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9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제드
작성일 2014-04-30 21:31:09 KST 조회 983
제목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중립하수인카드들

직업카드는 공용카드보다 공체합에서 이득을 더 주기 때문에 패스

화난 닭
누구 이거 쓰는 사람? 그냥 예능카드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닌듯
차라리 0/2였으면 또 모르겠다

공격대장
3코에 2/2
3코 적정스탯이 3/4 정도인걸 생각하면
공체합3이 증발. 이걸 다른 하수인에게 버프 주는걸로 이득보려면
하수인 세마리가 필요함.세마리있으면 본전.
2/3이면 좀더 쓸만할듯. 잘 안 쓰이는 카드이기도함.

달라란 마법사와 대마법사
3/1/4 6/4/7
주문력 마법 이번턴 직접연계용이라면 코볼트나 탈노스를 쓰고
그 이상 넘어가면 드로우까지되는 하늘빛 비룡을 씀.
심지어 4/4/4 오우거도 잘 안 쓰이는 마당에
공체합에서 손해보는 이 둘은 잘 안 쓰임.
대마법사는 투기장에서나 쓸거없을때 픽하는데
이게 좋아서 쓴다기보단 걍 원한대장장이처럼 무기없는클이
맨땅에 낼 용도로 픽하는 수준.
물론 대장장이는 5/4/6 으로 특수기능 생각할때 좋은카드임.
달라란은 공이나 체에 1올려줘야하고
대마법사는 체1올려줘야함.그래도 잘 안 쓰일듯.

하늘빛비룡

풋내기드로우가 2/1/1
노움발명가가 4/2/4
즉시드로우는 공체합 3을 잡아먹는데
비룡은 주문력까지 있으면서 5/4/4임.
5코스트 적정스탯이 5/6정도인걸 생각하면 상당히 좋은수준.
체1감소정도가 적당할듯.
실제로도 많이 쓰이는 카드이고 투기장에서도 굉장히 좋음.

허수아비골렘
3코에 2/3 2/1
같은코스트 가시덩굴사냥꾼이 2/3 1/1 인걸 생각하면
공체합이 좋다.
2/2 2/1이나 2/3 1/1 정도로 조정이 필요.
투기장 랭크 할거없이 굉장히 잘 쓰이는 좋은카드.

케른 블러드후프
6코에 4/5 4/5

돌주먹오우거를 볼 때 공체합 13이 6코의 적정수치인데
이건 18. 엄청난 수준임
덱에 넣을거없으면 넣으라는 소리가 괜히나오는 카드가 아님
7코로 올려도 여전히 좋음.
7코에 4/4 4/4로 하면 그나마 적당할 듯.
지금이야 이거 그럼 누가써 하지만 낙스나오면 몸값이 두배로 뛸게 예상됨.

괴수
6/9/7 에 사망시 죽메로 상대에게 3/3 제공.
침묵을 걸면 노페널티지만 카드가 한장 더 들고 사제가 아니면 추가 코스트가 필요.
상대에게 제공되는 카드 공체를 빼면.. 6/4수준.
리로이처럼 마무리용도로나 쓰일 카드. 즉 뒤가 없는 카드.
하지만 써먹으려면 1턴이 더 필요하다는게 차이점.
상대방에게 제공되는 카드인 핑클 아인혼이 2/2정도였으면
지금보다는 좀 더 많이 쓰일 듯.


의외로 용족카드들은 별로 손댈게 없음.

전설카드들도 블리자드의 조정대상인건 이미 아실테고
저번에 카드 너프 안한다고 해놓고 조정된게 땜장이 오버스파크.

아 빼먹은게 있는데 고릴라 도발카드도 상향이 필요함.
공이나 체에 1은 넣어줘야함. 개풀에 좋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는데
냥꾼이랑만 겜하는건 아니니까.
애초에 동급도발에 비해 공체합이 낮음.

그외 잘 안쓰는 도발인 투기장제왕이랑 무법항 경호원은..
크게 공체합 손해보는편은 아닌지라 제외.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1:34:14 KST)
0↑ ↓0
센스 이미지
케른 지금도 많이쓰는데여;;

그리고 케른의 최대장점은 더이상 건들일이 없다는거임;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1:36:0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닭사제 무시하시네 ㅡㅡ꿀잼인데
아이콘 제드 (2014-04-30 21:37:32 KST)
0↑ ↓0
센스 이미지
여기 쓴게 죄다 상대적인 스탯이라 이게 꼭 맞는 말이라곤 할 수 없음.
상황을 죄다 배제하고 공체합을 생각하고 쓴거라서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4-04-30 21:37:55 KST)
0↑ ↓0
센스 이미지
화난닭 내면 상대가 이새키 뭐 연계카드 있나보다 라는 생각을 하며 죽이게됨

도발카드임ㅋㅋ
아이콘 제드 (2014-04-30 21:39:0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마 다음달 중으로 몇몇카드들 중 모든 직업 모든 덱에 거의 필수로 들어가는 카드들은 너프의 철퇴를 맞지 않을까 싶음.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1:45:58 KST)
0↑ ↓0
센스 이미지
케른 지금 너무 많이쓰니까 너프하라는건데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1:51:23 KST)
0↑ ↓0
센스 이미지
절대 내가 케른2개있어서 한개 갈아서 이러는건 아닌데

케른은 지금이 딱 적당함 어차피 6코라인은 쟁쟁해서 경쟁많이함
아이콘 제드 (2014-04-30 21:55:17 KST)
0↑ ↓0
센스 이미지
7코라인에 넣어서 경쟁을 피한다
고민해결! (?!)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4-04-30 21:56:08 KST)
0↑ ↓0
센스 이미지
6코라인 경쟁할게있남 케른이 압도적으로 좋은데 실바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케른빼고 실바넣는 사람은 거의찾아보기힘들고 나머지 일리단이나 들창코는 뭐 별로고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1:59:05 KST)
0↑ ↓0
센스 이미지
들창코가 3/5기만 했어도 씹사기였는데
아이콘 TetraAnax (2014-04-30 21:59:13 KST)
0↑ ↓0
센스 이미지
하늘빛이 겁나 좋은겁니다 ..
아이콘 TetraAnax (2014-04-30 21:59:48 KST)
0↑ ↓0
센스 이미지
체고존엄 히히카드!
아이콘 TetraAnax (2014-04-30 22:07:5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6코는 케른 대체는 꿀주먹이 더 좋다고 보는데...
아이콘 흥츳흥 (2014-04-30 22:08:14 KST)
0↑ ↓0
센스 이미지
인벤가서 각 스탯 별 공체 가치 계산한 글을 읽고옵시다
기준점을 다른 하수인으로 잡으시는거 같은데
Deathferado (2014-04-30 22:08: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 카드가 있으면
안좋은 카드도 있어야

개발사가 돈을 벌죠. 좋은카드 먹어야 되니까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2:14:3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그렇게 따지면 얻기힘든 전설카드는 무조건 좋게 했어야겠지만
현실은 밀하우스 초 스겜도르무 등등
Deathferado (2014-04-30 22:19: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희귀카드라고 모두 그럴 필요는 없죠.
나오는 족족 좋은 카드라면 누가 카드깡에서 재미를 느끼겠습니까.
아이콘 제드 (2014-04-30 22:23:50 KST)
0↑ ↓0
센스 이미지
돈 벌려면 희귀할수록 좋아야죠. 블리자드가 딱히 돈이 급해보이진 않지만..
Deathferado (2014-04-30 22:2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희귀한 카드가 등급의 차이가 커야지 돈을벌죠.
아주 기본적인 과금유도 방식입니다.
아이콘 제드 (2014-04-30 22:25:06 KST)
0↑ ↓0
센스 이미지
안 희귀한데 좋으면 걍 희귀하고 안좋은거 갈아서 만들면 되는데 돈이 되겠음?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25:57 KST)
0↑ ↓0
센스 이미지
희귀하고 안좋은거 4개를 갈아서 만들어야되니까 돈 되는걸로
Deathferado (2014-04-30 22:26: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일부 카드는 말씀하신대로 지극히 예능을 위해 만들어진 카드입니다.
밸런스 조정은 없겠죠. 예를들면 본문의 화난 닭과 같은 카드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2:27:13 KST)
0↑ ↓0
센스 이미지
솔직히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가서 대답을 못하겠음..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27:29 KST)
0↑ ↓0
센스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이 댓글이 정말 맞는말이라 저장까지 해뒀는데
아이콘 제드 (2014-04-30 22:27:45 KST)
0↑ ↓0
센스 이미지
화난닭이야 뭐 그렇다쳐도..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28:18 KST)
0↑ ↓0
센스 이미지
디아로 치면 포니방에서 나오는 무지개단검같은게 있죠
블리자드가 좀 최고티어아이템가지고 장난치는걸 좋아함
Deathferado (2014-04-30 22:28: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스스톤의 카드제작 시스템 때문에 카드깡의 즐거움이 다소 감소하는것은 사실이지만

진입장벽을 낮추고 게임을 라이트하게 만들었죠.
과금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는 편이구요.
Deathferado (2014-04-30 22:3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이러한 과금유도방식이 하스스톤에서만 적용되는것도 아니고
대부분의 사행성이 조장되는 게임에선 이러한 방식을 택합니다.

모든 희귀카드가 항상 좋은 카드는 아니죠.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아이콘 제드 (2014-04-30 22:30:37 KST)
0↑ ↓0
센스 이미지
과금이랑 카드밸런스랑은 뭔 상관인지 모르겠음
이 겜은 지금도 돈 많으면 유리한 게임이긴한데
그렇다고 돈을 벌려고 밸런스를 안 맞추는 건 넥슨철학이고
아이콘 제드 (2014-04-30 22:31:44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가 돈벌려고 밸런스 손대는 회사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32:58 KST)
0↑ ↓0
센스 이미지
처음 기획했던 전설이 10개가 있음
이 10개는 전부 깨알같은 옵션을 가진 좋은 카드임
거기에 개그카드 5개를 투입했음
쓸만한 전설이 나올 확률은 2/3이고 개그카드가 나올 확률은 1/3임
개그카드를 뽑은 헤비과금유저는 쓸만한 전설이 나올때까지 계속 지름

블리자드의 의도와는 다른점이 있겠지만 대충 이런느낌
아이콘 제드 (2014-04-30 22:34:20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가 처음으로 부분유료화 카드뽑는 게임 만드니까 게임의 정체성을 빠찡코로 오해하셨나..
Deathferado (2014-04-30 22:34: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오는 카드마다 다 좋으면
카드깡의 즐거움이 사라지겠죠.

그냥 이 한마디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39:13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가 돈벌생각은 좆또없는 클린기업이라고 생각하시는건지는 몰라도 저 위에 길게 쓴거면 납득이 가실거라고 생각함
아이콘 제드 (2014-04-30 22:40:11 KST)
0↑ ↓0
센스 이미지
처음엔 돈벌어야한다고 하더니 카드깡의 즐거움이라니..
아 카드깡 뽕맛보고 돈 붓게 하려고 그런다는 뜻이었나
그럴거면 모바일에 그런겜 많습니다 확밀아나 바하무트나
아이콘 흥츳흥 (2014-04-30 22:41:06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상한걸로 싸우지 마여 ㄷㄷ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41:42 KST)
0↑ ↓0
센스 이미지
하스스톤도 처음부터 아이패드로 기획된거였죠.
일단 PC판부터 나오긴 했지만
Deathferado (2014-04-30 22:42: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드깡이 즐거워야 돈을붓죠.
아이콘 제드 (2014-04-30 22:43:27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가 사행성 아니라도 돈 벌 방법 많은데 뭐하러..
그리고 이겜은 카드 덱 짜고 대전하는 게 메인이지 카드깡이 메인이 아님
아이콘 Dyrus (2014-04-30 22:4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덱짜는 카드는 어디서 얻는다딥까
Deathferado (2014-04-30 22:44: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드게임은 카드깡도 메인입니다.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2:45:45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 현질정책을

일정기간 돈내면 일정기간동안 모든카드를 이용하게 해주자로 바꾸자는건가 ㄷㄷ
아이콘 제드 (2014-04-30 22:45:58 KST)
0↑ ↓0
센스 이미지
돈 안 들여도 게임골드로 카드 충분히 얻는데..
아이콘 Dyrus (2014-04-30 22:46: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만큼 시간이 상당히 많이들죠
그래서 현질을 하는거고요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4-04-30 22:47:1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 충분히라는게 사람마다 달라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2:47:35 KST)
0↑ ↓0
센스 이미지
현질하지 말자는 소리 안했는데..
Deathferado (2014-04-30 22:4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를 맞춰 나가야 된다는데 부정하는것은 아니구요.
누가봐도 구린 카드나 효율이 떨어지는 카드도 존재하는 의미가 있다는 말씀 드리는겁니다.

위에 언급하신 카드들 안좋은거 블리자드가 모르겠습니까.

카드게임의 경우 누군가에겐 전략적인 플레이가 즐거움이겠지만
누군가에겐 카드깡 역시 즐거움입니다.
아이콘 Dyrus (2014-04-30 22:48: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만해도 노과금으로 5개월인데 아직도 제대로된 덱하나 없습니다
아이콘 제드 (2014-04-30 22:48:13 KST)
0↑ ↓0
센스 이미지
카드 밸런스 이야기하는데 뭔 쓸데없는 과금이야기 하고있네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4-04-30 22:48:3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계산상에서

전투의 함성보단 죽음의 메아리가 조건부(침묵이나 양변, 사술) 등에게 당하면
효과가 발동하지 않기때문에 조금 더 많이 쳐줍니다
ex : 허수아비, 케른
Deathferado (2014-04-30 22:49: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와 연관없는 이야기가 아니죠.

모든 카드가 황금밸런스일 필요가 없다는 이유를 말씀드리는 중이니까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2:51:29 KST)
0↑ ↓0
센스 이미지
파워군/아 그건 그렇네요.생각못했음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2:51:42 KST)
0↑ ↓0
센스 이미지
얘기가 이카드 사기임 너프가시급 ㅡ> 좋은카드도 있어야함 ㅡ> 그래야 과금함

그리고 난장판
Deathferado (2014-04-30 22:53: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장판같진 않은데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4-04-30 22:53:31 KST)
0↑ ↓0
센스 이미지
유희왕을 비롯한 타TCG에 비하면 충분히 얌전한..
아이콘 제드 (2014-04-30 22:55:35 KST)
0↑ ↓0
센스 이미지
카드밸런스가 안 맞아야 카드깡이 재미있고 그래야 사람들이 과금을 한다 그런 소리인거 같은데..
카드깡도 컨텐츠라는것까진 인정하죠.맞는말이니까..
그런데 과금을 이유로 카드밸런스를 안 맞춘다고 하면 지금까지 전설카드 밸런싱이랑 팩에서 나오는 카드들 밸런싱은 왜 했는데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2:57: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설카드 밸런싱은 자기네들이 만든 예능카드들이 의도와 다르게 S급 활약을 보여서 그런거 아니였음?
팩에서 나오는 카드밸런싱이야 현질유도용이고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4-04-30 22:57:31 KST)
0↑ ↓0
센스 이미지
다른건 모르겠고.. 리로이개객이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58:04 KST)
0↑ ↓0
센스 이미지
ㅂㄷㅂㄷ

전설카드 밸런싱하면서 블리자드의 패치 방향은 애초에 개그카드였던게 강력한 카드로 쓰이니까 개그카드로 완전히 묻어버린것(땜장이)

그리고 잘 쓰이는 사기카드 너프죠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58:41 KST)
0↑ ↓0
센스 이미지
땜장이가 왜 그꼴이 됐는지 잘좀 생각해봐욧!!!
아이콘 제드 (2014-04-30 23:00:14 KST)
0↑ ↓0
센스 이미지
땜장이가 예능이긴 한데 지금도 충분히 저격성능 있습니다.
오히려 논타겟이라서 장점이 된것도 있고
아이콘 제드 (2014-04-30 23:01:37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설카드 실바나스 너프.
희귀카드 아르거스 너프. 노스렌드로 너프.
Deathferado (2014-04-30 23:02: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런스는 잡아야죠.
다만 밸런스의 문제 밖에 벗어난 카드들이 존재한다는겁니다.

제드님 말씀대로라면 누구나 알고있고
블리자드도 알것이 분명한 효율 낮은 카드들은
왜 상향도 없고 언급도 없을까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02:03 KST)
0↑ ↓0
센스 이미지
실바나스도 예능이라 너프먹임?
아이콘 Dyrus (2014-04-30 23:02: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논타겟이 타겟보다 나은점은 거의 없습니다
논타겟보다는 자기가 직접 지정해서 하는편이 효율성이 훨좋지
땜장이만 봐도 논타겟이 되니 쓸수있는게 상대가 단일로 전설을 냈을때 밖에 쓸수없죠
아이콘 부료선 (2014-04-30 23:03:11 KST)
0↑ ↓0
센스 이미지
분명 케른 얘기였는데 왜 땜장이 나오고 스겜 나오고 그럼 ㅋ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03:42 KST)
0↑ ↓0
센스 이미지
실바나스 아르거스 노스렌드중 개그카드가 하나라고 있읍니다?
땜장이가 장점이 된게 있으면 정배연구가는 정배 상위호환일겁니다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04:26 KST)
0↑ ↓0
센스 이미지
오늘도 케른은 안전합니다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04:27 KST)
0↑ ↓0
센스 이미지
정배연구가가 맞나 혀튼 그 분홍드웦
아이콘 제드 (2014-04-30 23:04:36 KST)
0↑ ↓0
센스 이미지
밸런스의 문제 밖에 존재할 카드는 많이 쳐봐야 화난닭이랑 타우렌 족장 멕카토크밖에 안보이는데.
아이콘 제드 (2014-04-30 23:05:55 KST)
0↑ ↓0
센스 이미지
은신한 가젯잔을 보면 내손에 땜장이가 있었으면 할거같은데
아이콘 Dyrus (2014-04-30 23:06: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건 어디까지나 돚거 한정이죠
활용도는 예전이 훨 낫습니다만
Deathferado (2014-04-30 23:06: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여기까지.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07:23 KST)
0↑ ↓0
센스 이미지
오 신이시여
사람 한명을 납득시키는게 이렇게 힘들줄이야
아이콘 제드 (2014-04-30 23:09:01 KST)
0↑ ↓0
센스 이미지
다음달에 카드 밸런싱 할지 안할지 보면 알겠네
여태 언급도 없고 밸런싱도 안하는 건 좀 천천히 하는거라고 생각함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09:45 KST)
0↑ ↓0
센스 이미지
예 땜장이짱장
아이콘 제드 (2014-04-30 23:11:12 KST)
0↑ ↓0
센스 이미지
땜장이가 예전이 너무 나아서 성능을 너프먹인거지
아직도 쓸려면 쓸데는 있음.
패치되면서 공체 2/2에서 3/3되었기 때문에
전장에 내 1/1하수인만 있는 상황이면 3코스트로 충분히 내볼만하고.
아이콘 제드 (2014-04-30 23:13:22 KST)
0↑ ↓0
센스 이미지
땜장이 너프 이유는 강력한 전설을 한방에 카운터치는
일종의 즉사 스킬카드로 쓰여서 그런거임.
그나마 패널티가 5/5로 나오는 위험성 때문인데 그것도
애초에 공체합 10이상의 위험카드가 대상이면 패널티가 아예 없는 수준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15:1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참고로 블리자드는 땜장이 패치를보고

이번패치로 예측할 수 없는 요소가 하나더생겼기에 게임이 더 재밌어질거라함

무슨뜻인지는 알아서
아이콘 Dyrus (2014-04-30 23:16: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누구 하나가 땜장이가 왜너프먹었는지 질문도 안했는데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18:06 KST)
0↑ ↓0
센스 이미지
ㄴ님 5개월 무과금했는데 제대로 된 덱이 없다고 슬퍼할거 없습니다.
저도 그래요.
다들 그래요.
그래도 게임하는데 별 지장 없습니다.
카피덱 쓰고싶은데 덱이 없으면 골드를 더 벌거나 현금을 쓰세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1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슬퍼하지도 않고 전설하나로 잘올라오고 있는데 왜그러시는지?
그리고 과금할 생각도 없습니다만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20:33 KST)
0↑ ↓0
센스 이미지
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영타 → 한타 자동 변환]
아이콘 제드 (2014-04-30 23:21:0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하스스톤 과금은 카드깡만 있는게 아니라 투기장도 있습니다.
돈 벌 수단이 또 있음.
아이콘 제드 (2014-04-30 23:22:30 KST)
0↑ ↓0
센스 이미지
뭔 소린지.. 과금안해서 덱 못짠다고 그러더니 왜 아무렇지도 않은 척하고 있어
아이콘 제드 (2014-04-30 23:23:28 KST)
0↑ ↓0
센스 이미지
Dyrus (2014-04-30 22:48:12 KST)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만해도 노과금으로 5개월인데 아직도 제대로된 덱하나 없습니다
아이콘 Dyrus (2014-04-30 23:23: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혼자서 상대가 무슨생각인지를 상상하시는거 아시죠?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24:1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Dyrus (2014-04-30 23:25: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과금없이 덱맞추기 힘들다고 카드를 아예 못굴리는것도 아니고 슬퍼한적도 힘들다고 한적도 없습니다만
아이콘 Dyrus (2014-04-30 23:25: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갑자기 저를 타깃으로 삼으시는것도 이상하고요
무슨 제가 원수질말이라도 한건지?
아이콘 제드 (2014-04-30 23:26:14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설 너프된건 예능카드가 너무 강력해서 너프되었다고 말씀하셨는데
너프된 실바나스도 예능카드라고 생각하시는지?
아이콘 Dyrus (2014-04-30 23:2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고로 저기서 언급한건 어디까지나 님말에 반박하기 위해 제 상황을 예시로 든거고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27:35 KST)
0↑ ↓0
센스 이미지
자기가 먼저 끼어들어서 말걸어놓고 왜 자기한테 말거냐고 그러네..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28:25 KST)
0↑ ↓0
센스 이미지
재밌다
아이콘 Dyrus (2014-04-30 23:2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쪽이 언급한 실바나스, 아르거스,부대장은 왠만한 덱이면 다쓰이고 효율도 상당히 좋아서 너프한거고
블리자드 입장에서도 어느정도 밸런스는 맞춰야죠
무조껀 현질유도면 넥슨과 뭐가 다르죠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29:09 KST)
0↑ ↓0
센스 이미지
한가지 충고해주고 가자면

소크라테스는 죽었는데 사람이니

화난닭이 죽었으면 화난닭도 사람이라는 논리군요 ㄷㄷ
아이콘 Dyrus (2014-04-30 23:2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제를 갑자기 돌린건 그쪽입니다만
아이콘 제드 (2014-04-30 23:29:26 KST)
0↑ ↓0
센스 이미지
덱짜는 카드 어디서 얻느냐고 그러셨는데 걍 골드로 다 얻을 수 있습니다.없으면 과금 따로 안해도 안쓰는 카드 갈아서 만들면 됨.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30:15 KST)
0↑ ↓0
센스 이미지
백번째 댓글은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30:28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꺼다
아이콘 Dyrus (2014-04-30 23:30: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땜장이가 왜너프됬는지 궁금해한사람 없다고 했는데 그쪽이서 갑자기 화제를 돌리고 지금도 화제를 돌리고 있죠
이상해해야 할건 저같은데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0:51 KST)
0↑ ↓0
센스 이미지
난 무조건 현질유도하자고 한 적 없는데..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데 현질유도에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아이콘 Dyrus (2014-04-30 23:31: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말은 애초에 반어법으로 쓰였는데 문장이해도가 떨어지시네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31: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그런의미로 안썼는데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1:48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혼자서 상대가 무슨생각인지를 상상하고 계신건 아시죠?
아이콘 Dyrus (2014-04-30 23:32: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쪽이 말한거에 반박인데 그런의미로밖에 못알아들으신다면 할말은 없습니다.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3:02 KST)
0↑ ↓0
센스 이미지
땜장이 카드는 예능카드 버프 너프 이야기 나와서 쓴 겁니다.
제 글 말고 다른 분 글도 보세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33: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제는 말까지 따라하시는거보면 유치해도 너무 유치한거 같습니다만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3:39 KST)
0↑ ↓0
센스 이미지
뭘 반박하신건가요? 잘 모르겠는데..
아이콘 Dyrus (2014-04-30 23:34: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누구도 땜장이가 왜너프됬는지 말자체를 언급한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었습니다만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4:27 KST)
0↑ ↓0
센스 이미지
유치한 분이랑 말섞는 취미가 있으셨군요.. 취향을 인정해드림
므너상 (2014-04-30 23:34: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셈
아이콘 Dyrus (2014-04-30 23:35: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신 이상자로 간주하겠습니다.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36:13 KST)
0↑ ↓0
센스 이미지
영구없~다!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6:53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58:04 KST)
센스 이미지
ㅂㄷㅂㄷ

전설카드 밸런싱하면서 블리자드의 패치 방향은 애초에 개그카드였던게 강력한 카드로 쓰이니까 개그카드로 완전히 묻어버린것(땜장이)

그리고 잘 쓰이는 사기카드 너프죠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58:41 KST)
센스 이미지
땜장이가 왜 그꼴이 됐는지 잘좀 생각해봐욧!!!

여기에 대해서 대답하는 과정에서 나온 글입니다.
걍 이야기하다가 나온건데..
근데 제가 말하는걸 님한테 허락받고 해야하나요?
TheDictator (2014-04-30 23:37: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야 이 댓글수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7:55 KST)
0↑ ↓0
센스 이미지
님은 말할때 남들한테 일일이 물어서 말해도 되나요 허락맡으시는듯..
아이콘 간 첩 (2014-04-30 23:38:09 KST)
0↑ ↓0
센스 이미지
오호
아이콘 Dyrus (2014-04-30 23:3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것도 어디까시나 반어법의 일종이고
전 허락 받으라고 한적도 없고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그리 반응하실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39: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의 문맥을 고려해서 읽으라는 교육은 안배우셨나봅니다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4-04-30 23:39:15 KST)
0↑ ↓0
센스 이미지
싸우지마 ㅅㅅ하면 평화가 보임
아이콘 제드 (2014-04-30 23:39:23 KST)
0↑ ↓0
센스 이미지
땜장이가 왜 그꼴이 됐는지 잘 생각해 보래서
왜 너프먹었는지 잘 생각해 본건데..
저걸 보고도 모르신건지 못보신건지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0:29 KST)
0↑ ↓0
센스 이미지
반어법은 님 마음 속에서 반어법인듯요
글은 상대가 알아듣게 써주세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40: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거 자체에 다른의미가 있는건데 그것도 모르시고 땜장이가 왜 너프먹었는지 주저리주저리 설명했으니 잘하신 짓이네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1:15 KST)
0↑ ↓0
센스 이미지
뭐든지 쓰고나서 내뜻은 그게 아니다 반어법의 일종이다
아이콘 Dyrus (2014-04-30 23:4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댓글쓴 당사자에게 물어볼까요?
뭔의미로 썼는지?
아이콘 Dyrus (2014-04-30 23:42: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기는 문맥 상황을 제대로 고려해서 읽으시죠
말도 돌리지말고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2:17 KST)
0↑ ↓0
센스 이미지
어이고 저도 이거 반어법의 일종인데.. 이해를 잘못하신듯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3:01 KST)
0↑ ↓0
센스 이미지
전 뭔말인지 잘 모르겠으니 잘 풀어서 설명해주시죠
아이콘 Dyrus (2014-04-30 23:43: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역대급 병신호구다
므너상 (2014-04-30 23:43: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4:14 KST)
0↑ ↓0
센스 이미지
나보고 자꾸 뜻을 똑바로 알라고 하는것보단 님이 잘 설명해 주는게 더 빠를거 같네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44: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 혹시 머리에 뭐 이상있어요?
반박하면 모르겠다 바보처럼 말자체 그대로 받아들여서 쓰고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44:39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Dyrus (2014-04-30 23:43:09 KST)
이건 역대급 병신호구다

종결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6:2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땜장이가 완전히 묻어버린 카드는 아닙니다.아직 쓸데를 못 찾은것 뿐
처음에 땜장이 나왔을때도 호구카드라고 잘 안썼어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7:2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까 알아듣게 설명을 좀 해 봐요
뇌에 장애있는 사람도 알아듣게
아이콘 제드 (2014-04-30 23:48:3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까 님이 뭘 반박했는지도 모르겠음..
벽이랑 이야기하는 느낌임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49:0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2:32:58 KST)
처음 기획했던 전설이 10개가 있음
이 10개는 전부 깨알같은 옵션을 가진 좋은 카드임
거기에 개그카드 5개를 투입했음
쓸만한 전설이 나올 확률은 2/3이고 개그카드가 나올 확률은 1/3임
개그카드를 뽑은 헤비과금유저는 쓸만한 전설이 나올때까지 계속 지름

블리자드의 의도와는 다른점이 있겠지만 대충 이런느낌

정상적인 두뇌를 가진사람이었으면 이걸로 종결났습니다
저글링으로 망령 상대하는기분이네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49: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벽이랑 이야기 하는거 같습니다만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50:17 KST)
0↑ ↓0
센스 이미지
벽이랑 이야기하는것같은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 그거 드립이죠?
아이콘 제드 (2014-04-30 23:51:49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로로니/아니죠, 이게임은 카드 갈아서 만들면 되기 때문에 원하는 전설이 나올때까지 계속 지를 필요는 없습니다.
저만해도 투기장으로 가루먹고 투기장보상팩으로 가루먹어서 전설 두개 만들었어요
아이콘 제드 (2014-04-30 23:53:07 KST)
0↑ ↓0
센스 이미지
맞는 예를 들고 종결을 내야지 왜 틀린걸 가지고 멋대로 종결을 내는지..
그리고 개그카드 비중이 그렇게 높지도 않습니다.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53:3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로로니 (2014-04-30 22:25:57 KST)
희귀하고 안좋은거 4개를 갈아서 만들어야되니까 돈 되는걸로

네 제가 했던말이네요
더 얘기할게 아직도 남았나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55: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는예는 누가정하죠?
아이콘 제드 (2014-04-30 23:55:1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실력있는 사람은 무한투기장도 뛰어서 팩 계속 깝니다.
아예 무과금으로 팩 계속 구하면서 팩으로 나오는 카드랑 전혀 상관없는 투기장이라는 컨텐츠를 계속 즐길 수 있죠.
물론 아주 귀한 경우지만,과금 없어도 되는 예 중 하나죠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4-04-30 23:55:59 KST)
0↑ ↓0
센스 이미지
제드//
다른분들의 의견을 정리하면

1. 이정도면 벨런스 맞는다.
2. 팩까는것도 컨텐츠다
3. 심지어 가루로 원하는 카드를 만들수있다,
4. 그중에는 개그 카드도 존재할수있다.(EX: 화난닭, 겔빈, 땜장이, 정예 타우렌 등)
5. 카드에 따라 희귀, 일반 등급의 차별이 있을 수 있다.

정도에. 특유의 비꼼이 섞여서 지금 상황이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계속 상황이 이어지면 이 글에서 의견을 나눈 모두는 ㅄ이되고 제드님은 그 정점에 설 기세입니다.
모두를 위해, 그리고 본인을 위해서 잠시만 열 식히는게 어떨까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56: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아까부터 누누히 이야기하는데 그만큼 원하는덱 짜는데 시간이 걸리니 그걸 극복하려고 돈지르는 겁니다만
아이콘 Dyrus (2014-04-30 23:57: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무한투기장 도는사람은 소수죠
다수는 그럴 시간도 없을겁니다
아이콘 쥬다스 (2014-04-30 23:57:18 KST)
0↑ ↓0
센스 이미지
시간은 금이라고 친구~
아이콘 .아로로니 (2014-04-30 23:57:32 KST)
0↑ ↓0
센스 이미지
얘 재밌다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57:32 KST)
0↑ ↓0
센스 이미지
150번쨰 댓글도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57:45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꺼야
아이콘 제드 (2014-04-30 23:58:2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로로니/안 희귀하고 좋은거 만드는데는 희귀하고 안좋은거 하나만 갈면 됩니다. 그 위에 보세요.
아이콘 Dyrus (2014-04-30 23:58: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0.001초 차이로실패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58:36 KST)
0↑ ↓0
센스 이미지
놓쳤다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쥬다스 (2014-04-30 23:59:09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거 콜롯세움 세운 사람 볼지는 모르겠지만
TCG와 LCG의 개념 정립이 필요하신듯
디스는 아님
약간 장르적 특성이 있음
아이콘 잉여프라임 (2014-04-30 23:59:31 KST)
0↑ ↓0
센스 이미지
더이상 컴 렉걸려서 못하겠다

자고일어났을때 200댓 찍기를 바라며
아이콘 제드 (2014-05-01 00:00:4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만하고 내일 계속하죠 제가 지금 더 글을 못쓰겠네요..
아이콘 .아로로니 (2014-05-01 00:01:23 KST)
0↑ ↓0
센스 이미지
내일 계속하실생각이라는게 정말로 놀라울 따름
아이콘 제드 (2014-05-01 00:02:1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이런걸 자꾸 해봐야 제가 저에 대해서 잘 알수가 있음
남들은 나를 이렇게 보는구나 하고..
내일 계속합시다
아이콘 Dyrus (2014-05-01 00:0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병림픽은 내일 이어지겠습니다
다음시간에
아이콘 Dyrus (2014-05-01 00:02: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이미 그쪽에대한 이미지가 작살난 상태라 별도움도 안되실텐데
Deathferado (2014-05-01 00:06: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쥬다스 /
TCG / LCG 다르지만 하스스톤의 과금 방식은 부분적으로 TCG의 그것과 같습니다. 진입장벽을 낮추고 게임을 라이트하게 만들기 위해 LCG적 요소를 더한것이지요. 블리자드도 하스스톤을 CCG로 구분하지 LCG로 구분하지 않습니다.
아이콘 쥬다스 (2014-05-01 00:08:32 KST)
0↑ ↓0
센스 이미지
나도 카드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지만
보드게임으로써의 완성도도 틀린 주장은 아닐진데 극딜당하는게 좀 안쓰러워서
아이콘 WG완비탄 (2014-05-01 00:11:36 KST)
0↑ ↓0
센스 이미지
팝콘 먹으러 왔어요
젠슨황개객기 (2014-05-01 02:58: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야 활활 타는구나?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