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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tr18-02
작성일 2011-01-29 18:22:29 KST 조회 4,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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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4)즈믄누리
파일포켓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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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일 : 자쿨다스

플레이어 : 4인용

러시거리 : 32초 (본진입구간기준)

 

 

노트북으로 만들다 보니(보다는 제가 초보라서) 여러가지 엉성한 점이 많지만 봐주십사 하고 올립니다.

 

노트북으로 하다보니 두댓(장식물)은 많이 넣지 못했습니다.

이미지 또한 최저옵에서 찍은지라 많이 상태가 좋진 못하네요.(이미지 및 장식물 수정)

 

맵의 컨셉은 적당한 러시거리 안에 여러 저지선을 넣고

전술적인 활용이 가능한 길을 극대화로 늘리는 것입니다.

 

스타2의 저지선이라고 할만한 것은 좁은 언덕입구밖에 없겠더군요.

그래서 상대방에게 러시를 가기 위해서는 좁은 언덕입구를 많이 통해야합니다.

 

그러나 길이 많아서 돌아갈 여지가 많으므로 빠른 기동전이 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가스멀티들이 매우 외곽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주변의 지형이 넓기때문에

중앙에서의 전술적 병력이동 외에 소수유닛의 기동타격(땅굴, 드랍, 몰래파일런 등)도 중요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시를 해놨으니 플레이를 해보시거나 이미지를 통해서나 조언을 주셨으면 합니다.

아직 맵만드는게 초보라서 어색하지만 고수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기타 질문 입니다.

-외곽은 안개로 채울려고 했는데 어떻게 넣는지 모르겠더군요..

-회전형으로 만들시, 붙여넣기를 하면 이전 지형에 침범하는 지형이 생겨버리더군요. 이런것을 어떻게들 해결 하시나요.

-복사하고 붙여넣을때 붙여넣을 크기만 파란색 점선으로 표시되어서, 어느 지점에 붙여야지 내가 원하는 지형인지 몰라서, 붙엿다가 지웠다가 반복해서 하고 있습니다. 뭔가 붙여넣을때 미리보기 기능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곳에 한번에 붙여넣을 수 있을거 같긴 한데 찾지를 못하겠더군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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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Raven.468 (2011-01-29 20:2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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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는 JackyPrime님 팁이 있을거에요 팁게시판에
침범하는 지형은 안침범하게 조각조각으로 잘라서 붙입니다.
반복하는건 제가 알기로는 그거밖에 방법이 없네요..
Str18-02 (2011-01-29 20:4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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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LSPrime (2011-01-29 20:4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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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크기 헐...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3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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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사용가능크기가 182x174로 추정되는데 지나치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블자맵이 124x124내외라..(그래서 작다고 욕먹긴 하지만..)
Str18-02 (2011-01-29 21:3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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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다고 생각해서 러시거리 재봤는데 32,대각40초 나오더라구요..

스2 보니까 날빌맵과 중후반 맵을 가르는 기준이 30초 전후인 거로 봐서 러시거리가 길지는 않습니다만... 스타팅이 옆으로 기울어지고 하는통에 맵이 커지고, 구석멀티가 좀 많이 멀어졌죠.

사실 처음이라 복사붙이기가 힘들어서 좀 크게 만들게 되버렸네요 ㅋ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3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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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제2멀 꿀네랄도 문제가 있을 거 같네요.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3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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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나가동굴이 실제시간 기준 28초(게임내 시간 40초)인데 이맵도 23초라면(게임내 시간으로 32초)라면 오히려 짧다고 볼수도 있겠네요.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3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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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크기는 줄여야 한다고 봅니다. 저도 156x156으로 만들어봤는데 플레이를 해보면 너무 크다는 의견이 주류라서 그정도를 마지노선으로 잡고 있습니다.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4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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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에 있는 꿀네랄도 해보시면 아실테지만 테란이 시작하자마자 본진을 날려서 채취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4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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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많은 얘기를 하는거 같은데 조금만 수정하시면 좋은 맵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4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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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꿀네랄이 8개 인것도;;
Str18-02 (2011-01-29 21:4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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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멀티가 외곽에 있어서 안먹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자원을 콱 줬죠 ㅎㅎ; 바위를 두던지 해야겠네요.

그리고 맵크기 얘기할때는 보통 어떤 크기를 말하는건가요? 지도경계인가요 카메라경계인가요.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5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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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경계=사용가능크기입니다. 그리고 맵 크기 자체는 겜에 영향이 없습니다.
아이콘 winpark (2011-01-29 21:5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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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시간되시면 ZeroIRC로 #밀리맵팀 와주세요 이야기가 하고 싶습니다ㅎㅎ
Str18-02 (2011-01-29 21:5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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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럼 15-180, 23-177 이면... 165*154 겠군요 흠..
Str18-02 (2011-01-29 22:0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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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채팅프로그램 말씀하시는건가요? 써본적이 없어서.. 음
아이콘 winpark (2011-01-29 22:0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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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님도 같이 계시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서요..
아이콘 Dormammu (2011-01-30 16:26: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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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만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스타팅광물지대에 뒤로 돌아가야만 캘수있는배치의 광물이있는데 이거좀 수정해주세요
Str18-02 (2011-01-30 17:3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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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확인해보고 수정해서 올릴게요~
onegay (2011-01-31 01:02:19 KST) - 219.250.xxx.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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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스털님... 이제 스타2 맵도 만드나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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