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미로라이트 | ||
---|---|---|---|
작성일 | 2011-07-11 12:07:33 KST | 조회 | 959 |
제목 |
테란해보고 느끼는건데 테란은 체제전환이 힘듭니다.
|
가장 큰 이유는 업그레이드가 나뉘어져있다는건데요.
토스가 후반까지 가서 고위기사, 거신, 집정관을 쓸 수 있는것은 업그레이드가 통합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체제전환이 어렵기는 하나 성공만 한다면 별다른 제약없이 그 조합을 사용할수있습니다. 토스가 광파추로 시작해서 거신부터 집정관, 고위기사까지 섞을 수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근데 테란은 그게 아니에요.
한번 병영에서 기술실 달고 자극제 업그레이드 해놓으면, 때문에 게임 끝날때까지 거기에 귀속되어 있습니다. 이미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체제를 전환한다는건 너무 손해가 막심합니다. 초반이면 초반일수록 100/100이 아깝고, 후반이면 후반일수록 이미 해놓은 공방업그레이드가 문제입니다. 그런 해불에서 체제전환(해불->메카)을 하려면 오래전부터 메카닉 공방업을 돌리고 있었어야하는데 그럴 여유가 왠만해선 안생기거든요.
그런 이유에서 테란은 한번 선택한 체제(주 조합)를 끝까지 사용해야합니다.
"해불만으로 게임 끝날때까지 써먹으려한다"는건 토스만의 생각.
의료선, 유령, 바이킹도 이 해불의 약점을 보완하기위해 하나씩 추가되는겁니다. 왜냐하면 끝까지 해불을 쓸수밖에 없으니까요.
메카닉을 선택해도 마찬가지입니다. 화탱토 이후에 유령과 바이킹도 그 화탱토를 보완하기위한겁니다. 체제(주 조합)를 바꾸기가 쉽지 않으니까요.
이건 한번 테크올려놓으면 게임 끝날때까지 쓰는 토스로는 전혀 모르는 기분입니다.
(토스도 광추+@라는 점에서 어쩔수 없는거지만...)
그리고 기분나빠서 드리는 말씀인데 테란이 약하다는 소린 한마디도 안했습니다. 변신수로 몰지마세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