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돌아가시겠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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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13 21:59:12 KST | 조회 | 549 |
제목 |
뭔..;; 유닛의 공격타입에 대해서 정리. 잘못된 정보 흘리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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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의 공격 타입에는 세가지가 존재 합니다.
1. 인스턴트 공격 - 국지 방어기가 통하지 않고 화력의 낭비가 0인 공격타입.
체력 1짜리 유닛을 인스턴트 공격타입 유닛들 득실 거리는곳 사이에 떨어뜨리면
그 중 정확히 1마리만 공격합니다. 적을 죽이는데 필요한 만큼의 공격만 한다는 소리.
(물론 체력 1짜리인 유닛이 한방 맞고 죽는다는걸 가정;)
모든 근접 공격 유닛(바퀴와 히드라도 근접공격을 할 때는 이에 해당)
해병, 사신(권총), 유령, 화염차, 공성전차(전차모드, 공성모드 양쪽 다), 토르(대지)
바이킹(대지)
여왕(대지), 감염된 테란
파수기, 불멸자, 공허포격기, 집정관
2. 미사일 공격 - 국지 방어기에 막히면서 추가로 화력의 낭비까지 존재하는 공격타입.
체력 1짜리 유닛을 미사일 공격타입 유닛들 득실 거리는곳 사이에 떨어뜨리면
모두 이 유닛을 향해 공격합니다. 1방만 치면 죽는데 모두 공격합니다. 명백한 화력의 낭비가 발생하죠.
불곰, 사신(건물), 토르(대공), 바이킹(대공), 밴시, 전투순양함
여왕(대공), 히드라, 뮤탈리스크, 타락귀 <-- 감테를 제외한 모든 저그 대공유닛
추적자, 불사조
3. 양쪽 다 아닌 공격 - 국지 방어기가 통하지 않지만 화력의 낭비가 존재합니다.
국지방어기에 막히지 않는다는 것을 제외하면 미사일 타입과 동일합니다.
바퀴, 무리군주, 거신, 모선
효율은 당연히 1 > 3 > 2 입니다.
공허포격기 인스턴트입니다.
아무리 많은 공허포격기를 갖다 놔도 한방에 죽는놈이 눈앞에 있으면
레이저는 한줄기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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