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Engin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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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23 16:37:26 KST | 조회 | 4,739 |
제목 |
감염충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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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는 천재입니다.
감염충으로 지상군만을 상대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번 패치는 상향입니다.
공중 병력을 상대로는 하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저그는 결국 공중유닛 및 드랍 견제를 막기 위해 둥지탑을 간다는 큰 라인이 변하지 않습니다.
감염충 하나만으로 대지 대공을 완벽하게 커버하도록 지나치게 버프된다면, 빌드 흐름 자체가 달라져서
패치의 효과에 미지수가 너무 커집니다.
'게임 자체의 큰 양상을 뿌리째 흔들지는 않는다.'
'기존의 뮤링링에 곁들여 뽑는 용도로의 활용성은 높여준다.'
이 두가지로 인해 저그는 감염충을 갈 때, 큰 추가 투자 없이 군락을 좀더 편하게 누를 수 있게됩니다.
더불어 군락 이후에 생각할 수 있는 유닛인 무리군주와 울트라에 대해서도
무리군주의 찰떡궁합 : 감염충
울트라의 찰떡궁함 : 감염충
이기 때문에, 감염충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시간을 번 이후에 뜨는 군락 유닛에게 더 힘이 실립니다.
저그가 최종테크 유닛이 생각보다 너무 무력하다는 유저의 지적에 대해
무리군주나 울트라를 직접적으로 심하게 상향해버리면
'윽 일단 군락만 가자.' vs '윽 군락 가기 전에 무조건 찌르자.'
라는 식의 '타이밍이 통하냐 마냐'의 단조로운 싸움으로 가게 될 양상이 있는데,
최종유닛의 스펙을 건드리지 않은 채 최종유닛으로 가기 위한 교두보 및 보조유닛을 상향해주는 방안은
탁월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블리자드는 천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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