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우리집뒷마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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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16 20:43:45 KST | 조회 | 1,449 |
제목 |
블리자드의 패치방법 - 왜 사기라 불리는 유닛은 너프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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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점만 말하자면, 블리자드의 패치방법은 "돌려패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런 패치는 한가지 이상의 다양한 언밸런스를 오직 수치 하나만 수정해서 바꿀수도 있구요.
예를 들어 불곰을 볼까요? 불곰은 절대 하향되지 아니합니다. 이건 아마 블리자드가 구상해 놓은 완벽한 주력유닛의 모습이며, 카운터 유닛으로 충분히 제압 가능합니다. (안된다는분들이 있는데, 저그는 저글링, 토스는 음.. 원래라면 잉전사,불멸자가 상성유닛입니다만.. 일단 이건 밑에서 언급하죠.) 그런데 이 불곰에 한가지 언밸런스한 상황이 생겨버렸는데요, 바로 의료선을 추가해 견제유닛으로서의 성능까지 가져버렸다는 점이죠. 따라서 사람들은 8불곰드랍의 사기성을 논하며 불곰 하향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다른 방법의 패치를 선택하면서, '바이오닉 기동성 씹사기'라는 문제점까지 해결해냈습니다. 의료선 이동속도 하향 ( + 건물체력 상향조정)이죠. 이 패치를 통해 불곰은 견제유닛으로서의 성능을 사실상 잃었을 뿐만 아니라, 의료선의 이동속도가 느려지게 되어 저글링급 기동성을 가졌던 테란에게 다시 기동성에서의 소량 너프를 줬습니다.블리자드 만세
EMP는 확실히 지금 개사기 맞고, 그건 후일에 적절히 패치하지 않을까 싶네요 ㅇㅇ
또 뭐 있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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