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카이피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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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11 22:22:04 KST | 조회 | 4,275 |
제목 |
(2) 토르 생산 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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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타일 : 발할라
맵크기 : 176 X 176(플레이 가능 크기 : 156 X 148)
플레이 인원 : 2인용
상대 본진 입구끼리 거리 약 50초
상대 앞마당 입구끼리 거리 약 45초
본진과 앞마당 구역입니다. 일단 소위 말하는 역언덕으로 구성해봤는데요.
이 부분은 밸런스 문제가 심각할 시엔 얼마든지 수정될 수 있습니다.
본진 입구는 상당히 넓습니다.
앞마당 구역입니다. 앞마당 입구 쪽은 심시티로 막을 수 있지만 범위가 넓으며, 다른 쪽에 막혀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가까운 멀티입니다. 바로 옆에 앞마당과 이어진 비탈길이 있지만 잔해로 막혀 있어 원활한 방어를 위해서는 자신이 뚫어야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상대가 앞마당 앞 지역을 거치지 않고 멀티를 공격할 수 있는 루트가 있습니다.
11시와 5시에 위치한 구석 멀티입니다. 위치상으로는 상당한 구석인데다 의외로 바로 옆의 잔해 때문에 이 멀티와 가까운 지역의 플레이어가 이 멀티를 지키려면 잔해를 부숴야 되고, 거꾸로 상대가 이 멀티를 먹을 수 있습니다.
9시와 3시에 위치한 멀티입니다. 가까운 본진 지역과 공중 거리는 가깝지만 지상 동선은 꽤 먼 멀티입니다. 위치상으론 공중 유닛을 생산할 수 있는 건물을 몰래 짓는 식의 견제가 가능할 거 같네요.
맵 중앙부의 고밀도 광물 멀티입니다. 위치만 놓고보면 제 2 멀티보다 거리가 가깝습니다. 광물 뒤 쪽과 본진 입구 부분이 가까워보이지만 공성전자의 공성모드로도 두 세 칸 정도 밖에 닿질 않습니다(여기서 가르키는 두 세칸은 건물 범위 같은 거 얘기임). 그리고 바로 옆에 탑처럼 보여지는 구조물(환풍기가 많이 있고 푸른색 벽이 존재하는 곳)이 있는데, 이 지점은 유닛이 내릴 수 없는 지점입니다.
앞마당 앞 지역입니다. 스샷상 입구 기준으로 서쪽은 연기로 가려져 있고, 동쪽은 바로 내리막길, 남쪽은 약간의 평원 지역입니다. 사실 좁다면 좁은 지형이어서 상대가 땅박기를 하면 답이 없는 편이긴 하지만 앞마당의 잔해로 막혀있는 입구의 잔해를 부수면 상대를 옆에서 덮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맵의 중앙 지역입니다. 정중앙에 감시탑이 있긴 하지만 의외로 감시탑의 감지 범위 바깥 쪽의 루트가 꽤 있어서 무턱대고 신뢰해선 곤란합니다.
위치상으론 9시와 3시 쯤에 위치한 감시탑입니다. 이 감시탑은 외곽에 있지만 딱 두 멀티 사이에 위치하여 상대의 멀티 견제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으며, 테란의 의료선 드랍 같이 외곽을 타는 러시 계열을 감시할 수 있습니다. 의료선 드랍을 하려면, 아무래도 먼저 정찰병을 보내 감시탑을 선점해야겠죠.
아시는 분은 아시는 얘기지만 예전에 올린 적이 있던 토르 방어 시설이란 맵의 버전업 판입니다. 단지 토르 방어 시설은 외곽 지형이 흙, 모래 등으로 이루어진 바깥 지형에 본진이 있고, 중앙 부에 벽으로 둘러쳐진 지형의 공장 지역이 주 러시루트였던 맵인 것에 반해 토르 생산 지구는 아예 실내 컨셉으로 옮겼습니다.
조명만 잘 건드리면 좀 더 실내 느낌을 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까진 그 쪽으로의 내공이 없네요. 맵 끄트머리는 좀 더 꾸밀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저지대에 깔리는 안개가 짙어서 그냥 구조물 몇개를 박아두고 크기만 키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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