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CIILiberty.5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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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23 16:57:23 KST | 조회 | 1,284 |
제목 |
팁 - 함수:for 문 이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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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 문은 노다가를 줄여주는 함수입니다.
대표적으로 저글링 블러드 같은거에서 플레이어에게 유닛 생산하기를 예로들수 있죠.
그리고 for 문은 if then else(조건)을 같이 이용하면 매우 환상적입니다.(저글링 블러드에서 필수
예를들어 *변수?: http://www.playxp.com/sc2/galaxy/view.php?article_id=2038597
지역 변수
└Player = 0 <정수> Player는 변수 이름일 뿐
행동
└일반 - 1부터 8까지 각 정수 Player(이)가 증가하며 (행동) 수행. 증가값 1
이런식으로 짜져있을텐데요
1부터 8까지는 현재 Player(변수)의 정수랑 상관없이
Player(변수)를 "1부터"로 바꾸며 증가값인 1씩 정수를 올려가며 행동을 반복하는 함수입니다.
저는 저글링블러드에서 이것을 필수적으로 썻었죠(저글링블러드는 for문 덩어리입니다.)
행동
└일반 - 1부터 8까지 각 정수 Player(이)가 증가하여 (행동) 수행. 증가값 1
└행동
└일반 - if (조건) then (행동) else (행동) else는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실행되는 행동
└If
└플레이어 Player(변수)의 상태 = 게임플레이 중
└Then 게임플레이 중일 경우
└플레이어 Player(변수) 에게 저글링 2마리를 생성합니다.
└Else 게임플레이 중이 아닐 경우
└플레이어 Player(변수)의 모든 유닛을 삭제(또는 파괴)합니다.
이런식으로 if then else 와 융합하면 훨씬 대규모의 작업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for문을 사용하지 않을경우
if then else를 8개나 만들어야겠죠? 플레이어1꺼 2꺼 등등
for, if then else 전부 사용안할경우
트리거를 8개나 만들어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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