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스텔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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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3 12:22:09 KST | 조회 | 4,611 |
제목 |
히드라(infernal.mandrake) 육성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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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히드라 소개
히드라는 높은 스킬 데미지와 대치 상황 중 적을 빼먹을수 있으며 상당히 높은 이동속도와 스턴기를 보유한 만능 캐릭이다. 생긴거와 달리 체력과 마나통이 적은 편이며
딜러와 탱커를 둘다 겸비하고 있다
스킬
- Molten Lance (용암 창)
목표 지점에 압축된 꼬리로 공격 합니다. 해당 개체는 폭발과 함께 맨드레이크가 있는 방향으로 전송됩니다.
* 레벨 1 : 공격은 100의 피해와 0.5의 폭발 범위, 4의 사정거리를 갖습니다.
* 레벨 2 : 공격은 170의 피해와 0.75의 폭발 범위, 8의 사정거리를 갖습니다.
* 레벨 3 : 공격은 240의 피해와 1의 폭발 범위, 12의 사정거리를 갖습니다.
* 레벨 4 : 공격은 310의 피해와 1.25의 폭발 범위, 16의 사정거리를 갖습니다.
설명 : 상당히 긴 사거리로 상대방을 촉수로 땡겨서 현재 영웅 위치 앞으로 땡겨 온다
- Martyr (순교자)
지옥에서 붐어내는 열기는 모든 적군에게 피해를 주지만 그 자신에게도 영향을 줍니다. 2의 범위 내에 있는 맨드레이크와 모든 적군 개체에게 피해가 가해집니다.
* 레벨 1 : +20% 이동 속도, 초당 25의 피해를 적에게 가하며, 자신도 초당 5의 피해를 입습니다.
* 레벨 2 : +26% 이동 속도, 초당 50의 피해를 적에게 가하며, 자신도 초당 10의 피해를 입습니다.
* 레벨 3 : +32% 이동 속도, 초당 75의 피해를 적에게 가하며, 자신도 초당 15의 피해를 입습니다.
* 레벨 4 : +38% 이동 속도, 초당 100의 피해를 적에게 가하며, 자신도 초당 20의 피해를 입습니다.
설명 :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며 주위에 상당히 높은 데미지를 준다
하지만 자신에게도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체력 관리를 잘못하면 자살이 나올수가 있다
- Magnitude (지진파)
지진에 의한 폭발은 피해와 1.6초간의 기절 효과를 직선 범위내 적군에게 가합니다.
* 레벨 1 : 폭발당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레벨 2 : 폭발당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 레벨 3 : 폭발당 9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레벨 4 : 폭발당 115의 피해를 입힙니다.
설명 : 직선 방향으로 상당한 데미지를 주며 스턴을 시킨다 높은 데미지만큼 마나량도 상당히 들기 때문에 마나 관리를 잘해야 하는 스킬
- Epilogue (종결)
용암의 격분에 맞춰 맨드레이크가 폭발합니다. 근처의 적 개체는 피해와 함께 느려집니다. 폭발한 맨드레이크는 잠시동안 의식을 잃으며 의식을 찾으면, 모든 생명력과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 레벨 1 : 폭발은 2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속도가 4초간 80% 느려집니다. 4.5초 이후 의식을 찾습니다.
* 레벨 2 : 폭발은 3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속도가 5초간 80% 느려집니다. 4.25초 이후 의식을 찾습니다.
* 레벨 3 : 폭발은 3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속도가 6초간 80% 느려집니다. 4초 이후 의식을 찾습니다.
스킬 육성
Magnitude -> Martyr -> Epilogue
1레벨 2레벨 6레벨
히드라는 주력스킬이 Molten Lance이나 Magnitude에 따라 초반 육성이 다르게 되는데
주력 스킬을 먼저 올리는 방향으로 히드라 2가지 정도 분류 된다 촉수를 올리면 원거리에서 낚시에 좋아지고
Magnitude을 올리면 순간 폭딜을 노릴수가 있는데 어차피 나중에 다 올리게 되므로 어느걸 올리든 상관없지만
필자는 Magnitude로 초반 빠른 킬을 노려 보는걸 추천 한다
히드라는 모든 스킬이 다 좋으므로 모든 스킬을 다올린후 나머지는 보너스 스킬을 투자한다
Epilogue 일경우 레벨마다 올라가는 마나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1레벨로 유지하는 것도 좋다
스킬 콤보
(1) Molten Lance -> Magnitude -> Martyr
(2) Molten Lance -> Epilogue -> Magnitude-> Martyr
(3) Magnitude -> Martyr
Magnitude형 히드라는 (3)번을 이용한 킬이 많을 것이며
Molten Lance을 먼저 올린 히드라는 (1),(2)을 이용하여 킬을 하며 좋을 것이다
템트리 추천
Vernal Inhibitor(이속 조합템)-> Stabilizer(체력,마나 리젠)-> Stabilizer ->Organic carapace
패치후 Stabilizer의 너프로 마나 관리를 신경을 더욱 써줘야 하며 Stabilizer2개 후에 곧바로 Organic carapace을 껴서 탱킹을 해주는게 좋다
차후 Organic carapace로 도배
버그를 이용한 히드라 팁
수를 던지면 자신에 앞에 떨어지게 된다
그것을 계산하여 계산 자신의 앞에 유닛이나 건물혹은 지형이 있으면 적이 날라와서 그쪽에서 잠시 끼게 되어
못움직이는 상태로 부르르? 떨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럴때 Martyr로 부빌수가 있으므로 상당히 유용하다
초반 육성 방법
히드라는 중앙보다 양 사이드를 가는게 좋다 Accelarator(이속)을 사고 간다 이유는 양사이드는 이속 조합템을 위한 Pulse Regenertaor(마나 리젠), Anabolice circulator(피리젠)을 팔기 때문이다
고로 마나와 체력 문제로 많이 마을로 가야 하기 때문에 빠른 이동속도는 히드라에게 필수이다
Molten Lance 히드라일 경우 미드를 추천한다
언덕이 라서 땡기기에 이득도 있지만 라인 몹을 잡기에도 부비는 위치가 중앙이 좋기 때문이다.
땡기고 적이 도망칠려고해도 미드일 경우 중앙 통로가 좁기 때문에
적이 자신에 몹에 걸려서 죽는 경우가 허다하다
라인을 돌 때는 2번째 스킬로 막타를 먹으며 마나가는 항상 풀로 유지해 둔다
히드라의 묘미는 상대방이 안보이는 곳에서 땡겨 올수 있는 장점이다
히드라 유저들은 꼭 알아야 하는 사실은
프로토스 진영일경우에는 적이 빨강색, 저그의 진영일 경우 적이 파란색으로 표시가 된다
동맹 시야 근처에서 가까울 경우 수풀이나 크립핑 하는곳을 보면 표시가 된다
그것을 보고 사거리 16짜리 Molten Lance로 땡기고 콤보를 날려준다
혹은 자신이 수풀에 숨어있다가 땡겨서 스킬 콤보를 날려준다
초반에는 마나통이 적기 때문에 자신혼자서 킬을 하는 것보다 중앙에 있다가 수로를 따라 위로 갱킹을 가서 적을 잡거나 혹은 밑으로 갱킹을 가는게 좋다
적은 자신의 앞에 있는 적만 보고 방심을 타기 때문에 좋은 킬을 얻을수 있다
중, 후반 운영
히드라 땡기기 팁 적이 정말 고수 들이 아니면 패턴은 똑같다
히드라가 온다 아군이 많다 당연히 도망친다
혹은 히드라가 풀피고 자신이 불리하다고 생각하면 도망간다
그럼 촉수를 던지면 당연히 그위치에 쏘면 피한다
그러기 때문에 촉수 날라가는 시간을 계산하여
상대방의 조금 뒤쪽으로 (고수는 역주행하며 앞으로 달려온다 -_-;;;) 던지면 된다.
소티스는 대체적으로 지형이 좁고 뻔하기 때문에 Molten Lance의 스킬이 사용이 편하다
히드라는 혼자 노는 캐릭이 아니다 잘 클경우 혼자서 킬이 가능하지만 전체적으로 따지면 혼자보다 둘이서 다녀야지 킬을 수월하게 할수 있다 아군 한명 딜러를 따라다니며 같이 누커로써 갱킹을 하며 무한 적을 스토킹 해주자
극 후반 운영
아군을 대려가서 적기지에서 농성이 가능 하다 그럼 언덕위에 광원 효과나 예측샷으로 Molten Lance을 사용해 낚시를 한다 한명씩 끌어서 죽여 준다면 4:5 상황이 되기 때문에 적의 본진을 공격하는데 상당히 유리해진다
이런식으로 농성전을 하는게 중요하다
반대편에 히드라가 있을 경우 오히러 역낚시를 당할수 있으니 유의 하자
히드라는 글로 표현 하는것보다는 자신이 많이하고 느껴야 하는 그런 종류의 캐릭이다
경험이 필요한 캐릭이라.. 직접 글을 보고 해봤으면 한다...
배틀 넷 아이디 Stellar(스텔라) 만나면 아는척 해주세요 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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