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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TTx
작성일 2011-12-14 00:32:22 KST 조회 4,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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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행성 개척지1.4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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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TTx입니다.

모든 멀티의 자원량은 8M 2G 동일합니다

타일셋은 아루베누스 행성이며 시온항의 텍스쳐를 살짝 섞었습니다.


안티가 조선소를 리메이크 한다는 생각으로 만들었습니다.

러쉬거리가 안티가보다 멀어졌으며

센터의 멀티를 먹어도 우회로가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앞마당과 3멀티에는 심시티를 도와주는 바위가 있습니다.

체력은 2000이며 방어력은 3입니다.

 

1.1v수정사항

센터에 4개의 젤나가 감시탑이 생성되었습니다.

이 감시탑은 센터 길목을 볼 수 있으며 우회로는 볼 수 없습니다.

 

본진에 시야차폐지형을 넣었습니다

 

1.2v 수정사항

앞마당에서 3멀티로 가는 비탈길을 2칸으로 늘렸습니다.

일부 텍스쳐가 추가되었습니다.

 

1.4v 수정사항

저그가 3멀티를 먹기가 힘들어 안티가조선소처럼 파괴가 가능한 잔해로 막았습니다.

3멀티 자원배치를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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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메카닉(버게) (2011-12-14 00:4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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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필 엑박이 가득찬 지금 ㅠ.ㅠ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12-14 10:5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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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멋있고 구성도 알차고 괜찮네요. 개굳
근데 앞마당이 좀 좁지 않나요. 문제 없으려나
그리고 제3멀티로 올라가는 비탈길은 2칸이 낫지 않을까요. 본진&앞마당 플레이할때 공성전차로 압박하기 쉽고, 혹은 제3멀티 수비하러 병력 올라갈때 너무 좁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아이콘 Appling (2011-12-14 11:10: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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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대두
아이콘 ATTx (2011-12-14 11:51: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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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위엄//흠.. 그런문제가 있군요 수정할때 반영하겠습니다^-^
아이콘 어진나라 (2011-12-14 12:5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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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별 유불리도 그리 심하지는 않고 텍스쳐링도 예쁘게 잘 하셨네요.
StNi_Galaxy // 반시계 방향에 있는 중앙 멀티 먹으면 됩니다.
아이콘 ATTx (2011-12-14 13:5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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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Ni//안티가 조선소를 생각하시면 오히려 안티가보다 안정적이라는걸 아실텐데요;
김정술_ (2011-12-14 20:0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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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 샤쿠라스 고원같기도 하고 각 사이드 부분이
아이콘 와이파이 (2011-12-14 20:2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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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x가 머리가 점점 커져서 터질 확률: 94%]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ATTx (2011-12-14 20:2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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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파이//슬슬 그만하지;
아이콘 JackyPrime (2011-12-14 22:3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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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는 맵에 대한 평을 원하는 것 같은데 몇몇분들은 놀리기에 바쁜게 좀 그렇습니다. 물론 친하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가급적 개방된 맵 커뮤니티에서는 제 3자도 보는 곳이니 친목은 자제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정찰 경로가 바깥쪽 언덕을 통해 간다면 시계 반대방향으로 공격을 갈 때, 3번째 멀티를 시계방향에 비해 손쉽게 견제할 수 있는 유불리가 아쉽습니다. 지형을 약간 수정하여 젤나가 감시탑이 위치한 경로로 정찰을 갈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콘 ATTx (2011-12-15 09:5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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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cky//흠 아예 3멀이 아니라 외곽 길목 자체를 막아 버릴까요
Excel_I (2011-12-15 10:4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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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저런거 그만하라고 했었는데; 재키한테 대신 사과함...
제가 말하려고 했던건 다 수정됬네요
사신길에 시야차폐두는거하고, 3멀 입구 늘리는거하고, 반대쪽 넓은 입구는 막는것
더 할 말 없네요 추천 -
Excel_I (2011-12-15 10:4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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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재키가 말한건 외곽길 하나 더 막으면되는데...
그럼 언덕점령이 너무 중요해져서 그냥 냅두는게 좋을거 같네요
아이콘 JackyPrime (2011-12-15 13:1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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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_I / 단순히 외곽길 하나만 막으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뚫어버리면 그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유불리가 나타나기 때문에 그리 좋은 방법인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좋은 해결책인 것은 맞습니다.
Excel_I (2011-12-15 13:3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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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래서 더 건들지 않고 냅둬야한다는게 나의 의견...
753 (2011-12-15 16:01:37 KST) - 220.103.xxx.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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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마당 개념이 없는 맵인가...하고 봤더니 멀쩡한 언덕을 입구로 봤었네요...ㅋㅋㅋㅋ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12-15 18:2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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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cky님이 지적하신 회전형 유불리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1. 제3멀티 옆 빨갛게 텍스쳐링된 부분을 1층으로 만들어서 바위있는 부분을 비탈길로 만든다.
혹은
2. 제3멀티 옆 빨갛게 텍스쳐링된 부분을 중앙 언덕이랑 연결한다. 연결한 부분에는 비탈길을 만든다.
아니면
3. 대각선만 걸리게 한다.ㅋㅋㅋ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12-15 18:2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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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대신 기존의 맵 개성을 해칠 것 같긴 하네요..
아이콘 와이파이 (2011-12-15 18:3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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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으로 들어와서 맵 평가를 하자면

센터멀티가 조금 거슬리는게

행성요새(개객기)가 들어서면서

상대 스타팅으로 점점 조여갈거 같은데...
이민정ll (2011-12-15 20:4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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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맵보다 훨씬 낫네요 정말
ㅋㅋㅋ (2011-12-16 09:37:10 KST) - 24.24.xxx.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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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 병맛 돋는 친목 때문에 한번 내렸었는데 또 이러네

맵게에 유입되는 인원 적은 것 때문에 소수인원끼리 친해지는 건 이해는 가지만

그래도 야얄씨에서만 친목질했는데 점점 밖으로 튀어나오네
아이콘 NyxNora (2011-12-16 13:3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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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친목질 부분은 죄송합니다. 다만. 이번 사건같은 경우에는 아얄씨 멤버와는 무관한 상황이며 맵토피아 팀의 친목때문에 생긴 일입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StNi_Galaxy (2011-12-16 18:4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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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뭐 솔직히 회전형 맵중에 유불리 없는 맵도 없고...
그냥 다 대각만 걸리게 해버려야되나
하지만 내맵엔 회전형이 없지 크크
아이콘 비비듀듀 (2011-12-18 10:1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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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시즌 공식맵으로씁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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