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폰폐허 : http://www.playxp.com/sc2/maps/pds/view.php?article_id=3158599
인벤 기사 中..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51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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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테스트를 많이 했습니다. 맵에 있는 길목의 폭에 대한 테스트도 여러번 거쳤는데, 원래 여명에 있는 길목의 폭이 지금보다 넓었어요. 그런데 맵 제작 당시 프로토스가 좋지 않은 상황이었고, 아무래도 맵을 통해 밸런스를 추가로 맞춰야 할 필요성이 있어서 길목의 폭을 줄였습니다. 길목이 좁으면 프로토스의 파수기 역장으로 방어가 쉽거든요.
그 외에도 프로토스 관련 밸런스 부분을 많이 고려했죠. 사실 길목 부분 말고는 큰 수정 사항은 없었는데 아무래도 여명이 황영재 해설 마음에 딱 들었나 봅니다(웃음).
그 외에도 여명 중앙 부분에 맵 중앙에 구멍을 넣으면 어떨까, 외각 멀티들의 길목을 수정하면 어떨까 하는 부분들을 많이 수정했어요. 최대한 맵에서 종족간 밸런스를 맞춰보고 싶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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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도님이 테스트를 많이 하시고 수정해달라는 피드백과 겹처서 타일을 바꾸는 게 힘들었지
단순히 타일만 고쳐달라고는 하시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