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의 흑막으로 밝혀진 타락한 젤나가 아몬은 본래 이집트의 주신이였던 아몬에서 따온것이라고 전해진다. 그는 기독교에서 아멘이나 불교에서 사용하는 옴 등 실제로도 굉장히 영향력 있었던 신으로 추측되며 본래 아몬은 이집트어로 감추어진 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즉 이름부터 흑막이란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플레이 엑스피의 우수한 해킹력에 힘입어 멧젠의 컴퓨터에서 아몬 이름의 진실을 알수가 있었다.
원래의 아몬은 S.C.V 나 A.R.E.S와 같은 일종의 철자와도 같은 단어였으며 위의 유례의 신엔 아몬과의 언어 유희였던것이다. 아몬은 본래 스타크래프트1을 설계할때부터 만들어졌던 흑막이였으나 이때 당시에는 구체적인 캐릭터의 컨셉이나 디자인이 잡혀 있지 않았다. 이후 스타크래프트2를 개발함과 동시에 멧젠과 그의 강력한 마초 세계관 팀은 그 흑막의 이름을 일단 코드 명으로 불렀는데 그것이 바로 A.M.O.N.이였다. 이 코드의 내용은 이 흑막의 컨셉들이였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다.
Ancient one (고대의 존재)
Muscleman (근육질의 남성)
Orclish (오크와 유사함, 오크같은)
Nipple piercing (젖꼭지 피어싱)
즉 멧젠이 꿈꾸고 상상하던 이상의 무엇가였던것이다. 결과적으로 이 코드명칭은 멧젠의 맘에 들어서 정식명칭에 이르게 되었고, 이후 이 이상적인 캐릭터가 만들어지자 멧젠은 주체할수 없는 기쁨에 기존 계획과는 다르게 군단의 심장에서 이 아름다운 흑막을 공개하는데 이른다. 그러나 이후 이성을 되찾은 멧젠은 이를 후회했으며 이후 공허의 유산에서 매우 아름답고 강력한 이 흑막의 완성도를 위해서 공허의 유산 개발을 최대한 길게하게 하기에 이른다. 이는 군단의 심장에서의 실수에 대한 반성이였다.
그러나 이 완벽한 캐릭터를 두고서 선보일수 없는 고통에 멧젠은 게임적으로 그리고 회사 내적으로 자신의 욕구를 분출했다.
우선 그는 페미니스트들과 연락을 취해 그들을 선동하도록 유도였다. 그들은 블리자드와 마이클 모하임에게 여성상품화에 대한 추궁을 늘어놓았고 이에 모하임은 온갖 음해와 압력에 못이겨 사내에서 여성상품화를 극단적으로 줄이게 된다. 이에 사내에서는 'HIP 운동'을 벌이면서 저항했으나 멧젠과 그들의 고위 디자이너들에게 저지 당하고 말았고 블리자드 사내에서는 크고 강하고 우람한 마초스운 디자이너들이 득세하게 되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멧젠은 디아블로3의 제이 윌슨을 내쳐내고 그 자리에 우람한 체격에 조쉬 모스키에라를 앉혔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의 밸런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킴에게 운동을 권유하면서 자신의 사내 컬렉션에서 동양 남성을 추가하기도 하는등의 사내를 차츰 차츰 자신만의 왕국을 만들어갔다.
이후에는 와우에서 자신의 첫번째 자손이라고 불릴수 있는 오크들만의 확장팩을 만들었고 거기에 그롬에게 유두 피어싱을 추가하기도 하였으며 이후 확장팩 군단에서도 윗통이 벗어져 있는 일리단을 부활시키기도 하였다.
그리고 그러한 그의 기다림 끝에 현재 공허의 유산은 발매 직전에 있는 상태이다. 그의 모든 정수를 쏟아 부은 우람한 촉수 꼭지를 가진 근육질의 고대의 타락한 젤나가 아몬이 나올것이다. 그리고 그 아몬은 멧젠 그 자체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