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JackyPrim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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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31 19:53:27 KST | 조회 | 11,364 |
제목 |
맵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촬영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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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디터 그래픽 설정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 2 게임 설정에서 그래픽 설정이 있듯이, 에디터에도 그래픽 설정이 있습니다.
1. 에디터 상단 매뉴에서 '파일 -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2. 새로운 창의 좌측 매뉴에서 '비디오'를 선택하신 후 옵션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 전반적인 품질에 따라 에디터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낮음 : 전체적인 텍스쳐와 장식물 등의 품질이 낮아지며, 일부 장식물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문양 등)
중간 이상 : 전체적인 텍스쳐와 장식물 등의 품질이 높아집니다.
* 조명 생성을 이용한 맵 이미지 품질 높히는 방법
조명 생성은 맵에 있는 그림자를 보다 짙게 표현해줌으로서 짙은 명암을 통해 시각적으로 보다 실제감을 주는 설정입니다. 맵 이미지 촬영시 조명 생성 설정을 해주면 이미지의 품질이 보다 높아집니다.
1. 에디터 상단 매뉴에서 '데이터-조명 맵 생성'을 클릭합니다.
2. 클릭하시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진행률이 표시됩니다. 기다리시면 조명 생성 설정이 됩니다.
※ 조명 설정은 맵 이미지 촬영 전에 하시면 좋습니다. 지형 수정, 장식물 추가/제거 등을 하시면 조명 설정이 취소되오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에디터에서 맵 이미지 촬영하는 방법
맵 이미지 촬영시 '프린트 스크린키'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촬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넓은 지역(예: 맵 전체사진)을 촬영 할 경우, 선명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식적인 방법을 통한 촬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에디터 상단 매뉴에서 '데이터 - 지도 이미지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2. 새로운 창이 하나 뜨면 간단한 설정을 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맵 이미지가 촬영됩니다.
- 찾아보기 : 맵 이미지 파일을 저장시킬 위치를 선택합니다.
- 미리보기 생성 : 좌측 설정값에 따라 촬영될 이미지를 미리 보여줍니다.
- 이미지 크기 : 촬영될 이미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 경계에 기반 : X축과 Y축중의 한 부분을 체크해 주시면
체크된 축은 다른 축의 크기를 기준으로 하여 맵 비율에 따라 자동설정됩니다.
- 경계 : 사진을 촬영할 때 기준이 될 값을 선택합니다. 대부분 '플레이 가능'을 이용합니다.
- 카메라 각도 : 사진을 촬영할 때의 각도를 설정합니다. 설정값 범위는 0' ~90'입니다.
- 확대/축소 수정 : 맵 이미지 촬영시 카메라에 보이는 부분을 확대하거나 축소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 보기 옵션 : 3가지 옵션중 1가지를 선택하여 촬영합니다.
- 게임에 맞춤 : 스타크래프트2 게임 플레이의 화면을 기준으로 촬영을 합니다.
- 지형 편집기에 맞춤 : 에디터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기준으로 촬영을 합니다.
- 사용자 지정 : 사용자가 임의대로 설정을 한 값을 기준으로 촬영을 합니다.
(예 : 시작 지점이 보이도록 지형을 찍을 때, 유닛을 제외한 지형을 찍을 때)
-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 : 스타크래프트2 를 처음 설치하였을때의 설정값으로 변경합니다.
3. 이후 맵 이미지의 확장자를 JPG 형식으로 변환해 주시면 됩니다. (변환은 알씨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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