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tr18-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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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31 21:55:59 KST | 조회 | 5,191 |
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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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3)Dark Kn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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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e set : 카스티나 군사시설
Players : 3
Size : 148*148
젤나가 감시탑 : 0개
도시는 너무 힘드네요. 열심히 하다가 지쳐버려서 '이제 그만!' 하는 심정에서 올립니다; 나중에 천천히 또 소품들을 넣어서 꾸며야죠...
중앙의 도심을 꾸며서 만든 컨셉의 맵입니다. 제목이 다크나이트인것은, 이 맵이 고담시를 표현하였기에...
스타2의 건물장식물을 적극 활용해 보았습니다.
중앙의 도심은 좁은 소로의 구성으로 매우 복잡하게 되어 있습니다. 건물들은 이동불가이며, 시야가 차폐되고 공중유닛도 이동이 불가능 하도록 해 놓았습니다. 공중유닛도 지상유닛 처럼 건물들을 돌아가야 합니다! (단, 공중유닛 시야차폐 방법은 잘모르겠어서.. ㅠ)
우선 본진 양옆으로 똑같은 형태의 멀티가 있습니다. 한쪽은 앞마당이며, 한쪽은 중건으로 막혀있습니다.
양 멀티가 정 반대쪽으로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활용등이 가능합니다.
중립멀티는 2개의 입구를 양쪽에 가지고 있습니다. 중립멀티 지형 자체도 넓은 편입니다.
중립멀티를 통하여 이동하게 되면 중앙 도심을 통과하지 않고 외곽 순환 처럼 병력이동을 순환 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볼 때는 중앙 도심의 건물이 답답한 관계로, 주요 전장은 외곽멀티들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중앙 도심은 오히려 병력 우회(?)로가 될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중앙은 주요 전장이고 외곽 우회로의 개념을 반대로 뒤집은, 외곽이 주요전장이고 중앙이 우회로가 되는 독특한 면이 있습니다.
위의 이유때문에 중앙이 전혀 쓸모없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다크나이트 영화의 소나 시스템을 표현하려, 중앙 도심의 탑을 차지하면(젤나가 감시탑처럼 하되, 아군 유닛만 10기 이상 있을때) 탑이 빛나면서 전체 지도를 볼 수 있게 된다, 라는 트리거를 넣었으면 했지만.. 제가 트리거를 잘 못하는 관계로 ㅜㅜ 후에 한번 넣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흐
밸런스는... 제가 스타2를 플레이는 잘 안하는 관계로.. 잘 안맞을 듯하지만; 여태 보고들은걸 참고해서 만들었고 구성 자체도 너무 밸런스 무너지기에 크게 역할을 할만한 지형지물은 배제한터라 괜찮을지도?(희마사항;)
앞마당 입구가 좁고 언덕인점은 정반대쪽의 샛길의 존재로 수비의 용이함을 위해 허용가능한 좁음이라고 생각되는데.. 잘 모르겠네요 ㅠ
노가다만 잔뜩한맵... 즐감하세요=_=
한국서버에 'Dark Knight' 로 게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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