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은 입구도 막고 더블까지한다. 그런데 벙커빨로 버텨낸다. 근데 그건 또 팔수가 있다. 불나면 고친다. 보급고 내려서 나갈수도있다.
해병은 뭔 유닛이 와도 일단 물량이 딸리지 않는한, 초반 전략을 모두 커버친다.
안보이는 비행기가 하나오더니 일꾼을 견제한다. 견제라기에 두방에 한마리씩 저 세상 보낸다. 그런데 보여서 대놓고 싸워도 쎄다. 스1 레이스가 은폐풀리면 종이비행기가 된 것과는 천지차이다. 본 병력에 합류해도 문제가 없다.
테란은 확장 하기 어려운 종족도 아니고 띄우기 기능까지 있으면서, 행요까지 줬다. 행요에 터렛 한두개면 어떤견제도 두렵지 않다. 심지어 본대가 쳐들어와도 시간을 끌수있다.
게임 시작 중반에 꿀멀행요에 지게로봇 6개 소환된거 보면 환장한다.
게임 후반엔 일꾼을 던지며 궤도사령부를 늘린다. scv 넌 시대에 뒤쳐졌다. 미네랄은 그렇게 캐는게 아니다.
마나만 있으면 인구수가 안막힌다. 근데 잘 안쓴다. 지게로봇의 효율은 그보다 좋다.
바이킹은 공중전에서 최강이면서, 지상으로 내려와서 싸울 수도 있다. 근데 이것도 약하지가 않다.
감지탑은 1x1 공간을 차지한다. 성능대비 가격도 부담없다. 지상군과 대공유닛을 감지한다. 뭔지 궁금하면 스캔을 갈긴다. 스캔은 적 본진을 보고싶을때 볼수있게 한다.
반응로와 기술실 스왑은 마치 자기가 저그인냥 건물만 세개 올려놓으면 얼추 모든 유닛을 뽑을수있게 한다.
전략의 우회가 용이하다.
지옥불 화염차는 4번 실패해도 한번 성공하면 일꾼을 절반이상 잡을수있다.
충격탄 불곰에게 한대 맞으면 도망갈수가 없다.
어떤 마법유닛도 유령앞에서 활약할순 없다.
광전사는 사신의 애완견이다.
불곰은 마법사다. 여러분 여기 로봇공학지원소가 있습니다. (잠시후) 짠! 없어졌습니다.
scv는 일꾼중 가장 세다. 아주 느끼한? 놈이다.
어떤 프로게이머도 기본유닛인 저글링과 질럿으로 유명하진 않다. 해병을 그들과 비교하지 말아라
주사맞고 산개와 무빙샷이 가능한 놈을 두마리에 백원에 한번에 팔고있으니
엘리전 하면 난 띄우리라.
진경긴데 약오르면 4개의 구석에 건물하나씩 띄우리라.
밸런스 담당자인 데이비드 킴은 테란유저다. 그는 그랜드마스터리거다. 절대 마스터리그로 떨어지고 싶지 않다.
멀티수 앞서는대도 조합된 한방병력 교전 지고나서 허무하게 지신 토스분들 추천.
해병잡으려고 맹독충 달려들었는데 뒤로 빠지는 해병 뒤로 안개에 가려 안보였던 탱크에 1점사 당해 물밀리듯 밀린 저그분들 추천.
나 테란인데 나 진짜 안져 추천.
테테전 진짜 시러 나도 테란이지만 저 테란 진짜 사기야 ㅡㅡ 추천.
자, 여러분이 덧붙여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