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도움과 증언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PLAYXP 여러분, 새해가 시작되지 얼마 지나지않아 이런 새벽에 맵핵관련된 글을 써서 심기 불편하게해드린점 죄송합니다.
최대한 수집한 자료이며 그때 시청자 60명이 증인이었기 때문에 그분들과 저의 확신을 믿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불편하신분은 뒤로가기눌러주세요.
--------
새벽 2시 30분쯤이였을겁니다.
래더 연패하고나서 기분이 좋지않아 스타2를 끄고 습관처럼 다음팟을 켜 "스타2"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여러방송들이 많이있더군요, NSP아이유님 부터 시작해서 얼마나좋을까, 그리고 협동전방송 등등..
눈에띄는 방송제목 "스타2 그마테란 래더방송" 이 보여 저는 테란유저로써 클릭해서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자동로그인이 되어있었고 "최성훈제자"라는 다음팟닉네임으로 시청을 하고있었습니다.
제가 본 게임판수가 5판~6판 정도되었습니다.
첫판에는 와 정말 잘한다. 대박이다 이런생각이 들었었습니다만 가면갈수록 의심스러운게 한두가지가 아니였고 저는 확신에 차서 채팅창에 BJ똥우한테가서 "맵핵아니냐"라고 말했더니 바로 강퇴를 당해 저는 100%확신이라고 생각하며 글을 쓰며, 현 익명프로게이머의 제보또한 저에게 큰 힘이되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제가 의심되는점은 바로 이런것들이였습니다.
1. 전시즌 다이아가 현시즌 83위 그랜드마스터라는점.(집정관 모드또한 그랜드마스터1위라는점.)
(이 부분에 대해서 다른시청자가 물어보니, 부케라고 둘러대더군요.)
2. 게임도중에 PP를 외치고 설정 ->그래픽 탭으로 들어가, FULL 전체화면에서 (창모드)전체화면으로 바꾸는점
3. 자신의 업그레이드 타이밍이 99%완료되었을때 바로 자신의 공학연구소 및 무기고를 클릭해 다음 업그레이드를 누르면서 대기하고있다는 점
4. 상대의 체제를 선택하자마자 (예 우주공항에 기술실 붙히자마자, 상대가 본진구석에 관문 4개를 연달아 짓자마자) 기가막히게 스캔을 써서 (그것도 어디에 뿌릴지에 대한 한치의 고민도없이, 맵 화면 넘기자마자 바로) 확인한점.
5. 정지장 수호물은 있는곳에 해병하나만 보내놓고 관측선은 보이자마자(갑자기 화면넘기더니스캔을써서 관측선을 잡는점) 스캔을 그냥 한치의 오차및 의심도없이 쓴점.(너무 기가막혔음)
6. 상대의 병력위치를 미리 다 안것마냥 갑자기 병력 회군 하더니 공성모드 및 그 움직이는 상대병력위에 스캔뿌린점
7. 채팅으로 미니클랜은 정말 쓰레기라고 시청자들에게 계속 어필시킨점.(이점은 저도 왜그런진몰라도 수상했음)
그래서 제가 이 방송강퇴당하기 전 마지막 경기를 지켜보고 너무 기가차서,(채팅은 안하고 눈으로만 봤었음) 용기내어
리플레이좀 달라고했습니다. 그러니 "왜요" 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맵핵같아서요^^ 라고 하니, 다른시청자분들은 "상대가요?" 라고 되묻자, 저는
"아니요 이분이요" 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 말을 하자마자, 다른분들도 "저도 같은생각인데 저 이말 하면 강퇴당할까봐 못하고잇었다"라는 반응의 채팅이 나오자마자 저는 강퇴당했습니다.
그리고 익명의 현프로에게 확신을 찬 대답까지 받았습니다.
새벽 4시30분에 너무 피곤해서 두서없이 썼지만 핵심적인 내용은 잘 전달되었다고 믿습니다.
말도안되는 제가 글을 쓰는건 알지만, 예전에 사사게에서 맵핵관련해서 "방송켜놓고 맵핵틀을 수도있다"라는 말을 어렴풋이 기억해서 대입해보니 딱 맞아 떨어지는 상황이였고 강퇴 및 제 말에 몇몇분들이 동의를 해주신점, 그리고 정말 마지막으로 현프로의 제보까지..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것만 같아서 이렇게 용기내어 글 씁니다.
멀쩡한 사람에게 돌을 던질 맘은 절대로 없으며, 정말 스투를 사랑하는사람으로써 너무 속상하고 답답해서 글을 썼습니다.
새벽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