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프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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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2-11 18:51:53 KST | 조회 | 805 |
제목 |
이번 패치 개념패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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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저징징이지만 이번 패치는 개념임
지게는 뭐 너무 당연한거고
문제는 저격하고 불사조인데
일단 저격도 손보는건 너무 당연함 후반 쌓인 유령에 대해 저그가 대항할 카드가 사실상 없었음
나도 저격뎀지는 그대로 놔두고 거대면역을 생각하긴 했었지만 패치를 보니 저격은 감충과 고기를 상대로 쓰라고 바꾸는 의도가 확연히 보임
사실 저격을 쓰는 곳이 울트라, 무군, 감충, 고기 뿐인데 저격으로 울트라와 감군을 지나치게 효율적으로 잡았던걸 생각해보면 이걸 건드리는건 당연한거고 남은건 감충과 고기인데 단순히 거대면역으로 저격을 막으면 저격의 특색이 떨어지기만 함
대신 뎀지를 떨어뜨리면서 사이오닉 추뎀을 붙이면 용도가 더욱 확실해지기 때문에 저격이 그냥 단순히 씹사기 스킬이 아니라 용도가 확실한 좋은 스킬이 되는거니까 거대면역으로 그냥 울트라 무군 쏘지마 딱지를 붙이는 것보단 이런 식으로 돌려서 스킬의 주 용도를 바꿔주는게 훨씬 좋은 패치인건 맞음
그다음은 불사조인데
애초에 유닛 설계가 뮤탈 잡으라고 만든 유닛인데 실제 역할은 전혀 그렇지 못했음 그 원인은 사거리였고 그래서 사거리를 늘려준거임 업글이 인공제어소에 있었다면 아ㅅㅂ 저그 뒤지라고 했겠지만 함대신호소에 있다는건 플토도 쉽게 업을 눌러주진 못한다는 거임 가격도 아마 200/200 정도로 절대 싼 가격이 아닐테고
중반에 뜨는 뮤탈은 여전히 위협적임 그때 뮤탈을 함대신호소까지 올려서 업글 찍고 불사조로 막을 타이밍도 자원도 안나옴
블쟈의 의도는 후반까지 죽어도 싸워주지 않고 빈집만 들어가서 경기가 이상하게 흘러가는, 시스템의 헛점을 파고드는 듯한 병맛스러운 게임양상을 고치자고 하는 것으로 보임
이후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확실히 지켜봐야 알겠지만 패치 자체는 개념으로 보임 이거 가지고 뭐라 하는건 징징에 뻔뻔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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