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3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1-02-22 17:50:23 KST 조회 19,832
제목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래더는 자유의 날개와 분리

파일포켓 이미지

▲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블리자드의 더스틴 브라우더(Dustin Browder)는 games.on.net 과의 인터뷰에서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확장팩의 래더는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의 래더와 분리되어 운영될 것 이라고 밝혔다.

 

 

 

파일포켓 이미지

▲ 워크래프트3는 오리지널과 확장팩의 래더가 분리되어 있다

 

이는 <워크래프트3> 클래식 래더와 <워크래프트3: 얼어붙은 왕좌> 확장팩 래더가 분리되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보면 된다.

 

또, 래더를 분리 할 예정임에 따라 두 번째 확장팩인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의 래더와도 분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스타크래프트2는 총 3개의 각기 다른 래더를 운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크래프트 및 워크래프트3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실행하는 게임의 버전에 따라 사용 가능한 유닛과 밸런스는 다르게 적용된다.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로 실행을 하면, 현재의 스타크래프트2 유닛들과 밸런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으로 실행을 하면 확장팩 유닛들과 확장팩 밸런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파일포켓 이미지

▲ 밸런스가 변경된 새로운 <잃어버린 사원>의 지도. 섬 지역이 연결되어 있다.

 

한편, 더스틴 브라우더는 밸런스를 조절한 신규 래더 지도들을 향후 몇 주 이내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소재 제공: Selendis

(c) PlayXP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그냥풍선   |     |   아이콘 한잉통불   |   아이콘 [s2Mc]우산   |   아이콘 황토매트   |   아이콘 잉여리스크   |   사장님.   |   아이콘 죽은사람   |     |   NecroZerg   |   아이콘 쉐도우다크   |   아이콘 [만찐두빵]
아이콘 떠있는구름 (2011-02-22 17:52: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향후 몇 주!!! 제발 gsl 맵을 넣어줘요 ㅠㅠㅠㅠ
아이콘 Smile-D (2011-02-22 17:52:17 KST)
0↑ ↓0
센스 이미지
헐..
아이콘 Xonix (2011-02-22 17:53:04 KST)
0↑ ↓0
센스 이미지
얍얍 !!
아이콘 aeGis. (2011-02-22 17:53:27 KST)
0↑ ↓0
센스 이미지
잃사 ㅋㅋ 6시3시 걸리면 5시먹으면서 천천히저그죽이겟네 아오..
의료선녀 (2011-02-22 17:53: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때 게임밸런스 패치도 같이 해주면 좋겟당
LastSonic (2011-02-22 17:5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따로 분리 하는게 괜찮은건가..
아이콘 AUTOEXEC.BAT (2011-02-22 17:54:14 KST)
0↑ ↓0
센스 이미지
[확장팩 군단의 심장 가격이 5만원일 확률: 44%]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손찮은 (2011-02-22 17:54: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확팩 나와도 몇달은 뻐길수 있겠네
아이콘 도도한년 (2011-02-22 17:54: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래더가 분리된다는 소리는 배넷아이디는 그대로쓰는데 군단의 심장은 따로 구매해야댄단건가여?
아이콘 moralhazard (2011-02-22 17:54: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저 수가 분산 되거나 앞선 두 개는 사장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
아이콘 그냥풍선 (2011-02-22 17:55:34 KST)
0↑ ↓0
센스 이미지
헐;
아이콘 Dormammu (2011-02-22 17:56:01 KST)
0↑ ↓0
센스 이미지
10시4시 멀티 언덕아래서 공성전차 포격이 됩니다
아오 그놈의 공성전차 ㅡㅡ
modupark (2011-02-22 17:56: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난 확장팩을 69,000원 다 받을거란 기사로 보이지 ㅡ.ㅡa
아이콘 떠있는구름 (2011-02-22 17:58: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oralhazard // 당연하죠;;; 지금 스타 오리지널이나 워3 오리지널 하는 사람이 있나요??
아이콘 DenisFlowAr (2011-02-22 17:58:43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굳 포인트.....

그나저나 나도 북미/한국섭 둘중에 한쪽은 이제 포기해야겠군...
아들은 한국섭이나 하라고 넘겨주고 난 북미로 계속 밀어부쳐야하나... --;
아이콘 다오 (2011-02-22 17:59: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odupark // 워크래프트 처럼 한다고보면...

워크래프트 확장팩 가격처럼 스2 확팩도 그 수준으로 받겠쪄 ㅎㅎ
RawLinGsFs (2011-02-22 18:02: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또사야되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떠있는구름 (2011-02-22 18:02: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오// 근데 1년 동안 스2 반응이 계속 이 정도로 나가면 한국만 가격정책 다르게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죠 ㅎㅎ 운 좋으면 한국은 자유의 날개만 사면 다 하게 해주겠다! 도 가능할지도...?
아이콘 Mussolini (2011-02-22 18:09:33 KST)
0↑ ↓0
센스 이미지
비싸게 나와도 결국은 사게되는 블라자드 게임들.....노예일뿐
풍선대마왕 (2011-02-22 18:10: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ㅡㅡ 그럼

자유의 날개는 테란편이니까, 테란이 쎈 상태고
군단의 심장은 저그 편이니까, 저그가 쎈 상태
공허 유산은 토스편이니, 프토가 쎈 상태 ㅡㅡ

프로토스 유전데
테란으로 바꿀랜다, 더이상의 확장팩은 안사
우왕굳굳 (2011-02-22 18:11: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예상했던일 아닌가.
아이콘 다오 (2011-02-22 18:11: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오...그거야말로 더 바랄께 없겠지만.... ㅎㅎ
곽군() (2011-02-22 18:12: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차피 래더는 분리되도 결국 최종적으로 나온 확팩의 래더 인구수만 살아남을것임.
아이콘 귤여신 (2011-02-22 18:15:53 KST)
0↑ ↓0
센스 이미지
ㅎㅎㅎ
자유의 날개는 테란편이니까, 테란이 쎈 상태고
군단의 심장은 저그 편이니까, 테란이 쎈 상태
공허 유산은 토스편이니, 테란이 쎈 상태 일텐데,,뭔가 잘못생각하신듯
아이콘 라밍바야 (2011-02-22 18:2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야 이게 ;; 얘내 정말 미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개로 나뉘면 셋다 사장당하거나 아니면 가장 후속작 하나만 살아남는다는건데 ;;
아이콘 슈퍼매직키드 (2011-02-22 18:27:10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은 뭐 모르겠고 잃사 언덕 없어지네 ㅋㅋ
두낮짝사내아이 (2011-02-22 18:28: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오 결국 구입비용은 증가할듯...
아이콘 ROXY (2011-02-22 18:30:29 KST)
0↑ ↓0
센스 이미지
별로;; 맘에안든ㄴ데여;;
아이콘 앵주리 (2011-02-22 18:31:29 KST)
0↑ ↓0
센스 이미지
[군단의심장 나올때 내가 수능공부하고 있을확률: 69%]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앵주리 (2011-02-22 18:31:4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맘에안들어
아이콘 대족장 (2011-02-22 18:33:24 KST)
0↑ ↓0
센스 이미지
초상화 뭐빠지게 따놨더만 분리라니
아이콘 Lhassir (2011-02-22 18:33:38 KST)
0↑ ↓0
센스 이미지
또 사라는 거자나;
아이콘 [파워맨] (2011-02-22 18:40:39 KST)
0↑ ↓0
센스 이미지
당연한거 아닌가요?

반응들이 왜 다 이러죠?

스타1, 워3 랑 똑같습니다

사람들이 이제 징징대는게 습관처럼 되버렸나요?
아이콘 삼라만상 (2011-02-22 18:47: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국인들이 왜 징징되는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지금 워3프로즌쓰론나왔는데 그냥 워3하는사람, 스타1 메딕,러커,등등 없는 오리지날버전 하는 사람 있긴한가요?
블랙제이 (2011-02-22 18:49: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렐릭겜처럼 스탠드얼론 확장팩+래더 혼합 할 생각은 없는건가...에휴;;
아이콘 LoreSin (2011-02-22 18:51: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로템섬이 이제 섬이 아니게 되었긔
아이콘 엔젤리스 (2011-02-22 18:52: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가 향후 몇주면 몇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이콘 BlueSkyTH (2011-02-22 18:57:48 KST)
0↑ ↓0
센스 이미지
흠.............. 결국 군단의 심장도 6만9000?
완전 스2팬 다 빠져 나가겠군;;;
물론 나는 당연히(?) 사겠지만........... ㅋㅋ
아 미쿡에서 4억5천만원 상금 걸고 스2리그 진행한다고 했지~
혹시 한국 이스포츠를 버리겠다는 생각?
신의강림 (2011-02-22 19:07: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면
설마
초상화도///////////////...........
오크와리당 (2011-02-22 19:17: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단의 심장 가격은 당연히 자유의 날개보다는 싸게나올거같구여.. 제가보기엔 49000원정도 예상합니다.. 그리고 저런식으로 확장팩 2개나오면 결국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래더는 공허의 유산밖에 살아남지 않을겁니다.. 스1 오리지날이나 워3 오리지날 하는사람 아무도없죠? 그런식으로 흘러갈거에요.. 확장팩 나오면 패치역시도 확장팩위주로 활발하게하고 자유의 날개나 이전버전은 패치도 아마 뜸할겁니다.. 워3만봐도 프로즌쓰론패치를 자주하고 오리지날 패치는 거의 가뭄에 콩나듯이 가끔씩 하거든요.. 결론은 3개 다사야되고.. 결국 살아남는 래더는 최종 확장팩 래더만 살아남을듯...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1-02-22 19:24: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댓글들이 어이없네요
무슨 69000원을 다받음 확장팩인데
그리고 확팩만 살아남는건 당연한거 아님?
블쟈겜 한게 처음도 아닐텐데 프로즌 쓰론 브루드워 사례 생각점
초상화나 이런거는 연계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저 잃사 말고 다른 맵도 좀 넣었으며 좋겠긔
카라신 (2011-02-22 19:29: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데 예전에 확팩 구입안하더라도 레더에서 추가된 유닛이나 스킬을 쓸 수 있다고 하지 않았나요?
아이콘 쓰윽 (2011-02-22 19:29:47 KST)
0↑ ↓0
센스 이미지
[한국 시장 커지면 비싸게 받아먹을 확률: 61%]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오크와리당 (2011-02-22 19:33: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단의 심장나오면 군단의심장+자유의날개 묶어서 파는 판매세트도 나올듯..
아이콘 고무고무바주카 (2011-02-22 19:46:47 KST)
0↑ ↓0
센스 이미지
헐~~ 이게 무슨 소리요???
무슨 말인지 도통 모르겠네
확장팩이 발매되면 추가적인 시스템이나 맵, 유닛들이 있을텐데 래더를 분리??한다면 무슨 뜻인가요?
워3는 해본적 없어서 어떤 방식인지 이해가 안가요. -_-;
아이콘 성유리 (2011-02-22 19:49:43 KST)
0↑ ↓0
센스 이미지
래더를 분리 한다는 말은.. 그냥 새로운 게임이 나온다는 말입니다..
오크와리당 (2011-02-22 19:50: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무고무바주카/// 음 그러니까 자유의 날개로 게임을 들어가시면 지금 하고있는걸 즐기실수있는거고요.. 군단의 심장으로 들어가면 따로 확장팩을 즐길수있다 이렇게 생각하심될듯해여.. 그리고 채널이나 채팅은 같이 될거같은데 래더자체는 아예 따로 분리되는검니다..
오크와리당 (2011-02-22 19:52: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1계정으로 자유의날개/군단의 심장 골라서 접속할수있는데 둘이 아예 따로 분리되어있어요.. 같이 게임을 못한다는말..
아이콘 성유리 (2011-02-22 19:52:31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타2 자유의 날개 하고 군장의 심장이라는 게임은 서로 다른 게임이라는 의미로 생각 하는게
가장 이해가 빠를 겁니다.. 지금 업적 하는 거 아주 의미가 없어졌네.. 결국은 마지막 확장팩만
살아남고.. 마지막 확장팩만 하게 될텐데.. 말이지..
따라서 군단의 심장은 다들 안사고 그냥 자유의 날개 하다가 공허의 유산 나오면..
다들 마지막 확장팩만 사게 될듯..
아이콘 그리고또한 (2011-02-22 19:53: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부 징징만 늘었네...

여태까지 하던대로 하겠습니다 이 소리인데 이걸로도 징징대나 이 사람들아
오크와리당 (2011-02-22 19:57: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성유리// 근데 확장팩이라는게 자유의 날개 베이스로 유닛이나 이런걸 추가하는거기때문에 아마 자유의 날개를 구입해야 확장팩도 되지 않을까요?? 확팩은 아예 새로운걸 개발하는게아니라 원래 오리지날베이스에 조금씩 추가하는개념이라서.. 스타나 워3도 확장팩 설치하려면 오리지날 설치되어있는 폴더를 지정해줘야 할수잇는데.. 군단의 심장에 나오는유닛이 공허의 유산에도 나오게될게 뻔한데 .. 그럼 3 개 다사야될거같아여
오크와리당 (2011-02-22 19:59: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음. 오리지날은. 69000원이고 확팩은 4만원대로 나올거같은데.. 아마 확팩나오면 오리지날이랑 묶어서 약간 싸게파는 세트로도 낼거같아여.. 예를들어서 자유의날개+군단의심장 10만원 이런식으로
아이콘 천명신화 (2011-02-22 19:59: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성유리// 당연히 3개 다 사야됌...;;;
아이콘 성유리 (2011-02-22 20:00:16 KST)
0↑ ↓0
센스 이미지
오크와리당 // 아.. 이제보니.. 그러네요.. 제가 미쳐 생각을 못했네요..
결국은 3가지 게임을 다 사야 된가는 말이네요 ..
미치겠네.. 도대체 얼마라는 건지.. 69000 * 3 ..
69000원도 비싸다고 난리 였는데.. 3가지 한꺼번에 사면.. 싸게 파는 머 그런것도 나오겠지만
그렇다고 해도 비싸겠네
아이콘 블킹씨 (2011-02-22 20:01: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가 당연함 기존 자유의날개 구입자들은 x되는건디..
워크3 확팩처럼 뭐가 무진장 바뀌는것도 아니고 유닛딸랑 몇개 추가되는거 아닌가요
xdxdxdxdxx (2011-02-22 20:02: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도 답답해서 글쓴다.. 전부 워3,스타1 안해봤습니까? 그동안 하던 방식으로 지극히 당연하게 과정이 이루어지는건데 첨듣는것처럼 손해라고 생각하시면 안되죠. 확팩이 나오면 당연히 확팩으로 몰릴수 밖에 없고, 오리지날을 할 이유가 없다는거죠 지금 확팩안사고 날개 그대로 하신단분들 과연 그때 계속 하게 될까요?당연히 확팩으로 가는겁니다..그리고 확팩나올려면 적어도 2년은 넘게 남았는데 돈아깝다곤 생각하시면 안되죠 어차피 조금은 싸게 나올테지만
창이. (2011-02-22 20:04:17 KST)
0↑ ↓0
센스 이미지
사람들이 징징대는거에 저는 약간은 공감 합니다 왜냐하면 스1 브루드워 그리고 워크3 프로즌 스론은 계정 자체를 산다는 개념이 아니라 시디를 사서 게임 설치용 시디키를 받는다는 것 뿐이잖아요 그 말인 즉 이러쿵 저러쿵 얍살하게 구하기만 하면 되고 그런 경로가 분명 존재 했었으니 (또 예전엔 어둠의 경로로 시디키 구하는게 쉬웠고 좀 범죄행동이긴 하지만 피시방에서 시디키 파일 뽀리는 것도 가능했었고...게다가 스1인 경우엔 설치용 시디키만 대충 입력해서 프리섭 하면 그만이니까 스1 브루드워랑 워크 프로즌 스론은 스2보다 접근성이 몇배로 좋다는거죠... 접근성이 까다롭고 계정 결졔 방식이니까 사람들이 이렇게 징징대는거겠죠
아이콘 [파워맨] (2011-02-22 20:13:38 KST)
0↑ ↓0
센스 이미지
블킹씨// 아직 나오지도 않은 확장팩이 유닛 딸랑 몇개 추가되는건 어디서 아셨나요?

왜 지레짐작으로 이런 댓글을 다는거죠?
XP는토토용 (2011-02-22 20:16: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국 안사면 ㅄ되는거네. 이왕 분리해서 나눠버릴거면 패키지 가격좀 착하게 측정하고
종족간 밸런스와 맵밸런스를 애초에 잘 맞춰서 내놓길 바랍니다.
래더 분리후 자기 종족 유리한 패키지로 유저들이 갈리는 등의
지금 당장 상상할수 있는 최악의 지랄같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길 바랄뿐.
오크와리당 (2011-02-22 20:17: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킹씨// 워3도 확팩에 대단한게 추가된건 없어요.. 종족별 유닛 2개랑 영웅1개씩 + 중립영웅, 아이템 이정도밖에 추가된게 없는데여.. 대신 아머타입,공격타입을 바꾸고 추가한 유닛들의 상성이나 테크트리 타는데 필요한 나무를 엄청올려서 경기양상이 바뀐거지 대부분 확팩에는 유닛추가정도임.. 스타2도 상황에 따라서 아머타입(경장갑,중장갑)이나 공격타입 이런상성관계만 잘 바꿔줘도 아예 새로운겜으로 바뀔수있음..거기다 유닛추가까지되면...
풍선대마왕 (2011-02-22 20:27: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리그는 어떻게됨?
자유의 날개로 하는겨?
아님 군단으로 하는겨?

음...
선수도 자유 군단 나뉘나? ㅋㅋ
아이콘 흠아이 (2011-02-22 20:27:51 KST)
0↑ ↓0
센스 이미지
워3 스1 해봤으면 당연한거일걸 알텐데 뭐 처음보는것처럼 말하는분이 많음여
SoJuPrime (2011-02-22 20:37:15 KST)
0↑ ↓0
센스 이미지
드디어 좋은 로탬브~~~
아이콘 서월 (2011-02-22 20:39: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더 분리되도 나같으면 넘어가지 ㅇㅅㅇ
아이콘 내목숨을아이유에 (2011-02-22 20:42:10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 워3리 때랑 마찬가지로 한마디로 우리 호객님들보고 베넷 레더할려면 돈 더내놓으라는 소리
Hewlett-Packard (2011-02-22 20:47:09 KST)
0↑ ↓0
센스 이미지
[한숨나올 확률: 44%]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블킹씨 (2011-02-22 21:14: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즌쓰론이 변한게 별로 없다니요.. 꼭 래더 시스템 뿐만 아니라
월드에디터계에서 혁명이 일어났고 그리고 래더도 아예 패러다임 자체가 다 바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처음에 3팩으로 나눠서 나온다고 했을때, 분명 블자색히들이
어떤것 하나만 사도 베틀넷 전부다 가능합니다 ㅎㅎ 걱정마세요 라고 한건 기억 안나세요 님들

그럼 군단 나와서 왜삼
솔직히 공허 나중에 또 나오면 군단하는사람들 하나도 없고
호환되는 맵도 하나도 없어지게 되고 공허로 싹 갈아 탈텐데... 애초에 구입하는 이유가
소장하면서 계속 계속 하는 맛이지 2년계약하고 사는건 아니지 않음?
아이콘 블킹씨 (2011-02-22 21:15: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워맨님 그럼 제4종족이라도 나오신다는 말이신가요. 아님 벙커리스크? 럴커? 디파일러?
아이콘 레알모드 (2011-02-22 21:20: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중요한건 나와바야 안다는거네-_-; 그리고 사람들이 징징된다기보다 확팩으로인해 안그래도 없는인원 더 분산될까바 걱정하는 투로 들리는데; 솔직히 여기서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스타2가격 별로 비싸게 느끼지 않는다는건 알고있지만.. 그렇게 느끼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는걸 아셔야죠;
지금 자유의날개 상태로 가다가 확팩이 나오면 인구가 갈릴테고 또 마지막 확팩나오면 거기서도 갈리겠죠; 더군다나 스타2를 새로시작할 신규유저들은 원판+확팩2개를 모두 감당해야하는 점도 있겠죠 결국 하던사람만 하게됩니다.; e-스포츠를 염두한 게임이면 흥행부터 시켜놔야할 판에; 물론 전작 게임들처럼 확팩과 오리를 다른게임인 마냥 구분해놓지 않은것같아 다행이긴하지만; 난 또 인구 분산을 막기위해 싱글과 멀티가 갈라지는 줄만 알았네;
공성파괴단 (2011-02-22 21:33: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ㅡㅡ 이거 먼저 알려준건데
아이콘 으에 (2011-02-22 21:34:3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프로게이머들은 어캐되는거?
오크와리당 (2011-02-22 21:39: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킹씨 // 난독증이신가.. 별로 변한게 없단소리 안했는데요?? 게임 내적인면으로 추가된건 그렇게 많진않았지만..(종족별로 영웅1개 + 유닛2개) 그 추가된 유닛특성이랑(언데드는 디스펠 유닛이 생기니까 그때부터 오크매지컬이 거의 안쓰였죠)여러가지때문에 게임 패러다임 자체가 바뀐거죠.. 아머타입이랑 공격타입 바꾸고 테크트리 타는데 나무를 매우 비싸게 바꿔서 겜자체가 고테크 메지컬이나 이런양상에서 2티어위주의 게임으로 바뀐거져.. 내말은 유닛딸랑 몇개 추가되더라도 다른 아머타입이나 비용이나 여러가지 바꾸면 완전히 새로바뀔수있다는소리인데 딸랑 유닛 몇개추가될뿐이라고 무슨 유저가 x되니 이딴소리는 개소리로밖에 안보임
아이콘 셀렌은긔요미 (2011-02-22 21:41:15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이게

지금

자유의날개를 갖고있는사람만 군단의심장을 이용할수있는지
자유의날개를 사지않아도 군단의심장만 있어도 게임을 이용할수 있는지

이둘중의 하나가 분명해야 징징거릴수잇는거죠 .
전자같은경우 원래 블리자드게임특성이 이런거니 뭐 그러려니 받아들인다치더라도
후자같은경우 자유의날개 구매자는 똥밟은거죠 ; 오베때 캠페인은 전부즐겼을거고 후에 군단뜨면 자유의날개같은경우 똥망할텐데 6만9천원내고 2~3년 정액끊은거나 마찬가지죠 ;
아이콘 앤타로태사다르 (2011-02-22 21:52: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단의 심장 확장팩/
자유의 날개 필요없는 합본팩
이렇게 나뉘어 나왔으면 좋겠음
현재 자유의 날개가 7만원 이니까(69,000)
확장팩은 4만원대,
합본팩은 신규유저 유입을 위해 7~10만원(솔직히 자유의 날개는 캠페인 빼고 사장되는 거나 마찬가지 이니까 현재 자유의 날개와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되야 한다고 생각함)
xdxdxdxdxx (2011-02-22 21:55: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그는 자연스레 확장팩으로 갈듯싶네요.
언제나 그랬듯 자유의날개+군단의심장 둘다 소장해야 게임이 되겠죠 문제는 확장팩의 가격이 초관심사..가격차는 많이 나봤자 2만원 안팍이지 싶은데. 현시점에서 유저수나 앞으로의 유저확보를 생각하면 고려해야되는 부분이 많아서 블리자드가 어떻게 책정할진 모르겠네요 그래봤자 크게 바뀌는건 없을듯
xdxdxdxdxx (2011-02-22 21:59: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앤타로태사다르님 말씀처럼 판매할 수도 있겠군요. 뭐 아무튼 하루.한달.평생 이용권까지 종류가 다양하니 이런 비슷한 구매방식으로 적절하게 잘 내놓을듯 합니당
Groove (2011-02-22 22:11:23 KST)
0↑ ↓0
센스 이미지
자 여러분.

지금껏 워크래프트 2, 스타크래프트 1, 디아블로 2, 워크래프트 3에서 확장팩이 나올 때 오리지널보다 싸게 나온 적 있습니까. 그리고 그 가격으로 징징댄 적 있나요?

물가가 상승한 상황에서 다음 확장팩도 균일가 책정한다고 징징대는 건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만..
모범이 (2011-02-22 22:15: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젤 걱정되는건 초상화죠 뭐니뭐니 해도..

초기화될 확률이 높것네
cpu-z (2011-02-22 22:21: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유의날개에서 업적점수 따려고 노가다한사람들..

군단의심장에서 업적점수 0점부터 시작하란소리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라이츄쨩 (2011-02-22 22:23: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1 워크3오리지날 이랑 비슷은한데 래더분리되면 그간쌓아놓은 업적과 초상화, 전적들을 어떻게 처리하냐는 거죠 업적이나 초상화모으려는 사람들 많을텐데; 연계시스템이라도있으면 몰라도 ㅇㅇ
아이콘 이준선 (2011-02-22 22:2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리 소리쳐도 어쩔수없다 우린다 낚인거다
아이콘 눈보라노예 (2011-02-22 22:45:23 KST)
0↑ ↓0
센스 이미지
예상은 했었지만 역시 맘에안들어 !
XP는토토용 (2011-02-22 22:47: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7만원짜리 겜 한번 질러보더니 이젠 5만원 이상 넘어가는 가격이 뉘집 개이름인줄 아는 사람이 여기에도 여럿 보이네. 물가니 뭐니 아무리 합리화 해도 존나 비싼건 비싼거. 우리가 무슨 한땀한땀 장인이 정성들여 만든 한정판 상품을 개개별로 구입하는것도 아니고 아오..
뭐 3만원? 3만5천원? 이딴 개소리는 안할테니까 제발 확장팩땐 DLC버전이랑 패키지 버전이 가격이 차별화 되서 출시됬음 좋겠습니다. 패키지 게임이 존나 비싼건 게임 자체의 가치도 있지만 패키지의 구성품도 크게 한몫하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블랙제이 (2011-02-22 22:54: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유의날개 없어도 군단의심장 이용을 가능하게 하려면 뭔가 패널티를 줘야겠죠.
컴퍼니오브히어로즈의 확장팩 오퍼징프론트의 경우엔 새롭게 추가된 국가만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스타2는 종족이 추가될리는 없잖아요?ㅋㅋ 한마디로 이전처럼 "오리지널이 있어야 확장팩 설치 가능" 체제로 갈 것 같네요.
다만 윗분 말대로 패키지와 DLC 가격이 똑같은 어처구니없는 판매정책을 고수한다면...
즐-_- 입니다.
블랙제이 (2011-02-22 22:55: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물가가 상승했다는 말, 전 용납 못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제작하는데 무슨 물가상승의 영향을 받지요?
설령 받는다 치더라도, 그게 가격이 팍팍 뛸 만큼 크게 영향을 받는건 아니잖습니까?
프케 (2011-02-22 23:06: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XP는토토용// 제대로 알고나 말합시다 그래서 블쟈가 온라인으로 구입해도 원하면 패키지 택배로 다 받을수 있게 한지가 언젠데 그것고 모르고 가격차별화 소리 하나요
아이콘 김모사왕 (2011-02-22 23:07:10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랙제이/ 소프트웨어 제작에 물가 상승의 영향이 없다니... 거기 직원들 생활비는 물가에 영향 안 받나요? 생활비 올라가면 직원 월급도 당연히 올라야 하는 거고, 외주 주는 부분도 값이 다 오르죠.
프케 (2011-02-22 23:07: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다가 친구들이랑 한번 술마시고 여자랑 뽐뿌질 한번 해보려고 5만원 쓰는건 안아까워 하면서 한번 사면 평생하는 겜 5만원 쓰는걸 이렇게 비싸다고 징징거리는거 보면 울나라도 게임 문화는 멀고 멀었어요
블랙제이 (2011-02-22 23:14: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케//패키지 택배로 배송한것과 가격차별화는 상관이 없어 보이는데요.
김모사왕//그렇군요;; 생활비는 생각 못했습니다.
프케 (2011-02-22 23:1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랙제이// DLC로 구입해도 원하면 공짜로 패키지 보내준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가격차별화 소리가 왜 나오나요?
블랙제이 (2011-02-22 23:27: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케//스팀 같은데 보면 패키지 가격보다 훨씬 싸던데요. 저분은 그런걸 바라는게 아닐까요?
프케 (2011-02-22 23:2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랙제이// 스팀이 블쟈처럼 DLC로 구입하면 공짜로 패키지 보내주나요? 전 아닌걸로 알고 있어서요
블랙제이 (2011-02-22 23:37: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게 아니라 DLC로만 구매하려는 사람들도 있는데 DLC와 패키지 가격이 차이가 안나면 좀 그렇지 않습니까? 유통과정에서 패키지 제작비용이 없어지는 것일 텐데...
근데 스팀은 오프라인 패키지 가격보다 싼 가격에 DLC판매를 한다고 알고 있어서요. 아닌가요?
프케 (2011-02-22 23:43: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러니까 스팀은 DCL로 구입하면 패키지를 안보내주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싼게 당연한 거죠 블쟈는 원하는 사람들은 공짜로 패키지를 보내준다는데 택배비를 받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유통과정에서 블쟈는 수억원 손해봤으면 손해지 이득은 절대로 아닙니다
프케 (2011-02-22 23:44: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쟈가 대인배 소릴 들어도 모자랄 판에 징징대고나 있으니 원....
TheSurek (2011-02-22 23:47: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다면 1일 또는 한달 이용권 구입자들은 확팩 이용시 어케 되나요??
앞에 두개가 없는데...
XP는토토용 (2011-02-22 23:49: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선DLC구입한 사람들이 패키지를 지급받은 후에 스2를 구입했습니다. 당시엔 1분1초라도 빠르게 스2를 접하고 싶어서 패키지 대신 무제한 결제를 택했습니다만, 이제는 딱히 가격 할인이나 필수적으로 패키지를 지급하거나 하는건 없더군요. 잠시 패키지 지급했으면 그 후로도 가격 똑같이 팔면 장땡인가요?
이렇게 말하면 또 같은 값 지불하고 패키지 받지 뭐하러 바보같이 DLC지르고 징징거리냐고 말할것 같은데, 애초에 저는 패키지 구성품을 포기하는 대신 그것에 해당하는 만큼의 가격을 할인받고 싶다는 겁니다.

스팀 역시 패키지의 잡다한 구성품을 제외하고 순수 게임의 가격만을 요구함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가를 지불하고도 정품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장점(+@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을 부각시켜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이제는 하나의 서비스로 완고하게 자리를 잡으면서 40달러, 60달러짜리 게임들이 당연하다는 듯이 등장하고 있긴 합니다만, 틈만나면 미칠듯한 할인 행사를 해대며 엄청난 수익을 거두는걸 보면 DLC와 패키지는 분명 가격이 차별화 되야 한다는 생각밖에 안들더군요.
아이콘 오크좋아 (2011-02-22 23:51:43 KST)
0↑ ↓0
센스 이미지
뭐 여지껏 그래오지 않았나? 다른점이 있다면 발매 시기가 좀 빠르고 확팩이 한개가 아니라 3개라는거 걍 1개월짜리 끊고 질릴만큼 즐기다 디아3 나오면 접는게 속 편할듯
xdxdxdxdxx (2011-02-22 23:52: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XP는토토용//
7만원..비싸죠 물론 비싸죠..허나 평소에 술마시며 노는 비용이나 잡비만 조금 절약해도 그만큼 가치있는 소장용을 사는것도 나쁘진 않겠죠..다떠나서 2년마다 한번씩 살수도 있는것 아닙니까 그럼 그외 패키지PC게임 사는 사람들은 바보라서 계속 지르는건가요 스타2 한개, 그것도2년주기로하나씩 사는걸로 쪼잔하게 굴지 맙시다 프케님 말씀이 백번천번 옳은겁니다. 게임문화가 발전되기위해선 유저들의 인식도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뭣보다 중요한건 게임의 대한 애정이죠
프케 (2011-02-22 23:59: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XP는토토용// 이제는 패키지 배송 안해주나요? 그건 제가 몰랐네요 그렇다면 가격이 동일하다는 건 정당한 불만이겠지요

DCL가격과 패키지 가격이 동일한건 아마 블쟈가 전세계적으로 시행한 판매전략이 아니기 때문에 그럴겁니다 우리나라에서만 가격이 할인되어 나오면 오히려 DCL 선택권이 없던 다른 나라들이 폭발적으로 들고 일어났겠죠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봅니다 패키지 배송도 잠시지만 무료로 해주었고 이젠 DLC 뿐만 아니라 정상적으로 오프매장에서도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으니 블쟈의 우리나라에 대한 배려는 이만하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이콘 으헉으엌 (2011-02-22 23:59:37 KST)
0↑ ↓0
센스 이미지
한 줄 요약
다음 확장팩은 6만9천원이 될껍니다
아이콘 [파워맨] (2011-02-23 00:03:43 KST)
0↑ ↓0
센스 이미지
블킹씨// 제가 4종족이 나올거라고 댓글을 달았나요?

말 그대로입니다

개발자도 아니면서서 확팩에 유닛 딸랑 몇개 추가된다고 말씀하시나요??
프케 (2011-02-23 00:11: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으헉으엌// 근데 리플 쭉 보면서 계속 궁금하던건데 확팩이 자유의 날개와 동일한 가격으로 나올 거라는 말은 대체 어디에 있는건가요? 제가 난독증인건지
xdxdxdxdxx (2011-02-23 00:12: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젤루 중요한건 래더가 나뉨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업적과 초상화가 계승되는지,어떻게 조치될지가 관건인데 사람들 절반이상이 아직 출시하지도 않은,가격조차 나오지않은상황에 확팩 가격으로 징징거리는거 보니 정말 말이 안나오네요 그동안 스타1워3 시디키 뽀려서 실컷 공유하다가 어쩔수없이 돈주고 할려니까 받아들이기 힘든가요ㅋ 그래도 자유의날개 구입한사람들은 훈훈하지만서도.
아이콘 [Concept] (2011-02-23 00:19:19 KST)
0↑ ↓0
센스 이미지
[확장팩들이 69000원보다 쌀 확률: 25%]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김모사왕 (2011-02-23 00:27:42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팀이 패키지 가격보다 싸다는 얘기가 보이는데, 절대 아닙니다. 신작은 가격 똑같습니다. 좀 오래된 게임은 할인판매를 하기도 하지요. 근데 그건 소매점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 나온지 1년만 되어도 값은 확 내려가죠(단, 개발사에서는 가격 다운 안 하는 경우 많습니다. 소매점에서 재고 처리하느라 그렇게 하는 거고요).

다운로드 판매와 패키지 판매의 가격이 차이가 없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는 패키지 만들어 파는 추가 비용이 그렇게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패키지는 말하자면 광고용이예요. 게임 소매점에 진열해 놓기 위해서 실물 패키지를 만드는 거지요. 그 물리적 구성품을 팔기 위해서 만드는 게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둘째는 소매점과의 관계입니다. 북미 유럽에는 게임 소매 유통 체인망이 아주 잘 되어 있고, 게임 가게에 들어가서 끌리는 게임을 사 오는 게 아직도 기본입니다. 그래서 자기 게임을 눈에 띄는 자리에 배치하고, 판촉물 같은 거 표시 잘 하고 하는 게 중요하죠. 그걸 위해서는 소매점과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아예 안 팔아 주는 경우도 있어요. 소매점과의 관계를 망치는 제일 쉬운 방법은 다운로드판을 실물판보다 싸게 파는 겁니다. 그런 짓했다가는 아마존, EB게임스, 베스트바이 같은 곳에서 퇴출될 걸요.
XP는토토용 (2011-02-23 00:45: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나 이젠 쪼잔하니 뭐니 말까지 나오네요. 제 소유의 배틀넷 계정엔 와우를 제외한 모든 게임이 등록되어 있고, 스팀에 도합 350달러 정도의 게임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외 윈도우7 을 정품으로 구입해서 사용중이고요. 아쉽게도 한글이나 포토샵 이런것 까지 정품으로 쓰지 않습니다만 복돌짓 하다가 큰맘먹고 스2 꼴랑 하나 사고 이지랄 떠는거 아닙니다. 앞으로 나올 후속작들은 확장팩 개념이기 때문에 또다시 7만원이라는 할말없는 가격으로 나오진 않겠지만 그 가격이 적당하다는 것에는 절대 동의를 못하겠네요. 아무튼 어느분이 댓글로 말하셨듯이 지금 이 게시물에서 게임의 가격 가지고 왈가부하는건 좀 아닌것 같군요. 전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아이콘 버틸수가없다 (2011-02-23 01:0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더 나뉘는건 상식적으로 당연한거 아닌가?
그동안 깔게 없어서 조용히 있던 몇몇 사람들이 괜히 여기서 본문에 나와있지도 않은 다른 얘기 꺼내면서 열폭하는게 보이네..;
아이콘 cSOnamu (2011-02-23 01:42:21 KST)
0↑ ↓0
센스 이미지
이 당연한걸 가지고 징징대는 사람들은 뭐지..
진짜 커뮤니티 수준이 이런건가.. 초딩들이 넘쳐나는건가.. 이해가 잘 안되네요
osshang (2011-02-23 02:21: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고생들은 '확장팩' 이라는 개념을 모르는 것 같군.
아이콘 RushMania (2011-02-23 02:51:59 KST)
0↑ ↓0
센스 이미지
확팩 기대되는데.. 근데 배틀넷 수정은 진짜 시급한듯 유즈맵활성화가 정말 안되있는거같아
아이콘 스마라그도스 (2011-02-23 03:08:13 KST)
0↑ ↓0
센스 이미지
osshang // 그딴 말투는 집어 치우시죠?
류해국 (2011-02-23 04:11: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다들 스타2사실때 확장팩 나올거란걸 모르고 사신건가요????가격얘기는 언급하지도 않았는데 기다렸단듯이 달려드네부왘ㅋㅋㅋ자기들 속좁은거 모르고 오히려 당당해ㅋㅋㅋㅋ담에 또 확장팩소식나올때마다 가격징징되겠지..
아이콘 윌슨 (2011-02-23 06:43: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자가 대인배란 소리는 좀 황당하죠 ㅋ 애초에 DLC와 패키지를 동시 발매 하면서 DLC버전을 싸게 내놨어야 맞는거지,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궁여지책으로 온라인구매자들에게 패키지 배송 해준것 뿐인데요. ㅋ 그 잘난 한정판도 안 내놓고 우리나라 시장에 대한 성의는 그다지 높게 쳐줄 수 없는 부분인듯 합니다.

다만 확장팩과의 래더 분리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기존의 게임을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을 만들기는 하되 후속작이라고 보기에는 볼륨이나 그 변화의 정도가 작을 때 확장팩이란걸 내놓는 건데, 이 확장팩이라는 것도 엄연히 새로운 게임으로 봐야죠. 개발은 땅파서 하나요~ 물론 가격적인 측면에서 비판을 가할 수는 있겠지만 이것도 아직 정해진게 없는데 벌써부터 그럴 필요는 없겠죠. 결국 새로운 게임에 준하는 확장팩에 등장하는 유닛과 시스템과 밸런스를 돈 더 안 내고 하고 싶다는건 놀부심보가 아닌가 싶네요.

물론 좀 전에 말했듯이 DLC와 패키지는 엄연히 다른 가격이 매겨져야 한다고 보고요, 확장팩이 나와도 배틀넷을 즐길 수 있다는 말을 블리자드에서 했는지 저는 모르지만 그런 말을 했더라도 해석하기에 따라서는 확장팩 발매 후에도 (기존의)배틀넷은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라고 볼 여지도 충분한 부분이니 말장난스러워도 틀린 말은 아닐 수 있다는 얘깁니다. 뭐 물론 이렇게까지 해서 쉴드를 쳐주고 싶지는 않지만, 어쨌든 그럴 수도 있는거긴 하니까요.
아이콘 폭설의지코 (2011-02-23 06:45:56 KST)
0↑ ↓0
센스 이미지
너무 당연한 래더분리.. 초상화는 당연히 그대로 남을 것이고 업적도 남겠죠...
배틀넷 무제한이라고 해도 다들 알고 있지 않았나요?...
스타1과 워3처럼 확장팩에서 분리된다는 것...
설마 확장팩의 베클넷을 정품을 사지않고 할 생각을 하신건가요?...
그리고 래더분리에 대한 기사인데 왠 가격논란 ㅡ.ㅡ;;...
아이콘 날카로운빌드 (2011-02-23 08:14:27 KST)
0↑ ↓0
센스 이미지
확장팩 나오면 당연히 또 사야지 이거가지고 왜 이럼? 극히 당연한 얘길 가지고 호들갑이네
아이콘 있나없나 (2011-02-23 09:10:31 KST)
0↑ ↓0
센스 이미지
궁금한게 있는데.
기간제 이용자들은 확장팩 어떻게 되는건가요.
기존의 오리지날 설치후 확장팩 설치는 스1, 워3 전부 기간제 없이 CD판매를 통했기 때문에 제대로 된건데 스2의 경우 기간정액제가 있어서...
스2는 날개 설치 안하고 심장이나 유산 할수 있을것같은데. 기간제 유저들때문에.
아이콘 xenojjj (2011-02-23 10:07: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 사람들 -_-...... 스타1이랑 브루드워랑 똑같은 구조인데 뭐가 이리 말이 많지.

사실상 차이점이라곤 브루드워처럼 복돌짓은 불가능하다는거랑

브루드워에서 질럿 체력 패치해서 오리지널 질럿 체력까지 100으로 바뀌는 일을 스타2는 막겠다는거 이렇게 두개 뿐인데, 이해를 못하겠네.

확장팩 하나 더 사야하는게 불만이면 사지말고 오리지날만 하면 되지 뭐가 말이 많아.
거신쨔응 (2011-02-23 10:42: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격만 개념잇었으면 좋겠네
아이콘 NTsSio (2011-02-23 12:14:24 KST)
0↑ ↓0
센스 이미지
참 . .답답하네요 . 왜이리 징징대시는지? 스1 부르드워도 각종족당 꼴랑 몇유닛 추가되지 안았나요? 스2도 그렇게 한다는데 ㅡ,.ㅡ ; 왤캐 손해본단식으로 말하는지 이해못하겠네요.
Slepnir (2011-02-23 13:05: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1 워3 디아2 뿐만 아니라 여태까지 나온 블리자드게임이
전부 다 확장팩 나오면 베틀넷 별개였는데 이제와서 왜 징징거려
아이콘 Cool-Guy[병장] (2011-02-23 14:50:34 KST)
0↑ ↓0
센스 이미지
징징거리는 사람들은 스타크래프트1 안해본 사람들인가
아이콘 산백합 (2011-02-23 14:53:18 KST)
0↑ ↓0
센스 이미지
징징거리는 사람들은 스타크래프트1 안해본 사람들인가 (2)
카인세리아트 (2011-02-23 15:07: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과는 다사라!라고 말하는 거네요
CrazyCopper (2011-02-23 15:40: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짜로 게임하다가 갑자기 돈내고 게임하려니까 같은 시스템도 다르게 느끼는거겠죠뭐 ㅋㅋㅋㅋㅋ
아이콘 미쁠 (2011-02-23 15:4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들 스2에서 블자게임 처음해본거처럼 왜이래요..?
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2-23 16:56:47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타1 오리-브루드워 나눠지고
워크 ROC-TFT 나눠지고 할떄 다 경험했을텐데 왜 징징대지

지금까지 시디키 뺴오고 립버전 쓰면서 돈 주고 사는걸 잊다가 스타2 돈주고 한번 더사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징징대는건가.
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2-23 16:57:38 KST)
0↑ ↓0
센스 이미지
여담이지만 확팩은 오리보다 싸게나오는걸로 압니다.
전 배틀체스트로 사서 잘은 모르겠음
아이콘 DogDRAKE (2011-02-23 17:12: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확팩은 원본보다 싸게 나올 걸요 편차가 적어서 그렇지..
여태까지 다 그래왔어요.

스1 - 브루드워 전부 CD, 래더 따로 (베넷)
워3 - 프로즌 쓰론 CD, 래더 따로

심지어는 디아2도 그랬죠.. 새삼 스럽게... 돈 또내야한다고 불평하기는..
아이콘 간지미끄렁 (2011-02-23 18:15: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꾸 스1이나 디아로 예를드시는분이 대다수이신데
그것과 스2가 다른게
이거는 계정제입니다 계정에 무제한을 산유저들은
그럼 어떻게되나요? 무제한이라고 산건데 그리고 이계정엔이미 와우도 묶여있습니다
그러면 확장팩이나왔을때 또 그확장팩무제한도사야하나요?
그럼 무제한의 의미란게뭡니까 그저 확장팩나올때까지무제한인가요
스1예를들으셧으니 저도 그대로 스1 블둬 나오고 오리지날하나요?
안하죠 그런것처럼 확장팩나오면 자유의날개할까요? 그럼 무제한유저는어디로뜹니까
댓글에 무제한은 니가산거아니냐 할꺼면 달지마시고 스2랑 스1이랑 문제가다른걸 알아야합니다
카라신 (2011-02-23 18:19: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확팩 5개정도 나오면 괜찮겠네...-_-
어차피 레더도 다 따로면 5개가 3개보다 수입이 더 짭짤할듯.
아이콘 Queens (2011-02-23 18:30:42 KST)
0↑ ↓0
센스 이미지
솔직히 군단의 심장 3만원이상이면 안사고맙니다. 3만원도 비싼편임. 그저 확장팩이라하고
유닛몇개 추가 켐페인추가가 다인데..요새 손도 안가는 래더 그냥 gsl이나 볼랍니다.
아이콘 악성저징징 (2011-02-23 19:02:51 KST)
0↑ ↓0
센스 이미지
기간제든 무한제든
너님들이 구입한건 '자유의 날개 30일 이용권', '자유의 날개 무제한 이용권' 아님?
군단의 심장이 나오든 공허의 유산이 나오든
자유의날개를 할 수 있는거임ㅇㅇ
군단 할려면 군단을 사야제
워크도 그랬고, 스타도 그랬고 쭉 그래온건데 뭘 새삼...?
그나마 스2 확팩은 이전 버전 없이 하나만으로도 독립인듯
부르드워는 오리지날 있어야 설치할 수 있었지만
자유, 군단 없어도 3년뒤 나올 공허만 사면 스2 망할때까지 할 수 있겠네ㅇㅇ
때비까루 (2011-02-23 20:07: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도 확장팩 개발속도가 빠르길래 올해 여름쯤에 나온다고해서 기대가 되는데 말이십쇼?!
아이콘 간지미끄렁 (2011-02-23 20:58: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기간제든 무제한이든이 아니라 그러면 미리 처음부터 각확장팩마다 래더를분리할거라고고시를해줬어야하는데 처음엔그저 무제한인줄알고삿는데 무제한은 자유의 날개 만 무제한이라는걸
이제와서말해주면어떻게함 가격도 싼편이아니라 부담이되는데 이제까지 나왔던 게임들보면
3~4만원정도할거같은데 그걸2개나사야하면 그리고빨리나오는것도아니고 당장 군단의심장도 내년에도나올지안나올지모르는마당인데 너무하는듯진짜
아이콘 진균감염충 (2011-02-23 21:01: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장 개념은 이런식이 제일 좋을거
자유 군단 공허 전부다 가격은 69000으로 맞춰놓고

자유의 날개를 산 사람은 군단의 심장을 살때 39000을 냄
그럼 그 유저는 모든 게임을 즐길수가 있다.

그러나 자유의 날개를 사지 않고 군단의 심장을 살경우에는 69000을 내야한타.
그리고 군단의 심장만 산 사람은 자유의날개 래더를 할수 없을뿐더러 캠페인도 불가능.

공허의 유산을 살때는
자유 군단 전부 다 산사람에게는 19000원의 가격을 받고
군단이나 자유중 하나를 산경우네는 39000원을
처음 공허의 유산을 사는 사람에게는 69000을 받는 다 라는 식의 계산이라면
사줄수도 있는데 군단의 심장이 69000으로 나오면 진심으로 안할꺼임
Groove (2011-02-23 21:11:10 KST)
0↑ ↓0
센스 이미지
여기서 백날 징징대봤자 사서 할 사람은 사서 합니다.

그리고 어떤 요금제를 내도 징징거릴 사람들은 징징댈거구요.


돈이 아깝다 싶으면 그냥 때려치세요. 괜히 키보드 붙잡고 전력 낭비하지 마시고.
아이콘 Moonlight_ZerA (2011-02-23 21:55: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많이 좋아졌네요
SoliDusS (2011-02-23 21:58: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징징거리는 분들만 자유의 날개 계속 하심 되겠네요

그럼 그 사람들끼리 리그 운영될듯.

돈 안낸 사람들은 자유의 날개 그대로 사용 가능인데
뭘 또 징징대는지
아이콘 BlueSkyTH (2011-02-23 22:18:37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 결국 스2 옹호론자들은 열정적으로 블리자드를 칭송하고 충성을 맹세 하는구나...........
당신들 국적이 뭐요?
아이콘 Ovalient (2011-02-23 22:31:2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도 케이블 방송 안할 확률: 53%]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올포리 (2011-02-23 23:28:19 KST)
0↑ ↓0
센스 이미지
상식적으로 게임하나에 십만원넘게 뽀려갈려는데

싫으면 떠나라고?
애정있으니까 정도껏 하라는거다....
아이콘 미로12 (2011-02-23 23:29: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 결제하라고?
아이콘 FastZealot (2011-02-23 23:38: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리자드 게임은 10만원 투자할 가치가 있다 잉여들아
부분유료화할떄는 10만 우습게 투자하는 것들이 ㅡㅡ
어짜피 게임에 존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
그만큼 즐겼으면 돈 낼 생각은 안하고
맨날 복돌짓만 하다가 돈 내고 겜하려니까 빡치냐?
블리자드 같은 회사가 우리나라에 없는 이유가 니들 같은놈들 때문이야 ㅉㅉ
asdwda (2011-02-23 23:48: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BlueSkyTH / 옹호하는게 아니라..

최소한 '발매'라는 말과 '확장팩'이라는 말이 뭔지는 알고 이야기해야지..

군단의 심장도 자유의 날개와는 또다른 별개 발매상품인데, 자유의 날개 샀다고 군단의 심장 배틀넷도 해주라는 말은

스타1 샀으니 스타2도 그냥 해주게 해주라는 말과 다른게 뭐임? 칼만 안들었지 날강도네
아이콘 미쁠 (2011-02-24 00:53: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블자가 애초부터 3부작요 추가유닛도 있고 레더 따로따로 ㅎㅎ 식으로 언급했던걸로 아는데요
무제한권은 자유의날개만 무제한이죠 확팩나오고 자유의날개 플레이하시면됩니다.
와우끊으신분들은 와우처럼 군단도 될꺼같긴한데...
아이콘 BullGom (2011-02-24 05:14:55 KST)
0↑ ↓0
센스 이미지
래더갈리는건 당연한거고 중요한건 업적/초상화/문장등이 유지되느냐임.
아이콘 천명신화 (2011-02-24 07:16: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선 왜 당연한 내용들을 가지고 논란이죠.
다른 건 몰라도 무제한 드립은 정말.......

근데 개인적으로 확팩 가격은 너무 비싸게는 안됐으면 좋겠네요.
머 전 69000원이어도 노예라 그냥 살 거 같긴 한데...


아마 업적/초상화/문장은 유지/사용 다 가능하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와우도 확팩 나온다고 리분 업적 초기화는 안되니...설마 스2라고 초기화 하겠어요?
아이콘 있나없나 (2011-02-24 08:45:34 KST)
0↑ ↓0
센스 이미지
업적/초상화/문장 이 3가지 유지.

그렇게되면 날개보상, 군단보상, 공허보상 이3가지 풀콜렉션 하는사람도 있겠네 ㅋㅋ

그리고 역시 아무래도 전작 필수설치는 아닐것같네요.
아이콘 티월드 (2011-02-24 09:20: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자유의날개 패치형식으로 군단의심장으로 바뀌면 좋은텐데;;
Aswow (2011-02-24 10:01: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등꼴빠질 확률: 14%]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2-24 10:08:57 KST)
0↑ ↓0
센스 이미지
래더가지고 징징대는건 스타1 립버전쓰고 워크 시디키뺴서 쓰느라
정작 오리지날 돈주고 사고 확장팩 돈주고 살생각 하니 징징대는걸로 밖엔 안보임.
그리고 위에 계정제 무제한이용권 거리는데 스타1 오리지날만 산사람은
스타1 오리지날 무제한 이용권이라고 봐도 같은건데,반박할꺼면 반박할만한 걸로 반박하던지;

그리고 저짓은 RTS종류는 많이하던 방식임,C&C제네럴도 그렇고 PC판 춫3도 그렇고
콘솔로 내는 경우에야 좀 줄이고 스탠딩 얼론으로 내지만..
렐릭게임인 컴오히나 워햄은 PC도 스탠딩얼론이었나,잘은 모르겠음.
지옹 (2011-02-24 11:45: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돈이 문제가 아니라 만약 저 방식대로 한다면 안그래도 부족한 유저들이 나뉠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요.

지금 밸런스 문제도 말이 많고 GSL도 확실히 자리 잡힌것도 아닌 상태에서 섣불리 확장팩 추가 했다가 문제가 더 커질수도 있죠. 진짜 가격을 확실히 낮추거나 아님 패치 형식으로 하지 않는 이상 100% 성공 못합니다...

브루드워나 워3때 똑같이 확장팩 나왔을때는 이런 말이 없었던거 보면 문제가 있긴 있는거죠.
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2-24 12:31:20 KST)
0↑ ↓0
센스 이미지
브루드워떄도 처음에
오리지날 유저랑 브루드워 유저 갈라졌던걸로 압니다.
프로즌쓰론떄는 뭐 한번 경험했으니 없던거고요.

그리고 지금 당장 확팩내는것도 아니고요.
군단의 심장은 아직 멀었죠.
asdwda (2011-02-24 12:41: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단의 심장의 넘어가면서 딴 업적이나 초상이 넘어가느냐 안넘어가느냐는 논란이 될수 있겠죠. 확장팩이 가격이 비싸다 안비싸다도 사람마다 다르니까 논쟁의 여부가 있습니다.

근데,

블리자드 직원들이 1~2년 동안 고생해서 만든 하나의 '제품'을 패치 한방으로 다 해달라고 하다니.. 양심도 정도가 있어야지..

왜 이게 말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저 밑에 gsl 영문 표기에 대해서 토론하는게 더 나을듯요.

블리자드는 전 세계로 하는 회삽니다.

사실 하나의 제품을 공짜로 패치식으로 해주라고 징징대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을 것 같네요..
아이콘 올포리 (2011-02-24 13:30:32 KST)
0↑ ↓0
센스 이미지
FastZealot // 10만원의 가치가 있다 없다는 개인이 판단할 문제지만,
난 돈이 아까운데요?

psp나 ps같은 콘솔게임기계 자체가 20만원이 채 안된다는 가정하에서
7만원대의 정규 타이틀은 그렇다 쳐도 유닛추가와 미션 구성들 정도로 된 확장까지
3~4만원씩 뜯어갈지도 모르는데 그래도 좋다고 박수칩니까?

그리고 블리자드가 한국지사가 있다 없다 한빛이 철수하고 손오공이 손댔다가 놨다는
지네들 손익 계산에 의한거지 전 세계적으로 패키지 게임시장 자체가 사장되가는 판국에
오지랖도 넓으십니다 그려

스타2를 어느정도 사랑하는 사람들도 피시방이 아니면 부담을 느낄 접근성인데
확장까지 포함해서 10만원이 넘는 가격대가 형성되면 새로운 유저들이 참 접근하기 쉽겠네요.
즐겼으면 그만한 돈을 내야하는건 맞지만 어짜피 계속적으로 수입을 낼수 있는 시스템자체가
스2에서 만들어진만큼 조절을 바라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거금들여서 구입한 자유의날개가 확장 나오면 분명 퇴물이 될꺼 뻔한상황에서
새로나온다는 확장이 한두푼 이상하면 그냥 떠날랍니다.

그냥 떠나면 그만이지만 아쉬워서 하는말이니 너무 고깝게만 듣지 마시길
asdwda (2011-02-24 13:5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올포리/

한국에서 블리자드가 차지하는 것은 5%내외입니다.

지금 한국시장에서 스타2가 크던 작던, 사람이 줄어들고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라
자본주의 시장에서 나오는 제품을 공짜로 먹을려고 한다는게 문제죠..

확장팩이 나와서 스타2가 망했다?
한국시장에서 스타2가 완전히 망한다고 해도 블리자드도 가슴이 아프겠죠. 전체 시장 5%포기하고 다른 북미나 유럽쪽 중국의 95%에서 더 노력해야 되겠죠.

하지만 군단의 심장을 공짜로 패치식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이건 블리자드가 아예 기업이기를 포기하는 거니까요.


3~4만원도 못내시면은 빨리 떠날 준비 하셔야 하겠네요..
아이콘 적절한_사막여우 (2011-02-24 14:00:13 KST)
0↑ ↓0
센스 이미지
공짜패치가 와우가 확장팩을 공짜패치하니까 나오는 소리같기도 한데
와우는 일정기간마다 일정금액을 지불하니까 그런거 해도 주기적인 수입원이 되는거고

솔직히 확장팩을 공짜패치 해달라는건 말그대로 날로 먹으려 드는거임,이런 당연한걸로 논쟁이 벌어지는것 자체가 웃긴거고.
아이콘 아이유바라기 (2011-02-24 15:24:51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제다시 돈모을 생각해야겠네요 ㅠㅠ
아이콘 4U_Epilogue (2011-02-24 16:41: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면 와우 유저는 어떻게 됨?
ZZongI (2011-02-24 17:54: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른건 모르겠는데 이렇게 된다면 신규 유저의 장벽은 점점 높아지게 되겠군요.
아이콘 JulySeven (2011-02-24 22:43: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생각에는 딱 로그인하면 결제를 한사람은 군단의심장 접속/ 자유의날개 접속 이렇게 나눠져있을거라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개만 결제하면 3가지를 모두다 했으면 좋겠습니다만..ㅋㅋ 블리자드도 이득을 내야하니깐 그럴꺼같..
아이콘 붉은초토화폭격기 (2011-02-25 00:17: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확장팩 사는것까진 좋은데 가뜩이나 사장되는 스타2 아예 묻어버리겠네
아이콘 [Tyrande] (2011-02-25 06:48:55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자 시바 공고 쩌넼ㅋㅋㅋㅋ
자유의날개 무제한 이용권 산사람은 뭐가되냐는 헛소리가 제일 웃기네
아이콘 [Tyrande] (2011-02-25 06:49:39 KST)
0↑ ↓0
센스 이미지
워크래프트3 디아블로2 스타크래프트까지 다 해왔던 방식인데 대체 어떻게 하라는 소리인지 참
래더 갈라진다고요? 워크래프트3 ROC랑 TFT랑 갈라졌나요?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이랑 BW랑 갈라졌나요?
아이콘 Murc (2011-02-25 14:03: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이병신들은... 지금까지 해왓던데로라는 문구를 보면 모르냐? 자유의 날게를 산사람만 확팩 이용이 가능하겠지 공허의유산을하려면 군단의심장이있어야하고 군단의 심장을 하려면 자유의 날게가있어야하고 병신들 ㅡㅡ 지금까지 해왓던방식 아니냐? 무제한이 아닌사람은 그 기간동안 확팩 이용이 가능한거고 해왓던대로라면 확팩은 더싸지겟지 호구들아
Saramander (2011-03-24 21:59: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군단의 심장 출시 예정일이 2012년으로 알고있는데
2년안에 확팩값 4~7만도 못모읍니까 여러분
토론을 할려면 이런게 아니라 몇몇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업적,전적,초상화와 같은 것들이 계속 이어져나가지냐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봐야겠죠
morning- (2011-04-13 20:33: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유의 날개가 오리지널 이잖습니까? 확장팩으로 나오는 군심과 공유를 사야 된다면 어쩃든 간에 자유의 날개를 사야 계정을 만들수 있는거 아닙니까. 만약 아니라면 계정이 3개가 필요한게 되는건데요. 자유의날개로 계정을 만든후 공유를 산다면 자유의 날개 레더는 과연 돌릴수가 있는걸까요? 따로따로 레더를 구동하게 된다면 예전 버전을 하고 싶은 분들도 생길거 같고 이런식으로 팔게 된다면 문제가 될거 같습니다만 .. 아예 스타1 워크같은 시스템과는 지금 현재의 스타2는 아예 방식이 다르잖아요. 주민치고 회원가입후 하는건데 그런 고전게임 같은 방식과는 거의 다른거 같은데 .. 더군다나 7만원 5만원 이건 개이름이 아니잖아요 새삼스럽게 뭘그러냐는 분들은 무슨 돈이 분수처럼 샘솟으시나요..
아이콘 Adriel (2011-04-22 16:29:24 KST)
0↑ ↓0
센스 이미지
GSL맵은 제발 넣지마라 진심 토 쏠린다.
아이콘 hjojoko (2011-04-22 23:28:24 KST)
0↑ ↓0
센스 이미지
morning- // 스타1때도 게임시작할때 선택할수있습니다. -_-:: 보나마다 확팩산사람은 로그인할때 군단의 심장인가 자유의날개인가 선택해서 로그인하겠죠.
전혀 문제도 아닌걸 거창하게 걱정하시네요.
아이콘 hjojoko (2011-04-22 23:37:07 KST)
0↑ ↓0
센스 이미지
윌슨 // 레알 썩었네. 블리자드가 이번 스타2 내면서 가장 판매량이 저조할게 예상되는 우리나라시장에 쏟아부은 지출이 가장크다는거 아슈? GSL 상금에서부터 2개월간 무료서비스(세상에 패키지 게임 정식버젼을 무료서비스한 전례가있음?) 자사의 타게임 결제시 동시에 스타2도 이용가능.. 이거 전부다 최고의 수익을 예상하는 유럽, 중국, 미국본토는 안해주고 우리나라만 해준거란거 아나요?

세계에서는 국내보다 더 많이 팔린 디아2, 워크3조차 국내에서 판매량은 눈에 띠게 격감했는데말이죠. 스타1 650만장 -> 디아2 300만장 - > 워크3 110만장... 참고로 국내판매량만 갈수록 격감했지 반대로 해외판매량은 역순입니다. 워크3가 가장 많이 팔렸어요. 평점도 가장 높았고.

수치에서 확연이 나타나는데도 국내에 가장 많은 서비스를 지원했습니다.(솔까말 제친구는 패키지 사고서 케이스는 그냥 버렷습니다. 블리자드 말대로 좃도 없거든요. 해외에서도 패키지+다운로드판매 동시 서비스했는데도 다운로드 판매자가 100만가까이 있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모든 회사가 다운로드판매를 미래형 포멧으로 여기고있고 그쪽으로 움직이고있고요.) 그런데도 고작 패키지 안내줬다고 징징? 레알 양심도 없네. 안에 메뉴얼도 없고 케이스도 개당 150원하는 플라스틱케이스에 종이포장하나 들어있는거 안줬다고 징징..

참고로 하도 징징거려서 그거 피드백해서 국내에 내준 페키지가 해외판보다 업그레이드된버젼입니다. cd케이스에서 dvd케이스로 변경되었고 이벤트전시용으로 프린트되었던 메뉴얼도 넣어줬죠. -_-:: 그래봤자 개뿔도없지만.
아이콘 hjojoko (2011-04-23 00:26:22 KST)
0↑ ↓0
센스 이미지
우와~ 레알 난독증들 많다. 서버가 통합된다면 말그대로 오리지널만으로 게임을 못한다는 소리가 될수있는거지.

서버 분리되면 오리지널 한사람은 평생 오리지널만 해도 된다는거잖아.

머리가 나쁘면 일단 징징대고 보는게 습관인가보네. 이건뭐 멍청해도 당당한건 보기 민망스럽다.

처음부터 확팩낸다고 몇개 낼껀가 숫자까지 밝혔고(스타1, 워크3때는 아직 계획은 없다했는데도 블리자드 게임이 확팩을 냈던 전례가 있어서 낼거라고 다들 예상한 경우)
거기다가 오리지널이랑 분리해서 서비스할꺼니까 오리지널만 할사람은 오리지널만해도 배틀넷 서비스 이용가능하다는거잖아.

근데 뭘 무조건 사라는거여. 머리가 나쁘면 진심으로 아닥하고 살자.
아이콘 Valentia (2011-06-01 15:00:5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려... 블리자드 특성상 분리되지... 확장팩은 얼마에 내려나...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