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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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2-28 15:52:18 KST | 조회 | 1,492 |
제목 |
스타2 리플레이 분석기 개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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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부터 말하자면 상당히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가변 데이터를 컨트롤하기 위한 인디케이터를 데이터 앞 쪽에 놓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크래프트2의 리플레이 파일은 전혀 그러한 부분을 예측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워크래프트3 리플레이 분석기를 만들 때는 상당히 깔끔하고 정형화된 구조 덕분에 빠르게 리플레이 구조를 분석해서 리플레이 분석기를 만들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꽤나 고전을 하고 있네요. 블리자드가 이렇게 희안한 구조를 만들 회사가 아닌데 살짝 아리송 합니다.
일단, 현재 채팅 로그 뽑아내는 작업과 함께 사용자 정보 등을 뽑아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완벽하게 진행된 부분은 없고, 뽑아낸 데이터도 일부 오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채팅 시각 표시에 일부 오차가 현재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계속 분석은 할 예정이지만, 현재까지 분석된 현황을 먼저 이야기 드려볼까 합니다.
Analyzing ... sc2replays/files/2010-02-19 23-46-29.SC2Replay
MapFile: 939af36920bfbb04566fcc1f894a15404fba8e93a33ca4b52782078d65968e70.s2ma
s2ma
KRB
s2ma
KRB
s2ma
KRB
s2ma
KRB
s2ma
KRB
▒ 사원
Array
(
[1] => Array
(
[name] => Nios
[color] => 255,180,20,30
)[2] => Array
(
[name] => DotAUser
[color] => 255,22,128,0
))
00:00:12 - [모두] DotAUser: 민정아 사랑해!
00:00:25 - [모두] DotAUser: 민정아 보고있니? 사랑해!
00:01:12 - [모두] Nios: 민정아 나도 사랑해!
00:01:15 - [모두] DotAUser: ㅡㅡ
00:01:18 - [모두] Nios: ㅈㅅ
00:01:20 - [모두] Nios: 드립
00:01:25 - [모두] Nios: 동명이인
00:01:27 - [모두] Nios: 크리
00:01:28 - [모두] DotAUser: 이기고 말겠습니다
00:01:32 - [모두] Nios: ㅋㅋ
00:08:18 - [모두] DotAUser: 노
00:08:25 - [모두] DotAUser: 거긴 민감한 부분
00:08:28 - [모두] DotAUser: 가버렷
00:09:55 - [모두] DotAUser: 어디지?
00:11:38 - [모두] DotAUser: 님들
00:11:40 - [모두] DotAUser: 그걸 아셔야합니다
00:12:17 - [모두] DotAUser: 그걸아셔야합니다
00:12:23 - [모두] DotAUser: 로봇 공학 기술이 짱이란거 말이죠
00:21:15 - [모두] DotAUser: 헐
00:21:17 - [모두] DotAUser: 뭐야이거
00:24:34 - [모두] DotAUser: 사기배틀난감
00:24:41 - [모두] Nios: ㅋㅋ 쩌네요
00:24:46 - [모두] DotAUser: 사배난
00:24:56 - [모두] DotAUser: 대공유닛이라매
00:25:01 - [모두] DotAUser: 불사조쓰레기얔
00:25:15 - [모두] DotAUser: 아
00:25:16 - [모두] DotAUser: 잡았당
00:25:21 - [모두] Nios: gg
00:25:23 - [모두] DotAUser: ㅈㅈ
일단 채팅 로그는 깔끔하게 뽑아내지긴 했지만, 팀플 같은 경우에서 현재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수정 작업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정보도 이름과 색상 정도만 뽑아낸 상태이고요.
맵 파일명과 맵 이름도 뽑아낼 수는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깨짐 현상이 있는 관계로 수정 작업 중입니다. 사실, 리플레이 버전을 가장 먼저 뽑아 내고 싶은 상황인데 좀 처럼 알기 쉽지 않네요.
어찌되었건 계속 개발 작업을 하고 어느 정도 안정화되서 공개할만하다 싶으면 리플레이 자료실에 붙여 놓겠습니다.
아참, 테스트를 위해서는 많은 리플레이가 있을 수록 좋습니다.
자신이 플레이 한 리플레이를 저에게 공유해 주시면 리플레이 분석기 개발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도와주실 분 계시면, 방명록에 리플레이 파일 여러개를 압축해서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playxp.com/guest/list.php
비밀글로 올리시면 저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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