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조에서 2번째 조 2위 실버 리그 진출자가 탄생했다. 실버 리그는 밑에서 2번째 리그다 진출자이자 리포터이셨던 레인드랍님과의 인터뷰 전문은 다음과 같다.
Q. 안녕하세요 오늘 조 2위로 진출하셨습니다.
Raindrop : 감사합니다. 역시 콩은 까야 제맛입니다.
Q. 1경기 1세트 6못을 막고 나서도 수비적인 플레이를 보이셔서 좀 길게 가셨어요.
Raindrop : 아 저는 9못인 줄 알았어요. 그래서 그렇게 유리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고 그것 때문에 괜히 움츠러든 것 같네요.
Q. 그래도 좋은 경기력이었습니다. 분광기 파수기 - 암흑 기사 - 거신 운영까지 실버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잘하셨죠.
Raindrop : 그렇게 평가해주시니 감사하고요. 암흑 기사는 제 친구 중에서 '센시블'이라고 프로지망생이었는데 암흑 기사를 굉장히 좋아하는 친구가 있었거든요. (우경철 선수를 잡았던 다이아 리거 프로토스가 이 분이라고 합니다) 코드 A 뚫으면 직관하기로 약속할 정도였는데 요즘 뭐하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Q. 2세트 탐사정이 몰래 건물을 짓는 상대의 탐사정을 발견했는데도 끝내 몰래 건물을 확인하지 못해서 아쉽게 패배하셨어요.
Raindrop : 탐사정이 본 거지 제가 본 게 아니니까요(웃음)
Q. 3세트에서 사용한 2관문 추적자 빌드는 특별히 준비해두신 거였나요?
Raindrop : 그 빌드는 D조 1위인 아스투꿀잼 선수가 추천해주신 빌드였어요. 하지만 확실히 상대 선수 분이 마스터 리그를 찍었던 적이 있다 보니까 감이 좋으셨고 정찰 배제를 겨냥했던 빌드여서 들킨 이상 제게 승기는 없었다고 생각해요.
Q. 많이 아쉬우셨겠네요
Raindrop : 아쉬웠죠. 제가 운영을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준비해둔 전략도 안 먹히고 운영도 안 풀렸으니까요. 그래도 조 2위로 진출해서 다행입니다.
Q. 최종전 1세트에서 자살 폭풍 세레모니를 하셨는데
Raindrop : 세레모니요????? (이후 레인드랍 선수는 계속 웃으셨다) 갓산당 해설님이 하신 거 같은데 그 포장지 얼마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그냥 실수였어요.
Q. 저런…
Raindrop : 그걸 세레모니라 포장할 줄은 몰랐어요 (웃음) 안 쓰던 빌드 두 번 써서 1경기를 내주기도 하고 실수가 좀 있었지만 어쨌든 이겼고 진출했으니까요. 괜찮습니다.
Q. 긍정적이시네요. 저번 경기에서부터 오늘 경기까지 패널티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당사자로서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Raindrop : 저도 말하고 싶었던 부분인데 체력 패널티는 좀 과한 것 같아요. 맵 선택권을 줘서 연습량을 줄이고 저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 인터뷰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하시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aindrop : 아스투노잼님, ToS2클랜분들 연습 도와주셔서 고맙고 갓산당님 거절한게 신의 한수였던 것 같습니다. 16강에서도 상대 선수의 연습을 도와주시면 좋겠고요 우주 최고 명맵 칼디르 옛 도시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