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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카이피르
작성일 2011-07-16 11:34:54 KST 조회 3,613
제목
(2) 자원 쟁탈전

 

 

플레이 가능 크기 : 135X135

 

젤나가 동굴이 꽤 칙칙하다. 밝은 장소를 컨셉으로 만들어보자 하고 했다가 나온 괴작입니다. 젤나가 동굴이 모티브가 되었다보니 아마 보시고, 어? 이거 젤나가 동굴 아니야? 하고 연상되는 부분이 꽤 있으실 겁니다(앞마당 옆 좁은 루트라던지). 물론 만들다보니 실제 루트의 수나 비타길의 위치가 변경되긴 했지만요.

 

각 본진간의 거리가 상당해 보이지만 양 본진 입구 위쪽 까지의 거리는 의외로 딱 40초(일꾼 기준) 입니다. 여태까지 올렸던 맵들이 구불구불한 루트에 45초 대였던 걸 감안하면 좀 짧은 편.

 

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2인용 치고는 멀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본진과 앞마당을 제외한 멀티에는 각기 특징이 있어 어느 곳을 차지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양상이 바뀌....게 하는 것이 컨셉인데, 생각처럼 될 지 모르겠네요. 각 멀티에 대한 설명은 아래 쪽에 해놨으니 그쪽을 참고.

 

좀 황량항 감이 있느데, 장식물 사용이 너무 귀찮아서 일단 뺏습니다. 나무나 석상 몇개 말고는 아예 없는 듯...

 

 

 

 

본진입니다. 기존에 올렸었던 맵들에 비해 본진 크기는 꽤 작은 편입니다(그래도 스캔 한방으로 모든 영역을 살펴 볼 수 없을 정도는 됨). 건물 배치를 신경쓰지 않으면 꽤 혼잡해집니다.

 

 

 

 

앞마당 지역입니다. 젤나가 동굴 처럼 루트가 세 곳인데요. 한 쪽은 보시다시피 약간의 심시티로 커버가 가능합니다(물론 위 스샷처럼 심시티는 안 하는 게 나음). 문제는 나중에 설명할 부분이지만 심시티를 해놓은 쪽이 의외로 주 러시루트라 무턱대고 심시티를 하기도 뭐한 노릇. 아, 그리고 앞마당 옆에 언덕이 하나 있는데, 여기는 지상 유닛이 내릴 수 없는 지형입니다.

 

 

 

 

본진과 가장 가까운 루트에 있는 멀티입니다. 광물 수가 적고, 가스는 풍부한 가스. 분명 차지하기 쉬운 멀티지만 워낙에 개방된 곳에 있어 지키기가 매우 힘듭니다. 본진과는 가까워도 앞마당과 조금 대칭 되는 위치에 있다보니 여기에 수비 병력을 집결시키면 앞마당이 비게 되죠.

 

단, 이 곳으로 향하는 루트 중 한 곳에는 감시탑이 있고, 다른 루트는 바위 하나를 깨지 않으면 꽤 먼 거리를 돌아와야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대비할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앞마당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존재하는 멀티입니다. 다른 멀티가 광물이 하나 비거나 가스가 하나 없거나 한데 비해 여기는 앞마당과 같은 8광물, 2가스 멀티. 단지 이 곳으로 가는 가까운 비탈길에는 바위가 막혀있습니다. 이 바위는 개인적인 생각일진 몰라도 굳이 차지할 의사가 없다 하더라고 미리 깨놓는 게 도움이 될 겁니다.

 

 

 

 

맵 구석에 위치한 멀티입니다. 광물은 7개로 적은 편. 상대의 본진과 주 러시루트에 매우 동떨어져 있고, 올 수 있는 루트가 한 곳이다보니 드랍만 조금 대비해두면 비교적 안전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위가 존재하기 때문에 미리 소규모 병력으로 깨놓지 않으면 빠른 시간안에 얻기 힘듭니다.

 

 

 

 

고밀도 광물 멀티입니다. 바위가 없는데, 이건 추후에 문제되면 일단 설치해볼 생각이고. 일단 이 멀티의 위치 자체가 좀 애매합니다. 안전하게 차지하자니 상대의 멀티지역과 인접해 있고, 몰래 해두자니 구석이 아니라서 쉽게 정찰되는 지역이고.... 개인적인 예상이지만 차지해서 안정적으로 돌리는 걸 보기 매우 힘들겁니다.

 

 

 

 

감시탑 지역입니다. 이전에 올렸었던 카멜롯처럼 차지하는 건 직접 감시탑 지역으로 가야되고, 근방에만 가도 견제할 수 있습니다. 위치상 뻥 뚫려 있는 러시 루트 두 곳을 확인할 수 있고, 일부나마 본진근방을 비추기 때문에 미리 차지해두면 상대의 움직임을 알기 쉬운 편입니다.

 

 

 

 

 

본진 앞지형을 보여주는 스샷들입니다. 위 스샷 쪽 루트의 경우, 러시루트는 조금 좁은 편이어서 역장등에 의해 쉽게 끊어 먹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과만 하면 꽤 넓은 지형이고, 이쪽을 점령당하면 본진 건물이 위험해지니 빼앗기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아래스샷 쪽 루트는 위스샷 쪽 루트에 비해 조금은 더 넓습니다.

 

 

 

 

앞마당 옆의 루트입니다. 젤나가 동굴의 장소와 비슷하죠. 거기와 다른 점이 있다면 어느 정도 중앙까지 왔다가 이 루트로 올 수 있는 젤나가 동굴과 달리, 아예 시작부터 삥 둘러와야되서 시간이 꽤 걸립니다. 미리 파악해두면 이 쪽 루트를 대비하기 좀 더 쉽다는 얘기.

 

 

 

 

중앙 지역입니다. 넓다면 넓고, 좁다면 좁은 지형.

 

 

 

 

P.S. 여태까지 올렸던 맵들은 달아주신 댓글 의견들을 수렴해서 조금씩 고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달아주셨던 댓글들에 대해 제가 답변을 달았어야 했는데, 달질 못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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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icoleLuvPrime (2011-07-16 12:2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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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젤나가동굴 이라고 말하실때까지 닮은점을 발견하지 못했는데요 ㅎㄷㅋㅋ;; 잘만드시네요 ㄷㄷ; 장식물이야 금방 놓으니까여 ...

그런데 어떻게 자연언덕이랑 인공언덕이랑 이어져 있죠 ㄷㄷ?
전 지금까지 인공이랑 자연언덕 절대로 이어지게 못한느데 말이죠 ㄷㄷ;
아이콘 카이피르 (2011-07-16 13:0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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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leLuvPrime//뭐, 위에서 말했듯이 이것저것 변경한 거니 젤나가 느낌 자체는 사라지긴 하였죠. 그리고 자연,인공은 맵 메뉴 중에서 어딘진 까먹었는데, "병합 허용"이라 바로 나와있으니 그거 체크하시면 됨. 단지 단점이 있다면 인공과 자연이 겹쳐진 부분이 아귀가 맞지 않아서, 일부 구간이 뻥뚫려있게 됩니다. 이건 장식물 중에 "충전재"라 검색해보시면 이상한 기둥이 나오는데, 그걸로 그 부분을 가려줄 수 있습니다(위 스샷들 중 앞마당 지역 스샷에 좁은 샛길 루트 쪽의 육각형 부분이 바로 충전재).
ㄹㅈㄷ (2011-07-16 13:15:23 KST) - 115.86.xxx.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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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leLuvPrime//그건 에디터에서 도구 - 붓 - 언덕합병허용을 켜시면됩니다.
IUPrime (2011-07-16 13:15:30 KST) - 211.51.xxx.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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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럽님 IRC 밀리맵팀 채널 오세여 밀리맵퍼들 만음 저...랑 LSPrime이랑 잭키등등
아이콘 천제누구 (2011-07-16 13:2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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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스 심시티 어쩔....ㅠㅠ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7-16 15:1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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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님이 올리신 맵들이 다 보기에 색이 이상해보여요. 설정 바꾸시고 스크린샷 찍어주세요
아이콘 INTraypark (2011-07-30 23:4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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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박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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