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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돌아가시겠네
작성일 2011-06-10 12:57:25 KST 조회 4,129
제목
(2) 포획된 젤나가 함선

아는 분이 대신 올려달라고 부탁해서 대신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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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확인하려고 들어와봤더니 이미지 링크가 다 깨졌네요;;

이미지 링크 복구합니다.

끌어올리는 모양새가 되서 죄송합니다...

 

... 네이밍 센스 안습;;

 '포획된 젤나가 함선' 으로 게시해두었습니다.

 

 본진 뒤편의 파괴 가능한 잔해는 체력과 방어력이 낮습니다. 앞마당은 가져가기 편하지만 그 외의 멀티 위치가 꽤나 멀기 때문에 2멀 위치에 고민좀 하셔야 할겁니다. (는 제 희망사항 OTL)

 

 -변경사항-

본진 크기를 줄였습니다.

파괴 가능한 바위의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변경예정사항-

장식물 때문에 캠페인 모드를 의존관계에 포함 시켰더니 데이터 자체에는 이상이 없지만 건물 설명이라던가에서 약간씩 차이가 있는것 같아서(융합로 설명에 헤라클레스가 나온다던가.. 물론 헤라클레스를 뽑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장식물 변경하고 의존관계 제거 예정중입니다.

그 외에 피드백 받은, 받을 사항들 역시.

 

 

 전체 사진입니다. (클릭하면 원래크기로 보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본진 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앞마당 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본진 뒤편의 파괴 가능한 잔해입니다. 파괴하면 상대와의 거리가 젤나가 동굴 앞-앞 정도가 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본진에서 조금 떨어져있는 멀티 

파일포켓 이미지

 

본진에서 조금 떨어져있는 멀티(2) 

파일포켓 이미지

 

중앙 지역 멀티

파일포켓 이미지
 

 

건설불가지형(1) - 다리 근처 

파일포켓 이미지

 

건설불가지형(2) - 중앙의 장식물 

파일포켓 이미지

 

건설불가지형(3) - 역시나 장식물 

파일포켓 이미지

 

  

 

 

 

 

 

기존 피드백 받은 내용들 저장

아이콘 왈루스 (2011-05-20 03:0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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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은 '색칠공부'가 적절..
아이콘 jjangmat (2011-05-20 08:1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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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칠공부ㅜㅜㅜㅜㅜ
섬멸전은 많이 안봐서 죄송..
아이콘 SCIILiberty (2011-05-20 08:1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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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맵 고수가 아니라 모르겠지만.. 별문제는 없어보임
적어도 내가 볼때는
어디까지나 내가 볼때는
아이콘 NewTurn (2011-05-20 10:3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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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칠이 너무 단조롭다능 생각이 드네요

본진 앞 입구는 막힌건가요?
글쓴이 (2011-05-20 10:49:18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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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밸런스부터 맞추고 색칠하려구요 ㅎ
맵 만드는건 이게 처음이니 괜히 먼저 색칠 했다가 밸런스 안맞아서 수정할 때
더 골치 아플거 같아서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0 12:4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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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_-; 언덕아래탱크 자리잡으면 가스쪽 때려지지 않나요? 본진쪽 그거 확인해주세요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0 13:1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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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멀티랑 감지탑이 같이있는거는;; 중앙 언덕쪽 비중이 너무 큰거같아요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0 13:2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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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그가 불리할것으로 사료됨 -_-; 왜냐하면 이 앞마당이 뒷마당 수준의 초반 방어력을 보일거같음 처음부터 저 앞마당 입구를 막아놓으면;; 그러면 결국 테/프가 멀티 가져가기 쉬운거고... 그럼 테저, 프저전에서는 자원적으로 테프가 유리할거같고 ...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0 13:28: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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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지탑을 완전중앙에 한개로 해놓는걸 제안함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정보일듯 지금의 배치는 너무 지나친 정보제공

이 맵에서는 엘리전이 많이 일어날거같군요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0 13:29: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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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프전에서는 프로토스가 꽤 유리할거같네요 마찬가지로 앞마당 입구 막기 쉬우면 프로토스가 참 좋으니 말이죠. 거기다 러쉬거리도 길거같고...
글쓴이 (2011-05-20 13:54:47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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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틸수강없다 // 감사합니다 이리저리 수정해봐야겠어요 ㅎ
처음에 어떻게 컨셉을 잡고 만든게 아니고 그냥 만들다 보니까 맵이 거대해졌네요
...
아이콘 Ovalient (2011-05-20 19:1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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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랫마당에 미네랄이 없어?!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5-21 21:4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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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 뒷길이 상대 본진 루트와 가깝게 되있어서 부수고 들어가기 쉬워 보이네요
중앙 길목이 좀 좁은데다가 언덕 비중이 너무 커서 밸런스 조정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5-21 21:4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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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과 사이드에 있는 멀티지형이 넓은 감이 있으니깐 그부분을 줄이고 중앙부분을 더 활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글쓴이 (2011-05-22 04:42:29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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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ㅎ

수정하는 중입니다
아이콘 ReDash (2011-05-24 04:1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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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프>테>저 인 맵같네요. 왜냐하면 맵이 수비적인 성향이 강해서 200:200 싸움이 가기 쉬워 보이네요. 프로토스는 의료션 드랍 뒷길뚤으면 막기 쉽겠네요. 테란은 황금미네랄 먹기 편해보이고요. 저그도 안정적인 수비되고 초반 견제 약해보이니 좋긴한데. 200:200까지 가면 저그가 불리하니.

 

글쓴이 (2011-05-24 15:08:47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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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일단 테스트겸 abc-Test 라는 이름으로 게시는 해뒀습니다.
아이콘 ReDash (2011-05-24 17:4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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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멋져졌네요 꿀네랄 없어서 좋아졌네요
아이콘 CoNeL.LC (2011-05-24 20:4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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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봤는데 유닛데이터부터 고쳐야할듯 캠목록이라 버그 투성이에요
글쓴이 (2011-05-24 22:53:01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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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음 유닛데이터 건드린건 파괴가능한잔해의 체력 뿐인데
정확이 어떤 부분이 버그인가요?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5-24 23:0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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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 갑자기 너무 멋있어진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11-05-24 23:03:59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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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지형 밸런스 먼저 맞추고 장식물 배치하고 텍스쳐링 한거라서 ㄷㄷ
그 때는 그냥 지형이랑 언덕 높낮이만...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5-24 23:2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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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가 잘 안보이긴 하지만 잘 활용하신 것 같고, 사이드 멀티 크기도 잘 줄이셨네요.
근데 제가 생각하기엔 본진 뒷마당이 상대 본진 앞마당 보다 훨씬 가까워서 사실상
입구가 2개라고 생각해야할 것 같아요.
어라 그리고 앞마당이나 뒷마당 입구가 되게 좁아보이는데 이거 넓히셔야 하지 않을 까요
초반 압박은 심하고, 앞마당 먹은 이후에는 수비가 되게 편해보이는데
글쓴이 (2011-05-24 23:45:31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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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일단 다리지형 근처는 건설 불가로 해놓아서 그쪽 다리를 초반에 막고 더블을 가져간다거나 하는 일은 없게 했구요. 뒷마당 내려가는 파괴물의 경우는 극초반의 러쉬만 지연지켜주는 효과를 내기위해 체력이 1000에 방어력이 0이므로 사실상 2개의 입구인데 이것을 그 좁은 지형을 커버해줄지 어떨지.. 일단 양쪽 다리 간의 거리도 멀고 하니.. 좀 복합적으로 섞일듯합니다.
그래서 좀 더 많은 의견을 받고나서 수정해보려구요.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5-25 00:3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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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앞마당 다리는 파격적으로 좁은 것 같은데 .. 여기까지 제 의견이였습니다
디자인은 되게 예쁨요
아이콘 Fisma (2011-05-25 22:4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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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벽같이 생긴곳을 비행 불가 지역으로 설정하면 재미있을거 같은데요?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7 08:2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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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입구 평지화+ 건물배치 못하게한건 참 좋은선택 같습니다. 뒷통수 건물 약하게 하는것도요

근데 11시와 5시쪽 멀티에 잔해로 막아놓으신 이유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 쉽게 가져갈 수 있는 멀티도 아닐 뿐더러 금멀티도 아닌데 잔해를 놓을 이유가 없는거같은데

가로쪽 잔해는 냅두고 세로쪽 잔해만 뚫어 주시면 그 멀티를 몰멀로 활용하기 괜찮을거 같네요;

전에도 생각한건데 본진 크기가 너무 큰게 아닌가 그런느낌이드네요<-- 이건 확실하진 않습니다 그냥 느낌이에요;;

왠지 땅굴 막기가 힘들거같아서요... -_-; 흠 센터 금멀티 + 가스 해제는 참 좋은거 같습니다 테란의 센터 행요와 약간의 탱크로 한쪽길목을 쉽게 장악하는걸 방비할 수 있으니까요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7 08:3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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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저 뒷마당의 노 미네랄 온니 가스멀티가 어떤식으로 작용될지가 미지수네;; ㅋㅋㅋㅋㅋ 전혀 예상이 안되네요 저그의 경우 하는게 좋아보이지만 여타 2종족은... -_-; 위험성과 자원에 비해 애매한 경향이 ㅋㅋㅋㅋ
글쓴이 (2011-05-27 09:10:37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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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ma // 중앙에 가로선 말씀하시는건가요?

버틸수강없다 // 음 사실 처음 맵을 만들 때 가로로도 반땅이 가능하고 세로로도 반땅이 가능한 그런 형태를 원했습니다. 그렇다보니 11시나 5시 어느 한 쪽의 잔해만 막아놓으면 그쪽으로 반땅을 하도록 유도하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결국 전초 구석멀티마냥 반섬멀티를 해버렸네요.

본진이 너무 크다는 의견은 다른분들도 말씀을 해주셔서 줄일 예정입니다.
크면 좋은거 아냐? 건물 자리도 넉넉하고 드랍 막으러다니기도 편하고.. 했었는데
땅굴문제가 있더군요.....(샤쿠고원 본진 정도로 생각중입니다. 혹시 비슷하다면 그대로 놔둘 생각이구요)

뒷마당 가스멀티의 중요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전략적인 걸 시도하려면 가스가 많이 들테니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대신 일시적으로 가스를 폭발적으로 먹고 뭔가 전략적인 측면이 나와줬으면 하는 의도에서 넣어봤습니다 ㄷㄷ 사실 내 뒷마당 - 상대 앞마당의 거리가 젤동 앞앞 정도의 러쉬거리로 그리 가깝지는 않더군요.

또 수정해봐야겠네요 ㅎ 감사합니다.
아이콘 버틸수강없다 (2011-05-27 15:19: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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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맵자체가 크다보니 최단거리임에도 짧지않군요... -_-; 뭐 어쨌든 그만큼 앞마당 - 뒷마당의 거리도 길다는거니 위험요소는 여전하지만요...

재밌어보입니다 화이팅하세요 ㅋㅋㅋ

 

아이콘 잡금속잡금속 (2011-06-07 11:1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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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여 저그는 어떻게 이기라고 한거 밸런스 생각해본 맵은 맞음?
아이콘 Fisma (2011-06-07 12:4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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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말은 본진이랑 중앙사이의 벽이요.
choowoom (2011-06-07 18:34:09 KST) - 118.176.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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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복사해서그래요

그부분만 새로 터치해주세요
아이콘 Ovalient (2011-06-07 23:1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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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금속잡금속 //
정말 말 사람 엿먹으라고 고따구로 지껄이나

http://www.playxp.com/sc2/maps/pds/view.php?article_id=2871406

여기서도 그렇고 그렇게 맵이 맘에 안들면 당신이 완벽한 맵 만들어 보든가
이분은 맵 처음 만드시는 건데 당신 같은 사람이 그딴식으로 지껄이면
맵 만드는 사람은 당신 같은 한 사람 때문에 맵 만드는 정이 떨어지는 거라고
뭐 생각도 안하고 일단 쓰고 보는게 버릇이면 그걸 고치든지 아니면 여기서 떠나든지

내가 당신 같은 어떤 놈한테 그딴 소리 들어본적 한번 있거든?
그거 당해보긴 했는지는 모르겠는데 그거 정말 기분 나빠 ㅇㅇ?

자기는 진짜 정성들여서 만들고 꾸미고 적게나마 도움이라도 얻으려고 여기에 올렸는데 정확히 피드백할 문제점은 짚어주지도 않고 다짜고짜 밸런스 타령이네
아니 그러면 밸런스 고칠 점을 말해 주든지?
혼자 따지듯이 그렇게 물어?
아이콘 생각중-Galaxy (2011-06-07 23:1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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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는 포획보다는 나포를 쓰지않나요?
아이콘 생각중-Galaxy (2011-06-07 23:2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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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혼님 진심 빡치셨네
그래도 진정하세요
님만 손해
맨윗분 (2011-06-08 01:18:21 KST) - 61.43.xxx.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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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은 해보지도않을거면서 조잘거려놨네
글쓴이 (2011-06-08 04:50:30 KST) - 118.41.xxx.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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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ma // 아 선체 벽 말이군요. 선체 벽 전체를 비행 불가로 해버리면 아무래도 방어하기가 너무 쉬워져서요. 일단 본진 위쪽의 장식물 중 몇개를 비행불가로 할 계획이긴 합니다. 공중유닛이 장식물 속으로 들어가버려서;

choowoom // 해당 현상이 일어 나는 부분에서 언덕을 지웠다가 새로 깔아보기도 했고 아예 처음부터 언덕 지형이 없는 부분에서 새로 언덕을 파보기도 했는데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이 현상이 일어나는 지형 부근에서는 어떻게 해도 왼쪽 아래 절벽으로 떨어져버리더군요.

Ovalient //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질을 오래하다보면 저런것 정도는 아무런 감정없이
구분해서 받아들일 수가 있죠...

생각중-Galaxy // 나포로 하려고 했었는데 좀 더 포괄적인 의미의 단어를 쓰는게 좋지 않을까 해서 포획으로 해봤습니다. 포획이라는 단어가 이미 나포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기도 하고 영어로는 두 단어는 거의 같은 취급을 받는듯 하더군요.(나포쪽에 체포의 의미가 더 강하긴 하지만)

 

 

 

 

 

 

 

 

 

 

이건 덤으로 질문;

http://www.playxp.com/sc2/ss/view.php?article_id=2751799&search=3&search_pos=&q

이 현상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아시는분 도움 구합니다.

 

현재까지 확인한 바로는 자연 언덕에서. 그리고 절벽이 왼쪽 아래를 향해 있을 때만 일어납니다.

강제로 이동불가 지역을 깔아서 임시로 땜빵을 해뒀는데 아무래도 임시방편보다는 완전히 없애버리는게 좋을듯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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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선 치고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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