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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UandYakult
작성일 2011-02-19 19:23:29 KST 조회 3,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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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Garnet v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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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야쿠르트라고합니다

 

저는 SC1에서 한낱 미개한 잉여맵퍼였으나 sc2로 바꾼이후 처음으로 뽑는 밀리맵 입니다.

 

가넷은 제가 현재 진행중인 탄생석 프로젝트로 제가 sc1에서 맨처음실시햇던 프로젝트 탄생석 프로젝트를 SC2에서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실시해 보았습니다.

 

센터는 3개의 파괴가능한 잔해물이 3겹으로되어있어 초중반 러쉬루트는 상당히 멀지만 중건을 뚫고난이후에는 넓은 3갈랫길에서 전투가 발생하나 멀티가 우회로쪽에 모두 배치되어있어 센터보단 우회로쪽의 전투가 많이 일어날듯 합니다.

 

- 꿀멀은 바위로 막혀있습니다.

- 가스량은 가스섭취가 쉬워보여 1가스씩으로했습니다. 밸런스문제가 있다면 수정하겠습니다.

- 젤나가 감시탑을 보유하면 그지역의 통로는 모두 보이지만 반대쪽으로 돌아오는 러쉬도 있을수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 러쉬거리가 멀어 정찰을 늦게갔을경우 노게이트 더블을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v1.0 -> v.1.2

- 안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앞마당 가스 한개가 채취되지않는것을 수정하였습니다.(JOker 님)

- 프로토스 문양을 추가하여 입구의 구분을 쉽게했습니다.

 

맵은 게시되어 있습니다.

1月 - Garnet

2月 - Amethyst

3月 - AquaMarine

4月 - Diamond

5月 - Emerald

6月 - Pearl

7月 - Ruby

8月 - Peridot

9月 - Sapphire

10月 - Opal

11月 - Topaz

12月 - Turquo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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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Ovalient (2011-02-19 19:3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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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스2에서 니가 프로젝트 제일 처음 시도하는 사람일 걸

첫 맵 치고는 깔끔하다 ㅇㅇ
IUandYakult (2011-02-19 19:3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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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alient // 우옹!
아이콘 현루 (2011-02-19 22:3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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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해도 될까요? 맵 이름을 한글로 하는게 이쁠것 같기도 해요. ㅎ 그리고 아예 월도 쓰면 어떨까요? 가령,

<1월> 가넷
<2월> 자수정
...

라던가. ㅎㅎ
아이콘 ClaZziProS (2011-02-20 03:0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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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하나씩은좀; 어차피 스2는 활성화 할수있는 멀티수가 3개로 제한되어잇음
IUandYakult (2011-02-20 11:1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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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zziproS//아 그러면 가스 2덩이로 다시 하겠습니다.
ㅗㅓㅏ (2011-02-20 14:47:26 KST) - 175.208.xxx.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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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잇네요
근데. 배경이약간. 맵과어울리지않는것같은데....
아이콘 RenieHouR (2011-02-20 16:1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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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은 한글화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아이콘 RenieHouR (2011-02-20 16:1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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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과 달리 좁은 앞마당은 스타2에서 가장 꺼려지는 지형처리입니다.
앞마당과 본진이 넓직 넓직 하신게 더 좋습니다.
IUandYakult (2011-02-20 16:18:43 KST) - 112.173.xxx.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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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루 // 아 덧글을 못봣네요 ㅎㅎ 한글사랑을 실천하겟습니다?
RenieHour // 네 감사합니다 ㅎㅎ 그런데 본진 넓은건 잘 몰라도 앞마당 좁으면 안좋다는것이 이해가 잘 안갑니다. 설명좀 ㅎㅎ
아이콘 RenieHouR (2011-02-20 17:3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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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마당이 좁으면 해탱이라던지 여튼 중반의 조이는 식의 운영에 대해 해법을 찾기가 어렵고
미네랄 뒤편으로는 뮤탈이나 공허 견제 등을 막기 어려워서 꼭 건설 할 자리가 있어줘야 하며
그렇다고 건설 할 만한 두 칸만 자리를 두면 플토의 저그 더블 상대로의 질럿포토러쉬가 강력해
집니다. 고로 미네랄 뒤편도 서너칸 두시고, 앞마당 자체도 큼직하셔야 합니다.
아이콘 RenieHouR (2011-02-20 17:3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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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멀티가 마찬가지입니다. 공중유닛의 견제에 속수무책이기 때문에 미네랄과 절벽의
간격을 넓혀야 하며 특히 삼룡이 지역은 플토더블 vs 저그째기 식으로 되었을 때 역시 플토가
광자포 러쉬를 시도할 수 있으므로 서너칸은 되어 줘야 하구요.
아이콘 RenieHouR (2011-02-20 17:3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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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맵의 꿀멀 지역 같은 경우는 테란이 건물을 띄우기만 하여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스타1 하시는 분이라시기에 하나 덧붙이자면 날발용 미네랄도 커맨드에 건설로봇을 태워 가거나
지게로봇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하지 않습니다.
아이콘 RenieHouR (2011-02-20 17:3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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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모든 감지탑으로 모든 러쉬거리를 볼 수 있게 만드시면 공격적인 선수들에게 피해가 생기고
무엇보다 큼직한 싸움만 이루어 질 뿐 난전이 이뤄지기 어렵습니다 (물론 선수 기량이고 맵 탓은
아니지만 감시탑이 모든 러쉬루트를 보면 중반에 찌르러 내려오기가 힘듭니다.) 또한 프저전에서는
저그가 상당히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기도 하구요.
아이콘 RenieHouR (2011-02-20 17:3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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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스는 한 칸 정도 띄어서 만드시는 게 좋습니다. 미관상으로도 그렇구... 뭐...

그리고 스크린샷을 찍으실 떄 '지도 이미지 내보내기' 를 이용하셔서 크기를 2000x2000 정도로
하시면 더 선명하고 큰 스크린샷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 [발][키][리] (2011-02-20 18:1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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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맵퍼가 좋았다!!
아이콘 Ovalient (2011-02-20 18:5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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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 레니아워님 정말 자세하게 적어주셨네요
IUandYakult (2011-02-20 19:1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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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inHouR //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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