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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lska (210.101.xxx.132)
작성일 2010-03-25 13:40:36 KST 조회 3,527
제목
저그의 숨겨진 혜택 (내용 수정)

저그 테란 유닛 실험중이었는데 이런걸 발견했네요

 

저그 유닛은 HP가 0이 되어도 1이 남으면서 안죽습니다

예를 들면 뮤탈의 HP가 6이 남았을 때 해병(댐6)이 쏘면 안죽습니다

HP가 7이 남았을 때 해병이 쏴도 1, HP가 6이 남았을 때 쏴도 1이 남습니다

!즉, 저그의 유닛을 죽이려면 체력을 -1이하로 만들어야 합니다

덕분에 대지 공격 45*2의 토르도 히드라, 감염충을 쏘면 1씩 남습니다

 

스타2의 특성인가? 싶어서 해병으로도 실험해 봤습니다만

저글링에게 9대만에, 뮤탈에게 5대만에 칼같이 죽었습니다 ㅋ

 

스타1의 경우 저그 유닛은 맞는 순간 바로 1이 차곤 했는데 그거랑은 다른 매커니즘입니다

스타2는 맞아도 약간의 텀을 두고 회복됩니다만 이런 좀비 혜택이 있었네요

 

토스 유닛은 아직 실험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수정1: 토스 실험 완료 - 저글링으로 탐사정과 광전사를 때려 본 결과 0이 되는 순간 바로 죽었습니다

수정2: 사실 저그 유닛은 눈에 보이지 않는 소수점 단위로 거의 실시간에 가깝게 차는 거였군요;

또한 소수점은 평소 내림으로 계산하다가 1미만이 되는 순간만 1로 올림한다는 몰랐던 사실..

리플 남겨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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늅뉴비 (2010-03-25 13:4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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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 뮤탈이 사기소리 듣는건가?
아이콘 Celcious[XP] (2010-03-25 13:4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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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여 이건
아이콘 EteR)XellOs (2010-03-25 13:4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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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사실이라면..... 먼가....
zo202 (2010-03-25 13:49:58 KST) - 166.104.xxx.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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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불합리한데요;
아이콘 Vexur (2010-03-25 13:5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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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가 차는데 당연한거 아닌가요 -_-;
무료IE7다운로드 (2010-03-25 13:51: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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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alska (2010-03-25 13:53:59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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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수차례 했습니다만 5에서 6되는 바로 그 직후 때려도 무조건 1 남았습니다
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0-03-25 13:5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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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이라면 명백한 버그
도명돚거 (2010-03-25 13:57:04 KST) - 114.199.xxx.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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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사일생인가 ㅋㅋ
zo202 (2010-03-25 13:57:13 KST) - 166.104.xxx.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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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xur 님 // 저그는 원래 교전 중에도 체력이 1씩 차나요?
보호박휘 (2010-03-25 13:57:31 KST) - 114.199.xxx.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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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헌수?
던힐에올라 (2010-03-25 13:5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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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교전중에도 1씩 차는걸로 아는데요, 근데 저건 피 차는순간 쏴도 1남는다니...버그인듯 =_= 얼른 블쟈로 ㄱㄱ
alska (2010-03-25 13:59:59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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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전중에도 찹니다만 그 속도가 그렇게 빠르진 않습니다
본문 못 믿겠다는 분들은 저그로 컴 테란놓고 감염충으로 일꾼 꼬시고 한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늅뉴비 (2010-03-25 14:0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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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진화의 진화를 거듭하여 보이지 않는 체력 1을 얻었다?
ㅇㅇ (2010-03-25 14:05:20 KST) - 128.134.xxx.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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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립위에서 실험하신거 아닙니까?
Azoth (2010-03-25 14:0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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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크립은 그냥 이동속도 증가 옵션만 있는거 아닌가요 -_-
게다가 뮤탈은 공중유닛.
ㅇㅇ (2010-03-25 14:09:36 KST) - 128.134.xxx.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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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근지 컨셉인지 모르겠네...
rax_fherui (2010-03-25 14:1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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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서도 그랬죠.. 벌쳐가 분명 공격력 20인데 드론을 2방이 연속으로 들어가지 않는 한 3번 쳐야 했죠.. 1씩 차서..
rax_fherui (2010-03-25 14:13: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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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순간 체력이 찹니다~
rax_fherui (2010-03-25 14:14: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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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미스 샷 인듯 하네요;
아이콘 [닭별] (2010-03-25 14:1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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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이라면 ;;;;
아이콘 Celcious[XP] (2010-03-25 14:1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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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 저그는 풀체일때 보이지 않는 +1의 체력을 보유하고 있지요. 원샷원킬로 당하면 드러나지 않음
아이콘 안녕하십니까 (2010-03-25 14:2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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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스타1때는 체 리젠 기능 있어서 교전 중에 체 몇 씩 찼잖아요.

근데 이건 좀 다른듯..;;
alska (2010-03-25 14:24:01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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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는 맞는 순간 안찹니다 실험해보세요 텀 꽤 있습니다
아이콘 스코노니 (2010-03-25 14:3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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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했어요~망했어요~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03-25 14:3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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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이라면 정말 대박 버그(...)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3-25 14:4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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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버그지;;;

체력 리젠되서 6되는순간 6의 공격력으로 쳐서 체력이 0이 되어야 함에도 죽지 않는다는건...
아이콘 Moon.moon (2010-03-25 15:0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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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초당 리젠은 0.26정도 되는걸로 알고있고
이에 따라서 체력 6남은 뮤탈이 마린에게 6의 공격력을 받는다 해도
실제 체력 6남은 뮤탈의 체력은 6.5 이정도가 되기에 살아 남는것으로 보임.
그리고 첫타격시 체력 120뮤탈이 6의 공격을 받을떄 바로 114가 아님 115로 됨 그뒤로는 109가 되고 역시 체젠에 따라 약 4초정도에 1씩 체력이 회복
아이콘 subag (2010-03-25 15:1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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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공홈에 글 남겨 보세요 뭐라 하나
alska (2010-03-25 15:19:09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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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점은 생각 못해봤네요.. 하지만 해병이 뮤탈 첫타격시 바로 114가 되는 건 확실합니다. 그리 짧지 않은 시간동안 114 유지하고요 115 될 때까지 텀 꽤 깁니다.
alska (2010-03-25 15:21:22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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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저글링 1기로 저글링 때려본 결과 35에서 5또는10이 될 때 1이 겨우 찹니다
alska (2010-03-25 15:22:43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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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토스 역시 탐사정과 광전사로 실험한 결과 0되면 짤없이 죽었습니다
(2010-03-25 15:30:21 KST) - 114.199.xxx.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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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대박이네ㅡ.ㅡ;
울트라해병 (2010-03-25 15:45:49 KST) - 211.212.xxx.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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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유닛은 맞는 순간 조금이라도 체력이 차서 그렇것 같군요.
저글링으로 예를 들어 보면 체력이 20 남아있다고 표시된다면 적어도
20 <= 체력 < 21 이 되는거겠죠.
보이지 않는 소수점 값이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6남아 있다고 하면 순간적으로 쉬운 예로 6.0000001 이 남아있는 거고
해병이 한 번 공격하면 0.0000001 이 남았지만 체력을 1로 표시하는 것일뿐.....
어쨌든 저그의 특성이 그대로 반영이 되어서 이런 현상이 일어난듯 하네요.
만약 소수점 체력을 표시한다면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alska (2010-03-25 15:51:34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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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소수점 때문이 정답인 거 같네요..
저글링끼리 실험해 봤는데
5일 때 때려서 1을 만든 것과 6일 때 때려서 1을 만든 것
2로 회복될 때까지의 시간이 눈에 띄게 차이가 나는군요
흐아 (2010-03-25 15:5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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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0.236인가 씩 초당 차는데요
모르고 말하는걸 넘어가더라도 이게 버그든 아니든 왜 문제인거지 ㅋ.ㅋ
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0-03-25 15:5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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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점은 0으로 처리하는게 맞는거같은데?
alska (2010-03-25 16:01:11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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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체력 디스플레이에 0을 표시할 생각이 없었나 봅니다 -_-;;
아이콘 Celcious[XP] (2010-03-25 16:1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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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생각해보면 스타1에서 원샷 안나올때 +1 추가됐던것도 저그의 재생때문이었나보네요

스타1에서는 무조건 올림처리했고 스타2에선 반올림인데 체력 0일때 살아있으면 이상하니까 1
agsdfew (2010-03-25 16:2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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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체력에 소수점이 존재한다니-_-
그럼 플토도 실드 회복중에 타격 받으면 1은 더 남아있어야겠네요.;
그렇게 친다면. 수리중인 탱크도 소수점 계산해서 한 대 더 맞아야 죽나요?;
스타1에서처럼. 체력 40짜리 드론을 다크가 한 번 썰면 원샷이 나야죠-_-
한 번에 죽는데 회복할 틈은 어딨습니까?;
근데 이건. 40짜리 드론이 40공격력을 맞아도 체력이 1이 남는다는 것 아닙니까;
agsdfew (2010-03-25 16:2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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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cious[XP]님.
스타1에서 벌쳐 두 기 의 공격 혹은 드라군 네 기의 공격이.
드론을 원샷하지 못할 때는 그 이유가 맞습니다. 공격이 시간차로 들어가면 체력이 1차면서 원샷이 안 나죠.
하지만. 벌쳐 두 기가 동시에 공격을 해서 공격이 동시에 당도하면.
40데미지를 한 번에 주면서 드론은 원킬당하게 됩니다. 왜냐? 체력 회복할 시간이 없어 골로 보내는 거니까요.
그렇게 되어야지;; 이건 뭐. 원샷 데미지를 '한 번에' 받았는데 안 죽는 건 좀비죠 그냥;;
울트라해병 (2010-03-25 16:40:06 KST) - 211.212.xxx.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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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sdfew // 40짜리 드론 40공격력을 맞으면 한번에 죽습니다. 다만 공격을 나눠서 맞을때만 체력이 회복될뿐입니다.
agsdfew (2010-03-25 16:4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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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해병님//그런가요? 지금 이 글은. 유닛이 자기 체력과 동등한 공격을 받아서 체력이 0이 되어도 죽지 않는다는 소리 아닌가요?;
agsdfew (2010-03-25 16:42: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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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해병님//저 위에 보면. 체력 6짜리 뮤탈이 마린의 6뎀을 받아도 죽지 않고 체력 1이 남는다는데요?;;
alska (2010-03-25 16:45:12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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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입니다만 집정관 (25+생체10보너스)로 저글링 한방에 죽이는 것도 실험했습니다; 소수점 때문이 맞아요 다만 스타1과 디스플레이가 다른 방식이라 첨에 헷갈렸네요
alska (2010-03-25 16:46:14 KST) - 210.101.xxx.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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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6으로 표시되는 뮤탈은 이미 찰나의 순간만에 6.xxxx의 상태가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이콘 Celcious[XP] (2010-03-25 16:4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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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그 체력이 6.XXX라는거죠. 스타1에서는 7로 처리했던 부분을 스타2에서 6으로 처리한거 같네요
agsdfew (2010-03-25 16:4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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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아칸이 저글링을 한 번에 죽인다면 확실히. 그건 맞는거죠.
뮤탈의 체력이 6.1, 6.2식으로 올라가다 마린에게 맞고 살아남는다.. 가 맞는 말 같네요 Celcious[XP]님과 글쓴이의 말씀대로.
차라리 7로 표기해주던가. ... 왜 6으로 표기해서 해병을 낚아 ㅠㅠ
아이콘 Celcious[XP] (2010-03-25 16:48: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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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늅뉴비 (2010-03-25 17:5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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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어? 아싸 체력 6인 뮤탈이다 저거 잡고 휴가나 가야지

두두두두!!!

뮤탈:체력 6은 훼이크다 이녀석아!!!

흐아아~~~

해병:아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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