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
작성일 | 2010-09-27 09:57:00 KST | 조회 | 17,698 |
제목 |
패치 1.2.0 예고 - 채팅 기능 추가, e스포츠 기능 업데이트
|
※ 스타크래프트2 게시판에 다알링님께서 번역하여 올려주신 글입니다.
(어체 등 내용 일부를 수정했습니다)
<1.2패치 및 저그 밸런스 이슈에 대한 블리자드 인터뷰 번역>
작성자: 다알링
전에 이드라의 영문 인터뷰 번역글 올린 적 있었는데.. 이번엔 블리자드가 PC gamer와 인터뷰한 내용을 번역해봅니다. 역시 이번에도 날림 번역이니 양해 바랍니다. -_-;
원문: http://www.pcgamer.com/2010/09/26/blizzard-on-starcraft-ii-1-2-patch-zerg-balance-issues/
==================================================================================================
PC Gamer: 지난 화요일,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2의 첫 번째 대규모 패치를 단행했다. 강력했던 테란을 어느 정도 하향을 시킨 패치였다. 그러나,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 팀은 벌써 다음 대규모 패치를 준비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2 수석 프로듀서인 크리스 시가티는 다음 패치를 "올해가 가기 전" 단행하려 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다음 패치에 포함될 내용에 대해 이야기 했다.
PC Gamer: 크리스의 말에 의하면 다음 패치의 주요 테마는 e스포츠 패치라고 한다. 시즌 진행에 대한 서포트 같은 게 들어갈 것이라고. (일정 기간 단위로 래더가 초기화 되는 관계로) 지난 래더 시즌에 대한 기록을 볼 수 있는 기능 등을 말한다. 물론 버그 수정도 이루어질 것이고, 밸런스 패치도 있을 것이며, 다른 약간의 변화도 포함된다. 채팅 시스템 개선도 다음 패치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다. 그리고 갤럭시 에디터도 크게 개선된다.
PC Gamer: 패치 1.1.0에 밸런스 패치가 포함되긴 했었다. 하지만, 밸런스 패치는 소수에 불과했다. 주로 유닛 생산 시간에만 약간의 변화를 준 정도가 대부분. 하지만, 스타크래프트2 커뮤니티에서는 밸런스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꼬집어 말하면 저그가 너무 약하다는 것. 이에 대한 블리자드의 생각은 어떠한가?
크리스 시가티: 여러 포럼에서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우리는 밸런스 패치에 대해 아주 조심스럽다. 왜냐하면 고수 레벨에서는 조금의 변화만으로도 그 여파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일단 우리가 지금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2v2 혹은 2v2 이상의 팀플레이의 밸런스 이다. 최종적으로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1v1 밸런스이긴 하지만, 지금 2v2 이상의 팀플레이 밸런스는 고수 레벨에 가면 조금 깨져 있는 상태로 보인다. 우리는 1v1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2v2 이상 팀플레이의 밸런스를 맞추려하고 있다.
PC Gamer: 크리스는 또한 저그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유저들은) 북미 스타크래프트2 ELL 랭킹 상위 200명에 저그 유저가 적다는 것이 증거라는 것.
크리스 시가티: 그건 사실이 아니다. 저그 유저수 자체가 적어서 그런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가급적 저그로 플레이 하지 않으려고 한다. 왜냐하면 전반적으로 저그가 조금 복잡하다. 또, 개인적으로 애벌레 관리가 나한테 조금 어렵다. 그래서 저그로 플레이 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PC Gamer: 패치 1.2에서도 완벽한 밸런스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크리스의 말에 의하면...
크리스 시가티: 밸런스는 아직 진행형이기 때문에 진짜 밸런스를 잡는 데는 일년이 넘는 시간이 걸리지도 모른다. 스타크래프트1의 경우도 브루드워 확장팩이 나온 다음에도 몇 번의 밸런스 패치를 거듭한 후에야 비로소 스타크래프트1의 밸런스가 완성되지 않았나?
게시자/번역자 닉네임: 다알링
원본 게시물: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2119987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