사를 전달하여야 하며, 심판은 주최측에 즉시 전달하여야 한다. 경기 종료 5분 이후의 변경 요청은 불가능 하다.
8. 언행 관련 규정
8.1 모든 참가 팀 및 선수들은 대회 진행 도중 상호 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언행을 주의 하여야 한다.
8.2 토너먼트 경기 진행 중 채팅을 통하여 욕설, 조롱 및 폭언을 할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경고 또는 실격처리 한다.
8.3 8.2의 상황을 증명하기 위해 해당 선수는 반드시 스크린샷을 찍어 주최측에 제출해야 한다.
9. 접속중단
9.1 온라인 예선 경기 도중 접속이 끊겼을 경우에는 별도의 일시 정지 없이 재접속을 시도하여 경기를 진행한다.
9.2 만일 재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접속이 되지 않는 선수를 제외하고 경기를 계속 진행한다.
10. 경기 결과 기록
10.1 경기가 끝났을 경우 팀장은 반드시 담당 심판을 호출하여 자신의 경기 결과를 심판에게 알려야 한다.
10.2 10.1 조항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해당 선수들은 심판으로부터 징계를 받게 된다.
10.3 징계의 수위는 심판이 결정한다.
11. 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11.1 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프로그램 사용 후 적발시 해당 선수는 실격을 당하게 된다.
11.2 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 당한다.
12. 징계 관련
12.1 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하기와 같다.
- 주의: 경미한 잘못에 대해서 받게 되는 징계로 주의가 3회 누적될 시 경고 1회로 계산된다.
- 경고: ‘주의’의 상위 징계로 대회 규정을 위반 하거나 주최측이 판단 하기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의 행위를 했을 경우 받게 되는 징계로 경고 3회가 될 경우 해당 팀은 대회에서 실격 당한다.
- 몰수패: 규정에 의거하여 게임 혹은 경기에 내려지는 징계로 해당 징계를 받을 경우 경기의 우세판단과 상관 없이 패배 처리 된다.
- 실격: 경고 3회를 받게 될 경우 내려지는 최상위 징계로 실격 당하면 해당 팀은 대회의 참가자격을 잃게된다.
12.3 온라인 예선에서 받은 징계는 온라인 예선이 종료되는 즉시 소멸된다.
12.4 오프라인 예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오프라인 예선 시작일부터 다시 징계를 집계한다.
12.5 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서 해당 팀은 해당 경기에서 실격 당한다.
13. 판정의 정정
13.1 심판의 판정이 명백하게 잘못됐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