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47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2-28 15:52:18 KST 조회 1,492
제목
스타2 리플레이 분석기 개발 상황

결론부터 말하자면 상당히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가변 데이터를 컨트롤하기 위한 인디케이터를 데이터 앞 쪽에 놓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크래프트2의 리플레이 파일은 전혀 그러한 부분을 예측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워크래프트3 리플레이 분석기를 만들 때는 상당히 깔끔하고 정형화된 구조 덕분에 빠르게 리플레이 구조를 분석해서 리플레이 분석기를 만들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꽤나 고전을 하고 있네요. 블리자드가 이렇게 희안한 구조를 만들 회사가 아닌데 살짝 아리송 합니다.

 

일단, 현재 채팅 로그 뽑아내는 작업과 함께 사용자 정보 등을 뽑아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완벽하게 진행된 부분은 없고, 뽑아낸 데이터도 일부 오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채팅 시각 표시에 일부 오차가 현재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계속 분석은 할 예정이지만, 현재까지 분석된 현황을 먼저 이야기 드려볼까 합니다.

 

Analyzing ... sc2replays/files/2010-02-19 23-46-29.SC2Replay

 

MapFile: 939af36920bfbb04566fcc1f894a15404fba8e93a33ca4b52782078d65968e70.s2ma


s2ma
KRB
s2ma
KRB
s2ma
KRB
s2ma
KRB
s2ma
KRB


▒ 사원

Array
(
    [1] => Array
        (
            [name] => Nios
            [color] => 255,180,20,30
        )

    [2] => Array
        (
            [name] => DotAUser
            [color] => 255,22,128,0
        )

)


00:00:12 - [모두] DotAUser: 민정아 사랑해!
00:00:25 - [모두] DotAUser: 민정아 보고있니? 사랑해!
00:01:12 - [모두] Nios: 민정아 나도 사랑해!
00:01:15 - [모두] DotAUser: ㅡㅡ
00:01:18 - [모두] Nios: ㅈㅅ
00:01:20 - [모두] Nios: 드립
00:01:25 - [모두] Nios: 동명이인
00:01:27 - [모두] Nios: 크리
00:01:28 - [모두] DotAUser: 이기고 말겠습니다
00:01:32 - [모두] Nios: ㅋㅋ
00:08:18 - [모두] DotAUser: 노
00:08:25 - [모두] DotAUser: 거긴 민감한 부분
00:08:28 - [모두] DotAUser: 가버렷
00:09:55 - [모두] DotAUser: 어디지?
00:11:38 - [모두] DotAUser: 님들
00:11:40 - [모두] DotAUser: 그걸 아셔야합니다
00:12:17 - [모두] DotAUser: 그걸아셔야합니다
00:12:23 - [모두] DotAUser: 로봇 공학 기술이 짱이란거 말이죠
00:21:15 - [모두] DotAUser: 헐
00:21:17 - [모두] DotAUser: 뭐야이거
00:24:34 - [모두] DotAUser: 사기배틀난감
00:24:41 - [모두] Nios: ㅋㅋ 쩌네요
00:24:46 - [모두] DotAUser: 사배난
00:24:56 - [모두] DotAUser: 대공유닛이라매
00:25:01 - [모두] DotAUser: 불사조쓰레기얔
00:25:15 - [모두] DotAUser: 아
00:25:16 - [모두] DotAUser: 잡았당
00:25:21 - [모두] Nios: gg
00:25:23 - [모두] DotAUser: ㅈㅈ


일단 채팅 로그는 깔끔하게 뽑아내지긴 했지만, 팀플 같은 경우에서 현재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수정 작업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정보도 이름과 색상 정도만 뽑아낸 상태이고요.

맵 파일명과 맵 이름도 뽑아낼 수는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깨짐 현상이 있는 관계로 수정 작업 중입니다. 사실, 리플레이 버전을 가장 먼저 뽑아 내고 싶은 상황인데 좀 처럼 알기 쉽지 않네요.

 

어찌되었건 계속 개발 작업을 하고 어느 정도 안정화되서 공개할만하다 싶으면 리플레이 자료실에 붙여 놓겠습니다.

 

아참, 테스트를 위해서는 많은 리플레이가 있을 수록 좋습니다.

자신이 플레이 한 리플레이를 저에게 공유해 주시면 리플레이 분석기 개발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도와주실 분 계시면, 방명록에 리플레이 파일 여러개를 압축해서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playxp.com/guest/list.php

 

비밀글로 올리시면 저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   아이콘 CHAOSPHOENIX
에투 (2010-02-28 15:59:19 KST) - 110.69.xxx.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생하십니다 화이팅
김노숙 (2010-02-28 16:31: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화로그 소름돋네요..................
김노숙 (2010-02-28 16:32: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이팅!
Shapremcommander (2010-02-28 16:33: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고하시네여 ㅠㅠ
아이콘 Tia (2010-02-28 18:53:47 KST)
0↑ ↓0
센스 이미지
시밤 형 쩌네...
아이콘 Tia (2010-02-28 19:29:32 KST)
0↑ ↓0
센스 이미지
워크래프트3 팬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소식이다. 이제 배틀넷에서 리플레이를 볼 수 있다. 또한, 리플레이를 뒤로 되돌릴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획기적인 부분이다. 그 동안 리플레이를 보다가 실수로 놓친 부분을 다시 보려면 처음부터 다시 보는 수고를 해야만 하지 않았던가. 기술적으로 매우 어려웠던 부분이었으나, 블리자드 코리아 직원의 압박에 힘입어 마침내 구현을 해냈다고 하니, 블리자드 코리아 직원분께 박수!
아이콘 생명체 (2010-02-28 20:20: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이거 불사조 다섯기를 빨피 배틀느님 혼자서 잡던 그 께임인가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