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
작성일 | 2010-10-03 21:46:08 KST | 조회 | 2,281 |
제목 |
회원 신고 관련하여 이야기 드립니다
|
1. 신고시에는 관련 게시물을 직접 링크해주세요.
해당 회원의 닉네임으로 검색하여 관련 내용 확인은 하고 있지만, 링크를 걸어주시면서 신고를 해주시거나 캡쳐를 해주시면 확인하기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신고는 가급적 방명록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시에는 SOS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2. 단순히 한 게시물로만 판단하지는 않습니다.
전체적인 맥락을 고려하여 판단하고 있습니다. 예컨데, 욕설을 했다고 무조건적인 제재를 하는 게 아니라 왜 그러한 욕설이 나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전후 사정을 먼저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 간혹 재미 요소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해당 시점의 관련 게시물을 확인 후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욕설을 포함하는 것은 나쁩니다.
3. 어그로 유저
자신의 눈 밖에 났다고 그 유저가 무조건 싫다는 식으로 매도하면 종국에는 결국 친목 커뮤니티가 될 것 같네요. 특히, 한 번 블럭 당했던 유저라고 무조건적으로 쓰는 모든 글/댓글을 매도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러한 행위 자체는 문제가 됩니다. 2번에서도 이야기 드렸지만, 전체적인 전후 사정을 보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방명록이나 SOS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유저의 글을 확인하고 있지만, 왜 신고가 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자기가 싫어하는 유저가 조금이라도 꼬두리 잡을 만한 행동 하면 바로 신고하는 경우도 있기에 이런 경우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필요시에는 1번 처럼 캡쳐가 이루어지거나 해당 내용을 복사해 주시면 문제 되는 내용을 판단하기는 좀 더 쉬울 듯 합니다.
특히, 저는 제3자 입장에서 판단하고자 노력하는 중입니다. 본인 스스로는 문제가 된다고 판단하는 부분이라도 다른 사람은 아무렇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 감정에 의해 처분을 요청하더라도 종합적인 판단을 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4. 지속적인 모니터링
심한 분쟁이나 욕설, 인신공격 등은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있지만, 조금 애매한 수준인 경우 행동 패턴을 조금 더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수가 신고하는 유저일 수록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좀 더 면밀히 분석합니다. 이 과정에서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나, 무작정 신고를 받았다고 처리하여 불필요한 처분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신중히 처리하고자 합니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공간이다보니 다양한 성격의 사람들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기준점에 칼같이 맞추기 보다는 여러가지 시스템적인 부분들을 이용하거나, 신고 등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