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zRaelSunFish | ||
---|---|---|---|
작성일 | 2011-09-12 02:04:38 KST | 조회 | 5,326 |
제목 |
일본사람들도 스타2를 한다고?!! JPSL!! 알아보자!! -1-
|
안녕하십니까 아즈라엘 개복치입니다.
앞으로 옆나라 일본의 스타2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기위해 킁킁킁킁 트위터를 뒤지던중 승인을 받아 앞으로 JPSL의 소식을 전할려고 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JPSL이란?
JPSL는 말 그대로 일본판 GSL이라고 보면 됩니다....
일본 사람들의 111을 본다면..
"...111은 역시 사기야!!"라고 하겠지요?<
JPSL의 리그는?
JPSL의 리그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은 "KotH(King of the Hell)"
한달마다 열리는 " SJC Twitch.TV Cup"
이 두개의 컵과 클랜전도 자주 합니다.
리그 종류
King of the Hill
King of the Hill(KotH)는 SteelSeries에서 제안하는 새로운 게임 경기의 형태입니다.
KotH는 매우 심플한 대회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방식
1명의 왕에게 1명의 도전자가 도전할수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대회 방식과는 완전히 틀린 경기입니다
SteelSeries가 SCJP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하여, 플레이어들의 안정된 경기 환경을 제공하는, 그것이 SteelSeries King of the Hill입니다.
킹과 챌린저
킹이란 KotH의 각 게임 종목에 대해 정점으로 군림하는 플레이어입니다.
팬 투표나 예선등의 커뮤니티가 설정한 조건을 클리어 한 플레이어가 최초의 왕으로서 군림합니다.
챌린저는 킹에게 도전할 권리를 가진 플레이어입니다.
챌린저의 선발은 팬 투표나 예선을 통해 챌린저가 킹을 이기면 그 챌린저는 킹이 됩니다
킹은 각 게임 종목 마다 설정된 기간마다 챌린저와 경기를 하여,
그 경기를 이겨 내는 것으로, 보다 호화로운 상품이나 상금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또, 개최되는 게임 종목의 상금은, 스트리밍 전달이나 동영상의 시청자를 기본으로 한 인기로 좌우됩니다.
King of the Hill 룰
일본에서 살고있는 플레이어만 참가 가능
QA챌린저는 팬 투표에 의한 결과로 결정한다 (첫회만 2 명 선출)
첫회 KotH 대전에 승리한 플레이어가 킹이 되어, 다음주 챌린저와 시합을 실시한다
챌린저 / 킹 모두, 시합을 실시하면 8주간 팬 투표 대상이 되지 않는다
킹과 대회 운영자에 의해 다음 시합 일정을 결정한다
킹의 사정에 의해 다음주에 경기를 할 수 없는 경우,
2 명의 팬 투표를 실시해 상위자끼리 새로운 킹을 결정한다
상품·상금
1연승: SteelSeries Qck 마우스 패드
2연승: 2,000엔
3연승: 3,000엔
4연승: 4,000엔
5연승: 6,000엔
6연승: 8,000엔
7연승: 10,000엔
8연승: 10,000엔 + 좋아하는 SteelSeries 제품을 하나
예를 들면 3연승시의 상금은, 합계는 아니고 3,000엔이 됩니다
8연승을 할 경우, 그 앞으로 8 주간의 출장은 금지!!
대전 룰
경기 형식은 5전 3승제를 택한다
같은 종족을 사용한다 (Random의 경우는 Random를 계속 사용한다)
한 번 플레이 된 맵은 선택할 수 없다.
최초로 플레이하는 맵은 이하의 7 맵으로부터 시합 직전에 룰렛으로 결정합니다
TSL3 Xel'Naga Caverns
TSL3 Metalopolis
Shakuras Plateau
TSL3 GSL Crevasse
TSL3 GSL Crossfire SE
TSL3 GSL Tal'Darim Altar
TSL3 GSL Terminus RE
패배한 플레이어가,다음에 대전하는 맵을 선택합니다
대회 등록 방법
KotH 참가 희망 플레이어는, 참가 폼을 기재해 대회에 등록합니다
월요일 다음날 24시까지의 7일간, SJC에서 등록자를 대상으로 팬 투표를 실시합니다
팬 투표 상위로부터 KotH 시합일에 대전이 가능한 플레이어가 챌린저로 결정됩니다
대전일은, 10분전에 ONLINE 선언을 Friend계 IRC #SC2Master 로 실시합니다
사전의 연락이 없게 선언이 늦었을 경우, 상대선수에게 1세트 맵을 고를수있는 권한을 줍니다.
대회의 시합 개시까지
경기 시간까지 킹에게 ONLINE 선언이 없었던 경우, 20분 기다려주며 패배가 된다
대전 시간까지 챌린저에게 ONLINE 선언이 없었던 경우, 5분 기다려주며 패배가 된다
대전 시간 시점에서 챌린저 부재의 경우, 팬 투표 상위 3 위까지 차례로 IRC상에서 말을 건네 질문으로부터 1분 이내에 대답이 있던 플레이어가 챌린저가 된다
양플레이어의 ONLINE 선언이 있던 시점에서, 전달로 맵 룰렛을 실시해, IRC로 공개한다
맵이 결정된 후, 10분 이내에 킹은 시합을 한다
킹이 부재등으로 패배가 되었을 경우,
팬 투표 상위 3명까지 재적 확인을 실시해, 챌린저끼리의 시합을 실시한 다음 킹 결정이 된다
시합중
게임 에러에 의해서 시합이 중단되었을 경우, 관전자의 판단에 의해서 재시합 혹은, 승자의 결정을 한다 (승자가 결정되는 참고 시간은 대체로 5분 전후)
챌린저 및 킹은, 대전중의 플레이 화면의 전달, 웹페이지의 표시, 대회 실황 전달의 시청등을 실시하지 않는다
노골적인 지연 행위나 승패에 영향을 주지 않는 시간 벌기 행위가 있었다고 운영이 판단했을 경우,
1번째는 경고 2번째는 실격으로 한다
시합 후 다음의 시합까지
다음의 시합이 있는 경우, 킹은 10분 이내에 다음의 시합을 호스트 해, 챌린저나 옵서버를 INVITE 한다
시간적 제약등에서 대전을 속행할 수 없는 경우, 그 플레이어가 패배가 된다
경기 종료후
경기를 종료한 후, 인터뷰 및 일정 조정을 실시하기 위해 IRC를 확인한다
replay file는 다음날24:00까지 SJC 에 업로드한다
승리한 선수는, 다음 주의 대전 스케줄을 운영자와 합의 한다
킹이 다음주전 스케줄이 확정하기까지 운영에 무단으로 OFFLINE가 되었을 경우, 속행의 의사 없음이라고 판단해 실격으로 처리한다.
그 경우는, 다음주 챌린저를 2명 선발한다.
========
일본JPSL의 클랜은?
일본에서 활동하는 클랜 수는 더 많다고 합니다..
Sierra
ZaC
GrowSC
KQN
STAR
FUZZ
ESC
TeamJP
PlayGG
이 클랜들은 하나하나 경기때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직 1부입니다..
2부에도 많은것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