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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Guetelperr
작성일 2011-01-05 18:49:05 KST 조회 1,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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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이면 진짜로 떠나네요. 뭔가 좀 더 많은 데이터 소스를 남기고 가고 싶었는데 제 능력이 여기까진가 봅니다. 울티마리스크나 추출체 러쉴링같은 모델조합은 이미 Foes에서 다른 이름으로 선보인적이 있어서 별로 신선하진 않을지도.. 시간이 별로 없어서 테란쪽 모델 조합을 시도해보지 못하고 가는게 좀 아쉽네요. 저그쪽 조합 모델을 드론+타락귀라던가 하는식으로 몇가지 더 구상했던게 있는데 그것들도 아직 다 시도해보지 못하고..

 

포함된 내용은,

 

울티마리스크 : 체력 일정 수치 이하가 되면 광분하며 반경 12의 범위에 6초간 스턴을 걸고 공속이 100%증가하며 덩치가 약간 증가+붉어짐. 자동시전이 켜진 능력을 쥐어주고 버튼은 보여주지 않음으로써 유효성 검사기를 통해 조건 만족시 스킬을 발동시키는 트릭의 예제. 또, 동작으로 부여하는 50%/두배 크리티컬 예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동작 획득 후 최초 타격에는 절대로 크리가 터지지 않고 그다음 부터는 공격력 두배의 동작을 50%확률로 부여하는 트릭을 사용함. 또, 피해응답 부문에서는 공격자 위치의 피해응답시 치명적을 체크하면 출처를 찾을 수 없는 문제도 있음.

 

러쉴링 : 특별한 능력은 없지만 주변을 멤도는 오브애니메이션의 예제를 동요장치를 통해 두가지 방법으로 보여줌. 첫번째 방법은 워3와 달리 오브가 랜덤하게 움직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지만 무작위하게 움직이므로 종종 땅속으로 파고드는 단점이 있고, 두번째 방법은 일정한 방향으로 일정한 속도로 돌아가는 장점이 있지만 유닛이 움직이거나 회전하는 도중에 적절치 못한 회전을 보여줄때가 있음. 현재 첫번째 구현방식에서 갤디터상 구체가 보이는 현상이 있는데 실제 테스트할땐 게임상에서 안보임. 같은 방식으로 만들면 문제없을것으로 기대.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방법이 대체로 더 적절하다고 생각.

또, 저글링의 경우 덩치가 커지면 이속에 따라 걷는 애니메이션이 좀 어색할 수도 있는데 걷기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절해서 타협점을 어느정도 찾을 수 있음.

 

슬라이들링 : 공격시 6초간 지속되는 디버프를 걸어 매 2초마다 도트데미지를 입힘. 혼자 칠땐 중첩이 안되지만 여러마리가 치면 Dot데미지가 중첩됨. 공격 모션은 부착시킨 일벌레 행위자에 Guetelperr라는 신호를 보내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했음. 참고로 신호를 받는쪽 행위자의 하위이름은 원본데이터를 손봐줘야함.

 

추출체 : 가져오기를 통해 버튼을 가져왔음. 공격형태는 상대로부터 생명력을 갈취해 자신의 보호막을 채우는 방식. 현재 미사일이 정상적으로 발사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데 충격대상에게 발동하도록 한 Absorb효과에대한 모델 행위자가 잘 작동하는 걸로봐서 아무리 봐도 잘못한게 없음.. 다른 맵 내에서 똑같이 구현하면(복붙말고) 정상작동할것으로 기대. 무엇보다 FoES상의 무리군주와 필드하나 다를거 없이 똑같이 만들어졌는데 안된다는게 갤디터의 버그를 의심케함.

 

모선 : 다른건 안건드리고 무기만 바꿨음. 구 모선처럼 미사일이 연발로 나가는데 발사부착지점이 Weapon02에서 06까지 다섯 군데를 순차적으로 사용되는 패턴형태를 사용함. 모선의 Weapon부착지점은 여섯개인데 이 새로만든 패턴이 토르의 무기 부착지점을 설정하는데 반드시 이해해야할 부분이므로 오프셋을 이해하시라고 5연발로 만듬.

 

우주쓰레기 : 유일하게 트리거도 사용함. 트리거와 데이터를 병행해서 더미 유닛, 동작 등을 사용하면 좀 더 멋진 효과를 낼 수 있다는걸 보여드리기 위한 예제정도? 우주쓰레기는 가만있으면 안떨어지고 Orbital이라는 치트를 치셔야 발동됨.

 

마우스 휠 시야거리 조절 : 카메라 탭에서 조절가능. 현재 6단계로 기본42에서 18까지 6단계에 걸쳐 확대 축소되도록 설정함. 기본설정은 0에서 4단계까지. 공격각도는 카메라를 얼마나 위로 치켜들었느냐를 의미하며 90이 되면 탑뷰가 됨. 거리는 말그대로 거리. 확대 축소 단계를 더 추가하려면 그 밑에있는 매개변수 수정 필드에가서 추가한 단계에 대해 사용함으로 체크를 해야함.

 

그외 맵스터 이동장치 강좌에서 가져온 이동장치 예제들과 FoES의 암흑모함이나 CODE-U에서 쓰인 랜덤커브 이동장치 예제도 포함. 이동장치의 경우 몇몇 필드에 따라서 때때로 예측불허한 움직임을 보여주곤 하는데 예제에서 수치를 바꾸시려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맵스터의 이동장치 강좌(링크)를 읽어보면서 이해하시거나 그냥 있는대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트리거 활용한 부분은 우주쓰레기 하나뿐이고 외부파일 가져온것도 이미지 하나뿐이니까 추출체 무기쪽 말고는 그냥 다 복붙해서 쓰셔도 무방할것같습니다. 처음엔 한글로 할 수 있는건 다 한글로 적어드려야지 하다가 점점 만들기 복잡한걸로 들어가다보니 귀차니즘에 그만.. 여튼 이게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소스였으면 좋겠네요. 맵퍼분들 모두 좌절하지말고 좋은맵 만드세요. 좋은 맵을 만드는데 필요한건 실력같은거 보다는 근성과 끈기니까요.

 

덧) 아무리 울티마리스크 조합모델말고는 다 제 아이디어라지만 FoES에 포함된 내용도 몇가지 공개된데 대해서는 노숙이한테 미안하네요. 근데 뭐.. 이 정돈 이해해주리라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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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Raven.468 (2011-01-05 19:0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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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떠나시는 건가요..ㅠㅠ
궤텔님 강의(특히 행위자) 보면서 많이 배웠는데 ㅜ
s (2011-01-05 19:15:23 KST) - 121.133.xxx.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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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나는 자를 붙잡는다면, 떠나는 자의 미래를 밟는것이다!
-공자-
아이콘 바이킹짜응 (2011-01-05 23:4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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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나시다니ㅠㅠ
해바라기씨 (2011-01-05 23:43: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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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고대 젤나가 유물이닷..!!
아이콘 참새강추 (2011-01-06 00:4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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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구.. 저도 궤텔님 강좌보고 많이 배웠는데...
아이콘 루빈씨 (2011-01-06 15:3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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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나신다니 어디가시는데요? 군대가심??
맑은공기 (2011-01-06 17:4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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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ㅠㅠ 저도 궤텔님 강좌보고 진짜 많이 배웠었는데... 이렇게 가시네요ㅠㅠ
아이콘 내요리를아이우에 (2011-08-21 11:2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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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울티마리스크란 이름 나말고도 생각하신 분이 있었구나
아이콘 (다크) (2011-09-15 20:0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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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뒷북이겠지만 님 정말 그리울 겁니다
그리고 어디 가시는거죠?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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