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 패치 1.4.0
일반
- 프로필의 리그 & 래더 항목에 지난 시즌의 순위를 보여 주는 전적 페이지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빠른 대전 화면 하단의 리그 표시에 "래더 보기" 버튼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의 래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 순위 래더 게임이 끝난 뒤 나타나는 점수 화면에서 각 플레이어의 이름 옆에 그들의 소속 리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사용자 지정 지도를 게시할 때 지도의 업로드 "시간 초과" 대기 시간이 상당히 증가하였습니다.
- SLI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복구 불가능한 파일(다시 보기, 저장된 게임 또는 다운로드한 지도)에서 파일 손상이 발견되었을 때, 복구 프로그램 실행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게임 옵션
- 옵션의 Battle.net 항목에 세 가지 사생활 보호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직 친구만 나에게 초대를 보내도록 허용합니다.
- 오직 친구만 나에게 대화 메시지를 보내도록 허용합니다.
- 게임 플레이 중에는 상태를 "다른 용무 중"으로 설정합니다.
- 단축키 대화 상자에 FPS 켜기/끄기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옵션의 게임플레이 항목에 게임 툴팁 표시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설정을 끄면 게임 중에 툴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옵션의 조작 항목에 플레이어가 게임 내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거나 조절하지 못하게 하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UI 및 표시
- 이제 공개 테스트 서버를 체험할 수 있을 때에는 로그인 화면에 테스트 클라이언트 실행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일반 클라이언트는 종료되고 테스트 클라이언트가 실행됩니다.
- 유닛 선택이 필요한데 아무 대상도 선택되지 않았을 때 나오는 오류 메시지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어떤 대상이 필요한지 오류 메시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SC2Layout 파일에서 사용되는 UI 프레임을 조금 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전 버전에서 저장된 게임을 불러오면 게임이 예전 버전에서 실행되어, 업적을 얻을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해당 임무를 새 버전의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재시작할 것인지 묻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 관전자나 다시 보기 모드에서 이름창이 미니맵 상에서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미니맵에서 왼쪽에 가까운 플레이어는 이름창의 왼쪽에 표시됩니다.
- 건설을 취소하거나 건물을 회수했을 때, 소유주는 돌려받는 광물의 양을 해당 건물이 있던 위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적 플레이어에게는 알림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 1대1 및 개별 전투의 관전자나 다시 보기 모드에서는, 팀 색상을 설정하거나 해제해도 플레이어의 색상이 바뀌지 않습니다.
- 소리
- 유닛 훈련이 완료되었을 때, 배치 장소를 찾을 수 없으면 오류 알림 소리가 나옵니다.
- 이제 대부분의 경고 소리는 새로운 소리가 나오면 음량이 줄어듭니다.
- 유효한 소리 파일 없이 전송이 발생하는 경우, 플레이어가 자막 옵션을 끈 상태일 때에도 동영상에 자막이 표시됩니다.
- 경보 페이드 옵션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경보음이 재생될 때, 이미 나오고 있는 다른 소리의 음량을 얼마나 줄일 것인지 결정합니다.
밸런스
- 일반
- 유닛이 언덕 위를 바라볼 때의 시야가 1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프로토스
- 모선
- 가속이 0.3에서 1.375로 증가하였습니다.
- 은폐장 기술을 사용하면 모든 유닛이 한꺼번에 은폐되는 게 아니라, 최대 1초당 25개의 유닛이 순차적으로 은폐됩니다. 이는 모선이 등장했을 때 발생하는, 소위 "모선 랙"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추적자
- 점멸 연구 시간이 110에서 1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테란
- 화염차
- 지옥불 조기점화기 업그레이드에 의한 추가 공격력이 10에서 5로 감소하였습니다.
- 밤까마귀
- 추적 미사일의 이동 속도가 2.5에서 2.95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저그
- 감염충
- 진균 번식의 공격력이 36(중장갑 상대: +30%)에서 30(중장갑 상대: 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경 기생충의 사거리가 9에서 7로 감소하였습니다.
- 감시군주
- 변태에 소모되는 비용이 50/100에서 50/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오염에 소모되는 에너지가 75에서 125로 증가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개선 사항
- 일반
- 트리거 라이브러리가 포함된 의존 관계를 지닌 사용자 지도를 편집기에서 전보다 훨씬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지도 상태 및 게시 대화 상자를 통해 조명 지도가 최신 버전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스크립트 또는 XML 데이터의 구문 강조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 지도 제작 시 편집기 상에서 지도를 시험할 수 있도록 행위자 치트가 마련되었습니다.
- 지도 제작 시 행위자 덤프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칭 덤프, 애니메이션 덤프 DB, 부착 덤프, 호스트된 속성 덤프, 호스트된 속성 모두 덤프, 참조 덤프, 참조 테이블 덤프, 텍스처 덤프 DB, 텍스처 덤프가 이에 포함됩니다.
- .SC2Layout 파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초상화 프레임에 고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필드는 배경 이미지, 테두리 이미지, 동영상 프레임, 모델 링크, 전환 사용입니다.
- UI 프레임 고정점 설정 시 순환 주기를 지정하면 게임이 비정상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는 대신 오류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텍스트에 IMG 태그 사용 시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아래, 중간, 절대 중간(absolute middle) 중 한 가지 값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지도 옵션에 관전자 사용 안 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플레이어는 대기실에서 관전자가 될 수 없습니다.
- 동영상 프레임 설명에 반복, 가로세로 비율 잠금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데이터 편집기
- 작업 흐름이 좋아지도록 데이터 편집기의 UI를 재배열했습니다.
- 데이터 편집기에서 + 표시를 두 번 클릭하면 복잡한 필드가 확장됩니다.
- 유닛 명령 창 하나당 설정할 수 있는 명령 버튼의 최대 개수가 32개에서 64개로 증가하였습니다.
- 순간 이동의 효과 범위가 500을 초과할 경우 배치를 무시합니다.
- 부활 지시를 내리면 선택된 명령과 유닛이 생성된 순서에 따라 되살릴 영웅을 자동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묶음에서 시간 배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행위자 행동에서 보호막 깜빡임 유형을 "없음"으로 설정하면 공격 시에 보호막 깜빡임 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행위자 복사 메시지를 통해 생성된 행위자와 다른 생성 체계로 생성된 행위자가 구분됩니다.
- 복사한 행위자는 건설 시에 행위자 생성 메시지 대신 행위자 복사 메시지를 받습니다. 이로 인해 클라이언트 데이터가 두 시나리오를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데이터 편집기에 미가공 XML 편집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데이터 편집기의 새 개체에 기본 부모가 추가되었습니다.
- 탄 장전, 배우기, 연구, 부활, 전문화, 훈련 능력에 "임시" 플래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해당 지시가 유닛의 주 지시 대기열 또는 대기열 능력에 들어가지 않음을 알려주는 것이며, 이 지시들은 즉시 완료됩니다.
- 탄 장전, 배우기, 연구, 부활, 전문화, 훈련 능력에 "유닛 지시 대기열 사용" 플래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해당 지시를 하려면 대기열 능력이 아닌, 유닛의 주 지시 대기열을 사용해야 함을 가리킵니다.
- 지정된 무기가 없을 때 유닛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확인해 주는 유닛 무기 유효성 검사기가 지원됩니다.
- 유닛에 "건설할 위치 선택 사항" 플래그가 추가되어, 다른 유닛이 없을 경우 해당 지형 위에 유닛을 건설할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 "버튼 강조 표시 켜기/끄기 전환" 트리거가 추가되어, 버튼 링크를 이용해 버튼에 강조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트리거를 사용하면 버튼이 어떻게 사용되는가에 관계없이 강조 표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예: 애벌레 선택, 일꾼 선택, 하위 메뉴 등)
- 범위 효과 커서 보이기, 진행률 표시, 대상 지정 시 미니맵 사용 기능이 있는 아이템이 지원됩니다.
- 부활 능력으로 대상 지정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지속 효과로 유닛에 보이기 장치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시간 배율을 이전 값에 상관없이 특정 값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모음 시간 배율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유닛과 장식물에 증폭된 언덕 레벨이 지원됩니다. 배치된 개체는 증폭된 언덕 레벨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유닛과 장식물은 "언덕 증폭"으로 표시된 발자국의 모든 셀에서 언덕 레벨을 증폭합니다.
- 지형 편집기
- 지형 개체 이름을 표시하는 보기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트리거 편집기
- 타이머 만료 이벤트에서 이제 아무 타이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트리거 대화 상자가 유닛에 부착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유형의 트리거 대화 상자를 생성하거나 그것에 연결하려고 시도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유형 이미지 대화 상자 아이템에서 이미지 속성을 미가공 파일 이름과 더불어 Assets.txt 파일 항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채도 감소 및 채도 감소 색상 속성이 대화 상자 아이템에 추가되었습니다.
- 마우스 들어감 및 마우스 나감 유형이 대화 상자 아이템 사용됨 이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의 Battle.net 핸들을 확인하기 위한 플레이어의 핸들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배우기 및 부활 능력의 진행률을 파악할 수 있는 "유닛 배우기 진행률"과 "유닛 부활 진행률"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유닛 진행 표시줄 표시 잠금" 및 "유닛 진행 표시줄 표시 잠금 해제"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들은 "유닛 상태 표시줄 상태 설정" 트리거를 대체합니다.
- 플레이어 그룹에 지정된 경보를 켜거나 끌 수 있는 "경보 유형 표시/숨기기"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명령 유형 사용/사용 안 함" 트리거가 추가되어, 하위 메뉴, 애벌레 선택, 일꾼 선택 명령을 허용하거나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소리를 일시 정지하거나 일시 정지 해제할 수 있는 "소리 일시 정지"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섬멸전 옵션" 및 "플레이어에게 섬멸전 옵션 사용/사용 안 함" 트리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경험치 획득 사용 안 함"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옵션의 기본값은 켜짐입니다.
버그 수정
- 게임플레이
- 게임 플레이 중 옵션 메뉴를 사용하다가 Esc 버튼을 누르면 변경했던 사항이 정상적으로 취소됩니다.
- 최소 게임 속도와 다른 속도로 저장된 게임을 이제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지난 빌드에서 저장한 게임을 불러오지 못했을 때 오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게임 내 표현 효과 조절로 인해 사용자 지정 소멸 모델이 작동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반복해서 실행하는 제어 부대 및 선택 명령이 고유한 행동으로 인식되어 APM 계산에 반영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중에 게임 불러오기 화면에서 그 저장된 게임을 삭제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불러오기 화면의 최근 항목에서 저장하지 않은 파일을 유지/저장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번갈아 가며 제어 부대 단축키를 누르고 유닛을 선택할 때 두 번 클릭으로 인식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이 일시 정지되었을 때, 기지 화면 및 장소로 건너뛰기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 지정 자판 배치 단축키 설정에서 Esc와 F12 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 지정 관전자 단축키가 설정된 상태에서 기본 키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구조물의 다른 구조물 타격 사거리가 이제 비구조물 유닛과 일관되게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이 억제된 유닛에 수송기를 따라가는 것 대신 그것에 탑승하라는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 유닛 배치 실패로 인해 완료할 수 없는 훈련 요청에 대해 훈련에 들어간 모든 자원이 반환됩니다.
- 사용 가능한 횟수가 남지 않은 명령에 숫자가 사라지는 대신 0이 표시됩니다.
- 수리에 들어간 자원은 이제 그 수리된 유닛이 소멸했을 때 손실 자원으로 보고됩니다.
- 카메라 따르기 모드에서 따라가는 유닛이 화면 밖으로 벗어났을 때, 카메라 따르기 모드가 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안에서 다시 보기를 감상할 때 발생하던 대화 상대 전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불러오기 화면에 가끔 잘못된 지도 미리 보기 이미지가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단축키 대화 상자에 가끔 부정확한 유닛 명령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이 절벽을 따라 이동할 때, 유닛이 튀어나와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경우 비행체가 감속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국 이외의 자판 배열에서 일부 단축키가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NVidia 3D Vision을 사용할 때 발생하던 커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제어 공유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동맹 유닛의 명령 창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DVORAK 키보드에서 자판 배치 단축키 설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손실 유닛 항목에서 자원을 정상적으로 추적하지 못하던 몇몇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단축키가 일부 관전자 명령과 비정상적으로 충돌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음성 대화에서 상대가 이야기하는 중에 음성 대화를 껐을 때 대화 소리가 반복 재생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프로토스
- 파수기의 수호 방패가 화염차, 공허 포격기, 거신, 공성 전차의 공성 공격이 주는 피해를 정상적으로 감소시킵니다.
- 거신의 열 광선이 광선의 사거리를 훨씬 벗어난 유닛을 쫓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취 명령을 수행 중인 일꾼이 역장을 뚫고 지나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테란
- 사령부에서 건설로봇 들이기 명령을 실행하면 사령부가 수용할 수 있는 수의 건설로봇만 들일 것입니다.
- 건설로봇이 건설을 재개할 때 항상 건물 쪽을 바라봅니다.
- 건설로봇이 벙커나 의료선 안에서 자기 자신을 수리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신이 특정 경우 끼어서 움직일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저그
- 감시군주와 무리 군주의 고치에 순찰 명령을 미리 내려 두면 이동 지점 선이 표시됩니다.
- 맹독충의 구조물 공격 능력이 이제 구조물 공격 설정/설정 해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 설정은 구조물이 유효한 자동 공격 대상인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를 통해 맹독충이 적 유닛보다 건물을 우선 공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선이 잠복한 유닛을 은폐하지 않습니다. 잠복과 은폐는 겹치기 때문입니다.
- 신경 기생충으로 조종하는 유닛이 공격 업그레이드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 동력을 제공하는 유닛에게 신경 기생충을 사용하면, 그 동력이 신경 기생충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잠시 이전됩니다.
- 건설 중인 2개 이상의 같은 구조물을 동시에 취소하면 구조물로 변태 중이던 일벌레들을 모두 선택한 상태로 돌아갑니다.
- 부화장의 아랫쪽 가장자리가 절벽 가장자리에 있을 때 애벌레의 배치가 개선되어 애벌레가 죽지 않습니다.
- 포자 촉수와 가시 촉수가 뿌리를 박을 땐 그들의 정지 버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벌레의 공격을 건설로봇이나 탐사정의 공격보다 더 쉽게 피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지대에 있는 무리군주가 저지대에 있는 적 유닛을 공격할 때, 무리군주의 모습이 드러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지도
- 상태 표시줄과 정보 창의 동맹 시험이 이제 시야와 제어가 아닌 수동과 처치 동맹 상태를 사용하여 동맹 여부를 결정합니다.
- 힘 효과가 기존의 유닛 속도를 보존합니다.
- 상호작용 능력을 지닌 유닛이 이제 소멸되면서 상호작용 상태를 지울 수 있습니다.
- 떨어뜨릴 수 없는 아이템을 가방 안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저장소가 저장되었을 때 확인됨으로 표시됩니다.
- 유닛 부착 지점 트리거가 정상적인 높이를 보고합니다.
- 유닛들을 유닛 선택 지우기 이외의 방법으로 선택 해제한 뒤, 유닛 그룹 선택으로 두 개 이상의 유닛을 선택했을 때, 그 새로 선택된 유닛들이 정보 창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었을 때, 사거리 표시기가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경보의 이름이 정의되지 않았을 때, 텍스트 필드가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 업그레이드를 통해 무기를 획득하는 유닛들이 새로 생성되었을 때 그 무기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요구 지속 시간이 0이면 이제 트리거를 통해 유닛의 높이를 즉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지도에서 나갈 때, 플레이어가 실제로 나가기 전에 플레이어 나감 트리거 이벤트가 실행되어 트리거가 승리/패배 상태를 변경할 기회를 갖습니다.
- 명령 유형 사용/사용 안 함 트리거가 미니맵 클릭을 정상적으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 트리거를 통해 표시되거나 숨겨진 행위자가 게임 반복으로 인해 지연되지 않고 즉시 표시됩니다.
- 유닛 선택 트리거로 선택한 하위 메뉴가 실제로 변경되지 않았다면, 유닛 선택 트리거는 그 선택한 하위 메뉴를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자신" 플래그가 지워진 경보가 지시를 내리는 플레이어에게 경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 지정 부활 유형으로 구성된 유닛이 트리거를 통해 부활할 때 해당 유형을 사용합니다.
- 효과 양 트리거 실제 버전의 최대 값이 정상적인 값을 보고합니다.
- 주기가 0인 지속 효과가 게임 반복 당 최대 한 번 실행됩니다.
- 레벨당 비용만 지닌 부활 능력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 레벨 획득 트리거 이벤트에서 획득하는 경험치량의 결과로 다수의 레벨이 부여되는 경우, 레벨 획득 트리거 이벤트가 여러 번 실행됩니다.
- 사거리 행위자에 필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지시 전달 효과가 지점을 유효한 대상으로 받아들입니다.
- 요구 사항 유효성 검사기가 표시된 요구 사항도 확인합니다.
- 유닛 동작 있음 플래그 트리거 함수가 모든 플래그를 정상적으로 확인합니다.
- Z축 회전이 카메라 트리거 함수를 통해 정상적으로 획득/설정됩니다.
- 플레이어 효과 사용됨 유닛 소유자 트리거 함수가 예상되는 매개 변수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추상적 데이터 유형을 기본값 아닌 데이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사용된 충전 개수가 트리거를 통해 수정되었을 때 그 개수에 정상적으로 한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소수점 이하 값을 지닌 충전이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 처치 경험치 유닛 속성을 변경하면, 그 유닛을 처치했을 때 사용자 지정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미사일을 발사시킨 능력이나 무기의 대상 필터가 업그레이드되었을 때, 그 미사일이 정상적으로 충격을 발생시킵니다.
- 그 능력을 통해 허가된 동작이 그 능력의 레벨이 상승하였을 때 정상적으로 바뀝니다.
- 운반 또는 장착 동작을 지닌 아이템들이 동작 중첩 수를 정상적으로 관리합니다.
- "임시"로 구성된 아이템 능력이 기존 지시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 배우기 능력에서 저절로 배우기가 실행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환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 동작이 이동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방어막이나 동작이 피해를 흡수하면, 음의 개체 방어력을 지닌 유닛은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목표를 볼 수 없는 플레이어에게 목표의 소리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 유닛이 변태 중에 죽으면 부활하기 전에 변태 상태로 돌아갑니다.
- 유닛을 "건설 중" 상태로 생성하는 능력이 구성되어 있으면, 유닛이 그 상태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전에는 그 구조물을 생산할 유닛이 있어야 했습니다.
- 목표를 생성하거나 파괴해도 비정상 종료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비탈길에 소환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플래그가 소환 훈련 능력에 추가되었습니다.
- 순환 효과, 획득, 전술, 유효성 검사기 데이터에 대한 방지 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순간 이동 효과를 사용하도록 구성된 대상 능력이 대상 지정 모드에 진입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 진행률 설정 동작을 저그 유닛에 사용할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상 지정 모드에서 아이템을 사용하는 동안 가방 슬롯을 클릭할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힘 효과 장소가 자신의 장소가 아닌 부모 효과 장소를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을 여러 번 부활시키는 것과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생명을 수정하는 동작으로 인해 생명 변경 트리거 이벤트가 전달되던 몇몇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너짐 강화 효과 설정 시 영웅 정보 창에 발생하던 피해 표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복잡한 사용자 지정 관계 때문에 게임이 불러오는 중에 멈추던 몇몇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버그 수정
- 데이터 편집기
- 미사일 공격을 지닌 유닛을 복제할 때 관련된 행위자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복제됩니다.
- 지형 편집기
- 지형 붙여넣기 작업을 할 때 붙여넣을 텍스처가 지도 텍스처 모음에 존재하지 않으면, 경고와 함께 해당 작업이 실패로 돌아갑니다.
- 융화소, 추출장, 정제소가 속성 대화 상자에 정의된 자원을 정상적으로 처리합니다.
- 편집기 미니맵이 물을 배치한 뒤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미리 배치된 유효하지 않은 개체 때문에 개체 그룹이 초기화되고 그 순찰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형 개체가 배치와 이동 중에 정상적으로 절벽 셀에 맞춰집니다.
- 사용자 지정 색상이 적용된 카메라를 복사할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형 편집기가 열린 상태로 편집기에서 세계 상대적 소리를 미리 볼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리 보기에서 녹화를 하는 중에 편집기를 닫았을 때 편집기가 비정상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거 편집기
- 라이브러리 내 지역 요소들이 출처 열에 지역으로 정상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유닛 변경 이벤트 반응을 발동시키면, 다수의 변경이 있을 시 전체 변경량이 반환됩니다.
- 변수의 배열 확인란을 반복적으로 클릭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비정상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구문 강조 때문에 스크립트 편집기 속도가 느려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시
- 특정 경우 게임 변경 형태의 팀 설정이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중립 플레이어를 정의하지 않은 지도를 게시하려 할 때 발생하던 비정상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유닛 또는 업그레이드가 500개가 넘게 들어 있는 지도를 게시하려 할 때 발생하던 비정상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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