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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비트겐슈타인
작성일 2011-06-06 18:20:19 KST 조회 3,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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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 그리드 v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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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셉트

- 멀티를 먹기 무척 쉽고, 거대유닛의 사용을 강요하기 때문에 중후반전 물량싸움이 나올 것 같지만

테러가 용이한 지형구조와 기습 전략의 존재로 인해 초중반이 취약해지는 맵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멀티의 숫자는 많지만 멀티 하나 하나의 자원량은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1가스 6덩이 이내)

초반 멀티의 효율은 그리 높지 않다. 자신의 탐욕을 어디까지 컨트롤하는지가 관건

 

특징

- 맵 중앙 통로에 역장 2개가 있어서 거대유닛이 나오기 전까진 반섬맵의 양상

- 본진과 연결되어있는 꿀네랄 멀티 2개도 역장으로 인해 초반에 먹을 수 없음

- 부유한 플레이를 강요하기는 하지만 완전한 섬맵이 아니기 때문에 사신, 차관, 땅굴벌레 등으로 견재가 가능

- 언덕 지형이 많기 때문에 드랍을 이용한 견재가 용이

- 그러나 언덕지형은 최소 하나 이상의 통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지상군만으로 제거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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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RunAeOs (2011-06-06 19:3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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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탱크가 너무 좋은데요
비트겐슈타인 (2011-06-06 20:1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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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도 좋고 거신도 효율이 좋습니다.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6-06 22:1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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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은 어차피 바이킹이나 타락귀가 많이 잡죠. 언덕 효과는 거신 보다는 탱크가 훨씬 크죠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6-06 22:2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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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물론 초반에는 지상유닛으로 거신을 잡아야하는 상황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탱크의 이점이 훨씬 크네요. 보통 맵에 언덕이 많으면 탱크가 유리하네 이러지 거신이 유리하겠네 이러진 않잖아요. ㅋ 그리고 그러면 저그는 유리한게 없ㅋ음ㅋ 고작해야 무리군주?
비트겐슈타인 (2011-06-06 22:5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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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땅굴벌레의 활용이나 공중병력의 활용이 권장되는 맵입니다.
비트겐슈타인 (2011-06-06 23:1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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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의 경우 잠복바퀴로 역장지대를 뚫고 상대방에게 갑작스러운 공격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이점이 있습니다. 무턱대고 막멀티 먹다간 훅가버리죠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2011-06-07 00:0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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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 이거 전에 저그 죽으라고 장난으로 만든맵 아니었나
아이콘 잡금속잡금속 (2011-06-07 11:1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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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는 똥이나 처먹으라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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