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QuelThalas | ||
---|---|---|---|
작성일 | 2008-06-08 03:02:35 KST | 조회 | 17,489 |
제목 |
[테란] 코프룰루 섹터 (Koprulu Sector)
|
코프룰루 섹터
개괄
코프룰루 섹터Sector ㅡ ‘테란 섹터’ 라는 별명을 가진 ㅡ 는 프로토스 우주의 그늘에서 테란에 의해 식민화된 우주의 섹터입니다. 잇따른 많은 일들이 이 곳에서 일어났고 이 지역은 많은 별들을 따라 흩어져 있는 여러 행성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식민화는 여러 적합한(하지만 대개 황량한)세계의 큰 항성계에서 자리잡았습니다. 코할Korhal은 타르소니스Tarsonis와 같은 항성계이며, 빅터 5 Vyctor 5는 코프룰루 항성계에 포함된 행성으로써 스타크래프트: 봉기Uprising에서 서술되었습니다.
역사
사회적 무정부 시기와 “서구 문명의 몰락”의 시기에 따라, 새로운 세계 정부가 전 지구에 걸쳐 재결성되었습니다. 그 것은 국제 강대국 협회United Powers League, UPL였습니다. 한 경찰 국가로써, 이는 지구 전체를 장악했습니다. “부적합자undesirables" - 사이보그, 유전적으로 “불순한”사람, 해커, 정치적 반체제자들을 청소하는, 정화 프로젝트가 시행되었습니다. 이는 대량의 학살 캠페인으로, 수백만명이 죽었습니다.
한편, 열정적인 과학자였던 도란 루스Doran Routhe는 우주 깊은 곳을 탐사하고 싶어했습니다. 이는 매우 위험했으나, 그는 정치적 수감자들인 실험용 쥐로써 사지로 보내는 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5만 6000명의 수감자들이 전송을 위해 비밀스레 준비되었습니다. 이들 중에서, 4만명은 “레이건Reagan”, “아르고Argo”, “사렌고Sarengo” 그리고 “나글파Nagglefar” 로 명명된 4개의 동면선에 태워졌고 깊은 우주로의 1년간 긴 여정 끝에 외곽 행성인 간트리스Gantris IV로 보내졌습니다. 나글파는 아틀라스ATLAS라는 인공지능 장치 역시 구축하고 있었습니다. 루스Routhe는 그들이 식민지를 개척하고 국제 강대국 협회United Powers League를 위해 새로운 자원을 캐주리라 믿었습니다.
아틀라스는 수감자들을 수색했고, 그들에 대해서 무언가 특이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정신적 잠재력을 가질 정도로 변이를 거친 이들의 비율이 높았던 것입니다. 현재에는 미약했기에 불과 몇 세대에서만 나타날 것이었습니다. 이 정보는 기록되었고 지구로 다시 전송되었습니다. 이는 아마 국제 강대국 협회가 어떻게 이 실험을 알게 되었는가를 설명해줄 것입니다.
한편, 지휘 컴퓨터는 망가졌고 그들은 광속보다도 빠르게 28년간을 여행해 6만 광년을 여행했고, 우주의 저편 끝에 이르렀습니다. 우주선은 인간이 거주할 수 있는 항성계의 구석에 나타났습니다. 그들이 일어났을 때, 생존자들은 자신들이 어디에 있고 지구는 어디에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재접촉을 지도하려는 일말의 희망은 사라졌습니다.
사렌고는 우모자Umoja에 충돌해, 8천명의 수감자들이 사망했고 레이건은 부드럽게 착륙해 우모자라는 식민지를 세웠습니다. 아르고는 모리아Moria라는 식민지를 세웠고, 나글파는 섹터에서 가장 주요한 테란Terran 식민지를 세웠습니다. 그것은 바로 타르소니스Tarsonis였습니다. 타르소니스인들이 아틀라스로의 접근을 하게 되자, 그들은 그들의 우주 친척들로부터 최신 기술을 습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그들이 차세대 준워프Subwarp 엔진을 만들어 마침내 다른 두 식민지를 발견하는 데에는 60년이 걸렸습니다.
타르소니스의 테란은 마침내 성간interstellar 테란 연방을 형성했고, 이는 주로 새로 개척된 식민지에 걸쳐 있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모리아와 영유권 문제로 분쟁을 겪게 되었습니다. 모리아인들은 그에 맞서기 위해 켈-모리안 연합Kel-Morian Combine을 형성하여 길드 전쟁을 일으켰습니다만, 패배했습니다.
25세기 즈음 이 지역에는 대개 13개의 주요한 테란 식민지 행성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26세기의 여명기에 저그Zerg 침략과 그에 버금가는 프로토스와의 충돌로 전쟁이 벌어졌습니다.
폭력적인 지역
다양한 테란들은 코프룰루 섹터에서 벌어지는 많은 폭력으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코프룰루 섹터의 모든 지역이 폭력과 소란의 소굴이지는 않습니다. 우주의 문제들에 대해 쉴 수 있고 당신을 그저 지나갈 수 있게 해주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지역들도 실제로 있습니다. 우란 골렌코Uran Golenko는 주도적인 스트레스 임상의로서, 인기있는 유니버스 투데이 토크 쇼에 손님으로 출연했습니다.
여행시 주의사항 : 행성에 있는 상당한 광물 자원의 발견과 함께 갑작스러운 여행객들의 쇄도는, 헬리옥 III Helioc III의 생태를 최적 이하의 상태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전략 핵 무기시설의 활용도가 떨어지면서, 지질학자들은 높은 수준의 행성 발견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프룰루 섹터에는 여하튼 어떤 게 있습니까? 마치 매주 그 곳에는 또 다른 전초전, 폭동, 출격, 계획적인 공세, 반격, 경찰 조치, 국경 분쟁 혹은 단순한 구식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이 보입니다. 법적으로 의문스런 화물을 운반하려는 우주 상선에게는 혼란과 무정부가 대단한 존재이지만, 저는 가끔 이따금 운행을 중단해야 하며 이런 광기가 언제 끝날지 궁금해집니다.
- 리커버리 베슬스타히퍼, First Mate Norris Bailey -
코프룰루 섹터는 폭력적인 지역으로, 심지어 가장 작은 해적 민병대조차도 핵미사일부터, 개조된 전투순양함과 밀매 연구실과 많은 돌격단들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소재지
구역과 항성계
- 안티가 계
안티가 계는 프린지 지역의 항성계입니다. 이는 안티가 프라임과, 명명되지 않은 가스 행성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브론테스 계
브론테스 계는 프린지 지역 항성계로 테란 연방 소속이었습니다. 이는 적어도 네 개의 행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브론테스 IV입니다.
- 프린지 지역Fringe Worlds
프린지 지역(가끔 외곽 식민지로도 언급됨)은 은하계의 살기 적합한 행성들의 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행성들의 거주자들은 대체로 교육 수준이 낮고 고립주의 테란들입니다. 그들은 테란 연방에 의해 값싼 노동력의 원천으로 쓰였습니다. 그들 대다수는 그들의 음울한 존재에서 탈피하려는 방안으로 옛 지구 종교 혹은 새로운 종파를 따릅니다. 그들은 다른 테란들의 멸시를 받으며, 심지어 우모자나 코할의 아들에게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린지 지역은 종종 자원에서 풍부하지만, 연방은 그 자원을 착취했고 사람들은 여전히 가난합니다.
프린지 지역의 거주자들은 지역 바깥쪽의 사람들로부터 멸시받으며, 종종 “프린지 겁쟁이” 라는 단어로 모욕을 받습니다. 심지어 연방에 소속된 자들 역시 이러한 비하적인 평을 삼가지 않았는데, 에드먼드 듀크는 마사라 행정관을 자신의 충성을 어디에다 바쳐야 할지 모르는 “프린지 지역 촌뜨기”로 언급합니다.
저그가 발을 디딘 첫 테란 행성들은 많은 프린지 지역 행성이었습니다. 테란 연방은 유전적으로 조작된 역병으로 감염된 행성의 거주민들을 박멸하고, 이를 콜레라 발병이라고 선언했습니다.
::: 알려진 프린지 지역
안티가 프라임Antiga Prime
마 사라Mar Sara
요툰Jotun
차우 사라Chau Sara
프라이드 워터Pride Water
- 잔다라 계
잔다라 계는 티크 창고 담배를 수출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2499년 이후, 연방은 항성계에 출항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상품은 계속 팔렸습니다. 물론 가격은 다소 더 비쌌지요.
이 지역이 저그와 프로토스에 맞서 무사한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무사하다면 자치령에 흡수되었을 것입니다.
(-_-; 이 멘트 벌써 꽤 여러번 쓴 거 같군요)
- 코프룰루 계
코프룰루 계는 빅터 5를 포함하고 있는 코프룰루 섹터 내의 항성계입니다.
- 매켄 계
메켄 계는 벨쉬르를 포함하고 있는 코프룰루 섹터 내의 항성계입니다.
- 사라 계
사라 계는 프린지 지역의 행성계로 황색 별을 중심으로 돌고 있습니다. 사라 계는 차우 사라와 마 사라, 그리고 소행성 띠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곳은 원래 길드 전쟁이 시작하기 전 채굴자들이 자리했습니다. 마 사라와 차우 사라는 광물 이용에 높은 잠재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차우 사라의 인구는 약 40만명으로 마 사라 식민지보다 조금 더 많았습니다.
- 토러스 계
토러스 계는 코프룰루 섹터에 있는 항성계로, 강습병Reaper가 훈련된 얼음집Icehouse이 특징입니다.
- 타이라도어 계
타이라도어 계는 이전에 연방 영역이었던 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타이라도어 마인드벤더Tyradore Mindbender로 알려진 알코올 음료의 원산지입니다. 이 항성계는 타이라도어 VIII, IX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두 행성은 쌍성 공전을 하기에 기후가 극단적입니다.
행성들
주의 : 코프룰루 섹터 내에 있다고 하기가 불분명하거나 구역 바깥에 있다고 여겨지는 행성들이 많이 있으나, 편의를 위해 여기에 수록되었습니다.
1. 아바돈Abaddon
아바돈은 용암 행성으로, 차르Char와 비슷하며 코프룰루 섹터에 혹은 근처에 소재해 있습니다. 아바돈은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등장합니다.
(역사)
배경
비록 이 행성에는 테란 자치령이 존재합니다만, 아바돈은 코프룰루 해방 전선Koprulu Liberation Front, KLF와 UED 원정군의 잔존병과 같은 반 자치령 세력들에게도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탈취
종족 전쟁Brood War 이후 4년 뒤, KLF는 자치령의 보급 창고를 한 공병과 함께 한 대의 그리즐리(테란 자치령의 전폭기; 역주)를 탈취했습니다. 유령 요원 12-862가 이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만, 그 공병은 그녀가 도착하기 전에 사살되었습니다.
* 아바돈은 아마 성서 시에 나오는 동명의 왕국의 이름을 따 지은 것일 겁니다. 이는 번역하여 “파괴의 공간” 혹은 “죽음의 왕국” 이라는 뜻입니다.
2. 안티가 프라임Antiga Prime
“우리의 정보에 따르면 안티가 프라임은 연방Confederacy에 대항해 반란을 개시할 준비를 하고 있어요. 불행히도, 연방 역시 이를 파악하고 있는 것 같아요.”
ㅡ 사라 케리건Sarah Kerrigan, 안티가 프라임에서의 혁명에 앞서 부연하며.
안티가 프라임은 테란 연방의 외곽 식민지로 안티가 계의 일부입니다.
안티가 프라임은 원래 물의 행성이었으나, 행성의 바다는 발견되었을 때 이미 말라 있었습니다. 그 결과 행성의 대부분은 진흙으로 가득찬 평지와 보라색 꽃을 피우는 야생 관목들이 빽빽히 들어찬 낮고 평탄한 분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과거 바다로 뒤덮였을 당시 거대한 바다 생물들이 많이 살았기 때문에, 지금도 화석화된 그들의 유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행성의 경제는 원예 농업과 물소 방목이 근간을 이룹니다. 이 행성에는 적어도 두 개의 달이 있습니다.
3. 아리다스Aridas
아리다스는 코프룰루 섹터 근처에 있는 테란 행성으로, 극도로 강력한 젤나가의 유물인 알거스Argus석을 보관하고 있는 탈레돈이라는 고대 도시가 있는 곳입니다. 아리다스 식민 개척자들은 자신들의 민병대로 자신들을 방어하였습니다만, 테란 자치령에게 군사 보조를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응보Retribution(비공식 애드온 중 하나; 역주)의 표지 아트에 기초하여, 아리다스는 적어도 하나의 달을 갖고 있는 쾌적한 행성으로 등장합니다.
4. 애쉬‘아락Ash'Arak
애쉬‘아락은 프로토스의 정글 행성입니다. 이 행성은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나옵니다.
(역사)
아쉬‘아락은 분명 언젠가 저그에게 공격을 받고, 비록 프로토스 병력이 이 행성에 남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버려졌습니다. 종족 전쟁Brood War 이후 4년 후, 노바Nova는 아쉬’아락으로 파견되어 그 곳의 프로토스와 갈등을 겪게 됩니다.
5. 벨‘쉬르Bel'shir (위성)
벨쉬르는 정글로 뒤덮힌 달로 메켄 계에 있습니다. 이 행성은 스타크래프트2에 등장합니다. 이 곳은 프로토스가 개척하였고 저그가 침략하였습니다.
벨쉬르는 저그에게 공격받기 이전에 한때 프로토스에게 성지로 활용되었습니다. 많은 프로토스들은 현재 이 지역에서 추방당한 상태입니다. 이 행성은 줄곳 폐허가 된 사원으로 뒤덮히게 되었습니다.
6. 풍요의 땅Bountiful (-_-심심해서 의역해봤습니다; 역주)
풍요의 땅은 짐작컨데 테란 연방의 식민지였습니다. 정확히 풍요의 땅이 존재했는지는 의심스럽습니다. 이 행성은 오직 알도 멜니코프Ardo Melnikov의 잘못된 기억에서만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사실이든 아니든 풍요의 땅은 가을이나 겨울과 같은 뚜렷한 계절을 가진, 지구와 비슷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이 행성의 성층권은 다소 역동적이어서 어느 정도인가 하면 폭풍이 치는 회색빛 하늘에서 겨울엔 밝은 청색을, 해질녘에는 암청색을 띱니다.
7. 브론테스Brontes
당신은 아마 스타크래프트: 반란Insurrection 에서, 혹은 브론테스 계에서 브론테스 IV를 찾아보았을 것입니다.
브론테스는 중요한 테란 식민지로, 테란 연방의 중심 행성이었습니다. 이는 대전쟁Great War 초기 저그에게 공격받았습니다.
브론테스 계와의 연결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8. 브론테스 IV Brontes IV
브론테스 IV는 브론테스 계의 연방 프린지 지역(마 사라, 차우 사라, 안티가 프라임을 포함하는 테란의 식민지 영역 중 하나; 역주)행성이었습니다.
(역사)
26세기의 여명기에, 브론테스 IV는 반군을 처리하느라 진통을 겪고 있었고, 사태는 더 악화되었습니다. 저그가 침공해온 것이죠. 이에 응하여, 문의 위원회는 메질 부대Hammer Strike Force를 형성했습니다; 비록 이 부대의 압제적인 전략이 행성의 반란을 조장했습니다만. 행성은 프로토스의 접근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질 부대는 패배하였습니다.
브론테스 IV는 궁극적으로 저그에게 침공받았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비공식 애드온 반란Insurrection의 배경이기도 합니다.
9. 차우 사라Chau Sara
차우 사라는 사라 계에 위치한 프린지 지역의 행성으로, 사라 계의 다른 행성으로는 형제 행성인, 차우 사라보다는 작은 마 사라가 있습니다. 비록 전형적인 다른 테란 식민지처럼 황량한 지역이지만, 우거진 정글과 기복이 진 평야도 조금 있습니다. 차우 사라의 수도는 로스 엔더레스Los Andares였습니다. (데모 미션에서 저그에게 공격을 받아 듀크 장군과 함께 방어 작전을 펼치지요; 역주)
(초기 역사) 차우사라는 차우 사라를 더 큰 식민지로 만든 길드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한 시굴자가 식민지를 개척했습니다. 연방의 귀양 식민지로, 40만명이나 되는 인구가 대략 2499년 경까지 힘든 세월을 보냈습니다. 이 행성은 연방의 중요한 식민지였는데, 이는 어느 정도는 이 행성의 광물 개발 잠재성에 의한 것입니다.
차우 사라는 당시 알파 전대Alpha Squadron의 기지로 활용되었습니다.
(데모 미션과 그 이후 역사가 있으나 양이 많은 관계로 생략합니다)
10. 다일라 IV Dylar IV
비록 이 행성의 엷은 산소-질소 대기가 우주복이나 호흡 보조기 없이도 사람이 다닐 수 있는 수준이긴 하지만, 다일라 IV는 코프룰루 섹터에서 척박한 사막 행성입니다.
(역사)태고의 시절 다일라 IV는 영원의 투쟁Aeon of strife 이전에 세워진 프로토스의 채굴 식민지였습니다. 하지만 정착지는 투쟁이 끝난 이후 암흑 기사단이 방출한 정신파 폭풍Psionic Storm에 의해 대부분 수천년간 버려졌습니다.
(테란 식민지)수천년이 지난 뒤, 다일라 IV는 테란 연방의 중심 행성이 되어 오메가 전대의 본 기지와 다일라 항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전쟁 초기 저그로부터 살아남았고 테란 자치령으로 인계되었습니다.
다일라 항은 국제 지구 이사회United Earth Dictorate 원정 함대에 의해 공격받았고 이 지역의 방비군은 UED 함대로 징집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이후 버려졌습니다. 마침내, 다일라 IV는 얼라이언스에 의해 해방되었고 프로토스의 오랜 요구에 따라 반환되었습니다.
11. 겔가리스Gelgaris
“제이콥 제퍼슨 렘시Jacob Jefferson Ramsey는 사탄이 있었음을 알았지. 왜냐하면 대부분은 지옥이 있었고, 그 곳은 겔가리스로 불렸으니.”
ㅡ 행성에서, 제이크 렘시Jake Ramsey의 기사
겔가리스는 극한의 행성입니다. 밤에는 영하 15도, 낮에는 타오를듯이 뜨거운 온도를 지니며 항상은 아니더라도 대부분 황량한 바람이 붑니다. 견딜만한 ‘중간 수준’도 찾아볼 수 있지만, 매일 10분밖에 지속되지 않습니다. 이런 척박함에도 불구하고 이 곳에서는 미세한 곤충의 형태로, 데시페드(겔가리스 토착 생물)와 같은 좀더 큰 종류와 함께 생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이크 렘시와 그의 고고학 팀은 네머커로 수송되기 전까지 이 곳에서 2년을 보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암흑 기사단 전설Saga의 배경이라는군요)
12. 그리섬 IV Grissom IV
그리섬 IV은 지속적인 폭우를 특징으로 하여, 겉보기엔 모든 기상학적 법칙을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이 폭풍들의 혼란스러운 사나움은 행성의 표면의 심한 침식을 불렀고, 지형상 이상한 모양을 만들어내고 이따금 풍부한 양의 자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 그리섬이라는 이름은 아마 최초의 미국 우주비행사 중 한 명인 거스 그리섬을 딴 것일 겁니다. 그는 머큐리 프로젝트의 일원이었고 아폴로 1 임무 훈련 도중 사망하였습니다.
13. 그나키 프라임Grnaki Prime
“무슨 명령을 내리신 겁니까? 현 위치로 폭풍이 다가오고 있고 우리는 즉시 피난처를 찾아야 한다고요? 장군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만 우리들은 여기 멀리까지 전진했고 그 도중에 산적, 반군, 프로토스, 심지어 저그와도 싸웠습니다. 우리는 그런 갖잖은... [지지직...(잡음) - 연락 두절]
ㅡ 조나단 로저스Jonathan Rogers 대령의 마지막 메시지, 그나키 프라임의 갑작스런 우박 속에서 사망 ㅡ
(-_-; 번역하면서 제일 재밌는 멘트인 듯함;)
그나키 프라임은 얼음 행성입니다. 이는 “갑작스런” 우박은 CMC 무장(마린, 메딕 등 테란 보병들이 일반적으로 착용하는 우주복; CMC는 시리온 다국적 주식회사Cirion Multinational Corporation의 약자)을 한 사람까지도 죽일 수 있습니다.
14. 하지Haji
하지는 테란 연방의 식민지였습니다. 프로토스가 차우 사라를 공격했을 즈음, 코할의 아들Son of korhal 팀은 이 행성의 공공 광장에 독성 기체를 방출했습니다.
(-_-; 지독한 놈들일세...;)
(스타크래프트: 자유의 성전Liberty's Crusade의 배경이라고 하네요)
15. 할시온Halcyon
할시온은 테란 연방의 행성으로, 안티가 프라임과 타르소니스 사이에 있습니다. 이 행성은 많은 경작지를 갖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포도와 프램베리를 키우며, 중독성 마약인 “햅”의 원산지로 이는 타르소니스의 범죄 보스 페진Fagin에게 배달됩니다.
할시온은 또한 사회 복귀 센터가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의 수감자 중 한 명은 엠멧 타이아고어로, 그는 “오래된 가문들Old Families"(아틀라스가 장착됐던 우주선 나글파의 우두머리들로, 반란군의 타르소니스 공격으로 말소됨)의 일원으로, 연쇄 살인을 저질렀을 때 들리는 바에 따르면 미쳤었다고 합니다. 그에겐 결코 유죄 판결이 선고되지 않았습니다.
안티가 프라임으로의 공격 조금 뒤에, 테란 연방은 타르소니스로 향하는 코할의 아들과 프로토스, 저그를 제지하기 위해 할시온으로 대량의 병력을 이동시킨다고 방송했습니다.
할시온은 이런 사건들에도 불구하고 살아남았고 이후 테란 자치령에 흡수되었습니다.
(할시온은 스타크래프트: 자유의 성전Liberty's Crusade와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나온다고 하네요)
16. 하임달 IV Heimdall IV
하임달은 넓은 해변과 열대성 비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행성은 휴일 행락객과 전쟁 신경증에 걸린 돌격단들에게 인기있는 행선지입니다. 이는 가끔 문제가 되는데, 적대적인 테란 파벌들에서 병사들이 동시에 휴가를 오기로 결정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 명칭은 노르웨이 신 중 한 명인 하임달에서 따온 것입니다.
(하임달을 배경으로 한 맵으로는 해안선Shoreline이 있습니다)
17. 헬리옥 III Helioc III
헬리옥 III는 "급수공Watering Hole"으로 알려져 있는 푸르런 오아시스로 이루어져 있는 행성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사는 곳에서 아름다운 야생을 관찰할 수 있는 일련의 환상적인 경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천연 자원도 풍부합니다.
급수공
“코프룰루 섹터의 모든 지역이 폭력이나 소란의 소굴이지는 않습니다. 우주의 문제들에 대해 쉴 수 있고 당신을 그저 지나갈 수 있게 해주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지역들도 실제로 있습니다. 헬리옥 III 라는 행성에 있는 급수공이라고 알려진 소외된 오아시스는 사람들이 사는 곳에서 아름다운 야생을 관찰할 수 있는 일련의 환상적인 경치를 제공합니다. 당신이 가능하기만 하다면, 요즘엔 은하계에 워낙 스트레스가 많으니 한 번 헬리옥 III에 가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ㅡ 우란 골렌코 ㅡ
헬리옥으로썬 불운하게, 행성에 있는 상당한 광물 자원의 발견과 잇따른 여행객들의 갑작스러운 유입은 행성의 생태를 최적의 상태 이하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일단 전략 핵 무기시설로의 가치가 떨어지자, 지질학자들은 고수준의 행성 발견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본 내용일 겁니다. 예, 행성 부분 들어가기 전에 ‘폭력적인 지역’ 에서 얘기했었죠.)
(헬리옥 III를 배경으로 한 맵으로는 ‘급수공Watering Hole'이 있습니다)
18. 쉬라르J'Iarre
쉬라르는 조용한 정글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쉬라르를 배경으로 한 맵으로는 타이푼Typhoon이 있습니다)
19. 요툰Jotun
요툰은 스타크래프트2에 등장하는 프린지 지역(마사라 등지) 식민지입니다. 레이너의 급습자들은 공예품을 지키는 프로토스로부터 그것을 되찾아오기 위해 뫼비우스 재단에 고용됩니다.
20. 코할 IV Korhal IV
“자네도 자네의 자료를 통해 알고 있겠지만, 사령관, 코할은 수년간 반-자치령 이념의 온상이었다네. 연방은 대량의 핵 폭격으로 코할의 많은 사람들을 죽임으로써 코할의 사회 불안을 억누르길 희망했네. 비록 행성의 방사능 수준은 상당히 낮아졌지만, 이 행성의 표면은 이제 연기나는 사막 뿐이라네.”
ㅡ 국제 지구 이사회 부제독 알렉세이 스튜코프Alexei Stukov, 코할 IV로의 공습 직전에 ㅡ
코할 IV는 테란 연방에 의해 세워진 테란 식민지입니다. 풍요로움과 계몽의 행성으로, 코할은 테란 연방의 군사적, 기술적 진보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21. 크리돈Krydon
기술적으로, 크리돈이 행성이라고 절대적으로 명료하게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용어는 오로지 에드먼드 듀크에 의해서 1번 쓰였기 때문입니다. (“크리돈을 위하여”) 하지만 다른 구절들이 “이미 알려진 행성” 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크리돈은 실제로 그 자체로 행성인 것으로 보입니다.
(크리돈은 스타크래프트: 반란Uprising에 등장한다고 합니다)
22. 마 사라Mar Sara
“연방은 이 행성 전체를 격리 조치하였으며, 우리는 48시간 이내에 완전 봉쇄를 감행할 것이다. 그러니 당신은 당신의 핵심 식민지 개척자들을 이끌고 그들을 외곽 황무지에 이동해야 한다.”
ㅡ 알파 전대Alpha Squadron 장군 에드먼드 듀크Edmund Duke가 식민지 행정관에게 ㅡ
마사라는 사라 계에 소재한 행성입니다. 이 식민지는 근처의 식민지인 차우사라보다 작습니다. 원래 테란 연방의 주요한 식민 행성 중 하나로, 이는 프로토스에 의해 정화되고 이후 켈 모리안 연합의 폐품 행성이 되었습니다.
마 사라는 게임의 첫 캠페인의 시작 배경이며, 플레이어의 지위는 마 사라의 행정관입니다. 마 사라는 스타크래프트2에서도 등장합니다.
23. 멜커라Melkora
멜커라는 붉은 하늘을 가졌습니다. 제이크 렘시Jake Ramsey(기억나시죠, 겔가리스Gelgaris를 탐험하던 고고학자)가 처음으로 다리우스 그레이슨Darius Greyson을 만난 것은 바로 이 행성에서였습니다.
멜커라는 파리 모양의 토착 동물을 갖고 있는데, 지구에서 발견되는 파리와 기본적으로 똑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암흑 기사단 전설에 나온다고 하네요)
24. 모리아Moria
“내 생각엔 말야, 우리가 켈 모리안 연합을 다시 한 번 방문해야 할 것 같아. 모리아는 이 지역에서 가장 많은 자원을 갖고 있는 원천이지.”
ㅡ 감염된 케리건, 모리아로의 공습을 계획하다 ㅡ
모리아는 코프룰루 섹터에 위치한 자원이 풍부한 붉은 행성입니다. 이는 켈 모리안 연합의 작전 본부입니다.
* 모리아라는 이름은 톨킨의 반지의 제왕에서 나오는 광산에서 따온 것입니다.
* 혹은 창세기전에서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이삭을 희생시키려 했던 산을 가리키는 것이기도 합니다.
* 모리아의 개략적인 모습은 마 사라와 비슷합니다.
25. 네머커Nemaka
네머커는 스타크래프트: 암흑 기사단 전설 - 태초인보다 15년 전에 테란이 발견한 식민화되지 않은 대기 없는 행성입니다. 수천년 전에, 거대한 운석이 충돌해 우주에서도 보이는 200km의 넓은 크레이터를 만들었고 대기를 모두 날려버렸습니다. 이 행성의 모든 생명체는 멸종했습니다. 이 행성은 또한 젤나가 사원의 소재지이기도 합니다.
사원은 테란이 처음 방문한 이후 비활성화되었습니다만, 이를 알고 발레리안 멩스크(악튜러스 멩스크의 아들)는 사원을 연구하려는 고고학 원정대(겔가리스 얘기를 하면서 렘시 일행이 네머커로 갔다고 했었죠, 아마 이들일 듯 합니다; 역주)를 보내게 됩니다. 불행히도, 처음 세 임무에서 그 어떤 쓸만한 것을 발견하는 데에는 실패합니다.
(스포일러라고 하는데 무슨 소린진 모르겠네요;)
26. 뉴 시드니New Sydney
뉴 시드니는 테란 자치령 권력의 중심과 멀리 떨어져 있으며 여러 진보된 군용 공장이 있는 곳입니다. 그 공장은 코프룰루 해방 조직KLF의 한 조직에 의해 점령되었으나 노바 요원에 의해 탈환됩니다.
(옙, 당연히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나오는 행성입니다.)
(KLF는 행성 설명 맨 처음을 장식하는 아바돈에서도 나옵니다-)
27. 뉴 트리니다드 New Trinidad
뉴 트리니다드는 코프룰루 섹터에 소재한 텅빈 잿더미 행성입니다. 이는 ‘용병들’ (스타크래프트 외전 시나리오 중 하나)에 등장합니다.
(역사)뉴 트리니다드는 뉴 트리니다드 해적이 세운 “침투 불가능한” 우주 정거장에 의해 공전합니다. 테란의 지속적인 내분과 테란 자치령이 여전히 종족 전쟁으로부터 회복 중에 있었기 때문에, 테란 당국에서는 코프룰루 섹터 전역에 걸쳐 노략질을 하는 해적들을 제지할 만큼 강력한 상비군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한편, 해적들은 그들의 시즈탱크로 “텅빈” 행성을 공격함으로써 엔젤 선적 회사Angel Shipping의 후계자인 제클린 엔젤Jacqueline Angel을 죽여버렸을 때 정도를 지나쳤습니다. 테란 자치령과 엔젤 선적 회사는 용평을 고용해 해적들을 없앴고, 이는 성공했습니다.
(-_-; 기업의 위력인가)
28. 니드호그 III Nidhogg III
니드호그 III는 에드거&선즈Edgar and Sons라는 작은 채굴 회사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이 행성이 풍부한 베스핀 가스와 광물을 갖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정보 누출로 인해, 수많은 채굴 회사들이 이 행성으로 몰려들어 자원에 대한 통제권 문제로 끊임없는 전쟁을 벌였습니다.
프로토스 풍의 유적의 존재로 보아, 프로토스가 예전에 이 행성에 살았던 걸로 보입니다.
(니드호그 III를 배경으로 한 맵으로는 Easy Money가 있습니다)
29. 페가수스Pegasus
제이크 렘시와 그의 팀은 겔가리스에 가기 전에 이 곳에서 발굴 작업을 하였습니다.
(-_-; 렘시 일행은 참 열정적인 것 같습니다.)
(기원은 스타크래프트: 암흑 기사단 전설입니다. 렘시는 이 팬픽에 등장하는 등장 인물 같군요)
30. 크리스마스 행성Planet Christmas
이 행성의 주요한 부분은, 100%까진 아니더라도, 얼음으로 뒤덮혀 있습니다. 이는 아무튼 하나의 테란 정착지, 크리스마스 마을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행성은 적어도 두 번 제르그린치Zergrinch(광기찬 디파일러 중 한 명; 유즈맵에 나오는 영웅인 듯 합니다)의 관심 대상이 되었고, 마지막 공습은 종족 전쟁 이후 어느 시점이 벌어졌습니다. 비록 저그가 초기엔 땅을 차지했습니다만, 그들의 노력은 제르그린치가 최종적으로 패배함으로써 좌절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행성은 유즈맵 오퍼레이션 클로Operation Claw에 등장한다고 하네요.)
31. 프라이드워터Pridewater
프라이드 워터는 프린지 지역에 위치한 연방 식민지였습니다. 두 주요 대양이 특징이며 귀한 광물과 몇몇 귀중품의 풍부한 원천으로, 이 곳의 경제는 칼 브라이언트Kal Bryant 채굴 재벌이 장악했습니다. 그들의 선조는 길드 전쟁시 몰래 우모자 측에 가담했던 자로 그들은 타르소니스의 고스트 사관학교를 공격하여 코할의 아들에 체포됩니다.
프라이드 워터가 코프룰루 섹터의 저그 침략에서 살아남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만 만약 그렇다면, 아마 테란 자치령에 흡수되었을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반란Uprising에 등장)
32. 레드 스톤Red Stone
레드 스톤은 코프룰루 지역에 위치한 켈-모리안 연합 채굴 행성으로 스타크래프트 2에서도 등장합니다. 이 곳은 차Char와 워탄 II Wotan II와 유사한 화산 행성이며 지질학적 주요 격변은 주로 북반구에서 일어났습니다.
레드 스톤은 채굴자들에겐 좋은 타겟입니다. 왜냐하면 연합은 자신들을 위해 광물을 채굴하는 자에게는 누구라도 그 대가를 기꺼이 지불할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레드 스톤은 스타크래프트2 저그 예고 트레일러에서 두드러지게 특징을 드러냈습니다.
33. 살루셋Saluset
살루셋은 그 지역의 얼음 찌꺼기ice wastes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반란Uprising에 등장)
34. 설투르 V Surtur V
설투르 V는 한때 두 별개의 파벌로 식민화된 무성한 녹색 행성이었습니다. 북쪽 파벌은 이 행성 전체를 거대한 우주 플랫폼으로 건설함으로써 이 행성을 개발해야 한다고 믿었고, 그 기지의 건설 비용을 대기 위해 광물 자원을 추출할 거대한 로봇을 이용했습니다. 남쪽 파벌은 자연을 신성하게 유지했습니다. 북쪽 파벌은 ‘북쪽 플랫폼 건설자’로, 남쪽은 ‘남쪽 드루이드’ 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전쟁은 너무나 오래 지속되어 두 쪽 모두 전쟁이 일어난 이유를 거의 잊은 상태였지만, 그들의 지도자들은 계속 전쟁을 계속했습니다. 두 편 모두 도덕적인 좌절로 고민하였습니다. 야생 생물은 거의 사멸되었고, 북쪽 플랫폼이 행성의 북반구를 대부분 덮어가는 동안 로봇 채굴 기계는 작동을 중지했습니다. 그럼에도, 전쟁은 계속되었습니다.
용병 지도자 사령관인 헤일Hale은 이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비록 그녀의 군대는 싸우기보다는 카드 놀이를 하는데 더 흥미를 가졌던 것 같긴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혁명Revolution' 에 등장)
35. 탈 키라트Tal Qirat
탈 키라트에 대해 알려진 유일한 것은 오메가 전대Omega Squadron이 웅장한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입니다. 오메가 전대는 오로지 심각한 위기 상황에만 요청되기 때문에, 탈 키라트에 그만한 위기가 닥쳤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36. 타르코시아TarKossia
타르코시아는 이전에 테란 연방이었습니다. 이 곳은 사라 케이건이 처음으로 자신의 정신파 에너지를 방출한 곳입니다. 이는 아마 그녀의 고향이기도 했겠지요. 타르코시아의 궁극적인 운명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만, 연방 영역의 저그 침략에서 살아 남았다면 아마 테란 자치령에 굴복하였을 것입니다.
37. 타르소니스Tarsonis
“여기는 듀크다. 발산기Emitter는 안전하며 가동 중이다.”
ㅡ 에드먼드 듀크 장군, 중앙 타르소니스 우주 기지의 연방 방어를 부수고 나서 ㅡ
타르소니스는 테란 연방의 수도 행성이었습니다.
(...역사 부분은 많으므로 생략. ...저 지금 몹시 지쳐있음 ㅜ )
* 타르소니스는 블랙 메탈 밴드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38. 티뮬 IV Timul IV
티뮬 IV는 연방 행성으로, 테란에 의해 울트라리스크가 관측된 곳입니다. 적은 수의 이 괴물들은 지역 연방 감시초소를 박살내버렸습니다. 이 지역은 총체적으로 저그의 침략을 받았고 극복해냈습니다.
39. 타이라도어 VIII Tyrador VII
타이라도어 VIII는 타이라도어 계의 일부로써 그의 형제 행성 타이라도어 IX와 가까이 공전합니다. 타이라도어 VIII는 열 개의 대륙을 가지고 있고, 이중 몇몇은 인구가 희박합니다. 이 중 한 대륙은 클리프 나드너Cliff Nadaner(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나오는 인물 중 하나)와 그의 반군 집단이 테란 자치령을 피해 머무르고 있습니다.
타이라도어 VIII의 쌍성 공전 때문에, 행성은 기후 면에서 극단적입니다. 몇 km의 변화가 온도, 습도, 다른 모든 기후 요소를 바꿀 수 있습니다.
40. 타이라도어 IX Tyrodor IX
타이라도어 IX는 타이라 계의 일부로, 중요한 테란 식민지로 테란 연방의 중심 행성이었습니다. 타이라도어 VIII와 쌍성을 이루어 공전을 하기에, 행성은 여행객들의 행선지로 인기가 있으며 테러리스트를 피하거나 타르소니스의 외계 공격을 피하려는 오래된 가문들Old Families이 이용하기에 충분히 멀었습니다. 이 행성의 현 상태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나, 타이라도어 IX는 저그의 감염을 피했고 자치령의 일부가 되었다고 믿어지고 있습니다.
쌍성 공전으로 인해, 타이라도어 VIII과 마찬가지로 기후는 극단적입니다.
41. 윌리엘 IV Uiliel IV
윌리엘 IV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행성 표면을 걸친 산맥풍입니다. 이는 행성 바깥에서 관측할 때 거대한 뱀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제작맵 ‘거북이 섬Turtle Island'에 등장)
42. 윌릴라 IV Uilila IV
윌릴라 IV는 켈-모리안 연합의 관심 대상이었고, 다시 말해 20 메가톤의 핵 설비가 맡겨져 상당한 부분의 행성을 핵폐기 지역으로 만들었습니다.
(윌릴라 IV를 배경으로 한 맵으로 과열점HotSpot이 있습니다)
43. 우모자Umoja
우모자는 스타크래프트 우주에서 최초로 개척된 세 행성 중 하나입니다. 우모자는 우모자 보호령Umojan Protectorate의 작전 본부입니다.
(역시나 역사 부분은 많으니 생략;)
44. 우르사Ursa
우르사는 타르소니스에서 테란 연방의 붕괴 이후 테란 자치령의 “유령 요원 사관학교”의 소재지가 되었습니다. (이전엔 타르소니스에 있었음)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등장)
45. 우르토스 III Urthos III (위성)
“당신은 날 그 곳으로 돌려보낼 수 없어.”
ㅡ 중사 매튜 멀도크Matthew Murdoch
우르토스 III 는 작고 광물이 풍부한 위성입니다. 이는 UED 침략 동안 가장 격렬하게 전투가 벌어졌던 영역 중 하나입니다. 이 지역은 편을 너무 많이 바꿔서 마침내 단순하게 ‘고기 분쇄기Meat Grinder'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종종 다중 세력이 연관된 몇몇 전투에 수천명이 죽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자신들의 전쟁 기계에 연료를 댈 광물들을 찾는 이들이 이 지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46. 빅터 5 Vyctor 5
빅터 5는 코프룰루 섹터의 사막 행성으로, 우모자에서 하루 쯤 거리입니다. 이 행성은 길드 전쟁 이후 테란 연방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안정한 날씨 조성이 특징입니다. 후지타 첨탑Fujita Pinnacle 때문입니다. 이 첨탑은 상승 기류와 압력 시스템의 충돌로 발생하는 거대하고 정지된 소용돌이로써, 넓이가 4리그에 높이가 20리그에 달합니다.(1리그는 약 3마일로, 약 4.82km입니다.)
이 소용돌이 안에는 비밀 연구소가 있으며, 연방이 이 행성을 점령한 이후 이 연구소를 장악하여 제노모프ㅡ“저그”ㅡ들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곳은 코할의 아들들이 사라 케리건을 구출한 곳이기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등장. 수도는 락스톤Lockston입니다)
47. 워랜트 VI Warrant VI
워랜트 VI는 코프룰루 섹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켈-모리안 연합이 발견한 거대하며 이상한 미로가 특징입니다. 구조는 지구에서 크레타의 미로와 비슷하며 이는 수천년이나 되었습니다. 몇몇 테란 학자들은 외계인들이 미로를 만들러 지구를 방문했고, 이 곳에 또 다른 하나를 만들었다는 증표로 믿고 있습니다. 한편 연합은 미로를 “과학계Science Community"에게 넘겨줄 의도가 전혀 없습니다. 왜냐하면 광범위한 광물 매장지가 그 곳에 소재에 있기 때문입니다.
(-_- 별의 별 행성이 다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48. 보탄 II Wotan II
보탄 II는 천연 자원이 풍부한 화산 행성으로, 차Char와 레드 스톤과 많이 닮았습니다. 이 행성은 연방 극단주의자가 행성의 핵 깊은 곳에 머서 클래스Mercer class 심판 장치를 폭발시키기 전까지는 원래 평화로운 농경 행성이었습니다. 그 폭발은 이 행성에 천연 자원을 표면에 방출시켰습니다. 현재에는, 많은 파벌들이 이 행성이 제공하는 재화를 채취하기에 충분한 화염 표면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49. 이노스Ynoth
이노스는 코프룰루 섹터 내부 혹은 근처에 소재한 정글 행성입니다. 이전에 알려져 있지 않던 섬이 최근 베일을 벗었습니다. 그 섬은 6개의 거대한 요새가 7번째 요새 폐허를 감싸고 있습니다. 이는 프로토스 예언자 카이어Khyar가 “여섯과 하나”로 이 의문스런 아크로폴리스에 관련해 비밀의 구절들을 씀에 따라 쉘락 부족 사이에서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그가 쓴 작품 중에 한 구절로 “여섯the Six의 지배자들은 유일한 자가 되기 위해 하나를 이용했을 것이다...” 한편, 카이어는 한권 이상의 역사 기록에서 미친 예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맵 중 하나인 아크로폴리스가 있는 행성입니다)
50. 젠Zenn
젠은 원래 우거진 낙원 행성이었으나, 행성을 부양하던 쌍둥이 태양 중 큰 것이 소멸함에 따라 빙하기를 맞았습니다. 젠은 수십년간 잊혀져 있어서, 밀수업자들이나 프린지 지역(마 사라, 차우 사라, 안티가 프라임을 포함하는 테란의 식민지 영역 중 하나; 역주)의 광부들에게 안전한 피난처 혹은 정거장이 되어줄 뿐이었습니다. 이는 이 얼어붙은 행성이 새로운 자치령의 겨울 올림픽 ㅡ 테란 세계 최초의 스포츠 이벤트 ㅡ 장소로 지명됨에 따라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불행한 플라스마 레일 봅슬레이 이벤트가 일어나기 전까진 모든 것이 다 잘 되었습니다...
플라즈마 레일 봅슬레이 팬들이 난폭하고 잠재적으로 폭력적인 주먹을 갖고 있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올림픽 경비 부서에서 가능한 문제를 준비했음에도, 코할에서 온 팀이 인기 있는 브랙시스 선수들을 결승에서 뒤집었을 때 폭동이 일어나리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조롱의 소리침과 증오에 차서 던져진 빈 맥주캔은 이내 가우스 라이플 총격전으로 바뀌었습니다. 젠의 거리에서의 충돌은 도난당한 경비용 전투 차량 골리앗 사이에서 벌어졌습니다. 공격은 행성을 가로질러 산불처럼 퍼져나갔고, 이내 이 황량한 세계의 목숨을 건 투쟁이 되었습니다. “폭동Riot” 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고, 비록 ‘코할 열 블리스터Heat Blister’와 ‘브랙시스 빙하’ 모두 승자로 나오진 못했음에도 그들의 봅슬레이 스포츠에 대한 열광은 줄어들질 않고 있습니다.
(-_-; 이거 좀 개그 설정인듯; 역주)
(젠을 배경으로 한 맵으로는 빙하기Ice Age가 있습니다)
외곽 행성들
많은 행성들은 코프룰루 섹터 외곽 지역이나 그 근처에 소재해 있습니다.
1. 아이어Aiur
아이어는 프로토스의 고향 행성으로, 한 개의 황색 별과 함께 항성계에 위치해 있으며 달과 유사한not unlike 하나의 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어는 많은 식물들로 뒤덮혀 있고 우거진 정글을 갖고 있는데, 벵갈라즈(고양이와 유사한 아이어 토착 동물; 역주)과 같은 생물들이 삽니다. 아이어는 사나운 바다와 폭풍이 잦은 날씨를 갖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어의 여름 폭풍은 고원 여럿에 걸쳐 나타나서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베카 로Bhekar Ro
베카 로는 코프룰루 섹터에서 먼 거리에 있는 행성입니다. 이 행성은 거친 날씨의 우중충한 회색 하늘과 척박한 토양을 갖고 있으며 주황색 별을 따라 공전합니다.
3. 브랙시스Braxis
“젠장할, 이 곳은 불과 유황으로 채워진 일종의 고문실 같군! 글쎄, 브랙시스의 얼음과 눈 속에서 복무를 하고 나면, 내가 보기에 지옥과 이 곳이 다른 점은 지옥이 조금 더 따뜻하다는 것 뿐이지...”
ㅡ 하사 막스 레디무스Max Redimus ㅡ
브랙시스, 얼음 행성인 그 곳은 국제 지구 이사회United Earth Dictorate, UED의 원정군이 코프룰루 섹터에 이르렀을 즈음에 테란 자치령의 요새였습니다. 그보다 훨씬 이전에, 이 지역은 프로토스 식민지로, 이름은 키라도르였습니다. 이는 프로토스의 투쟁이 격해지고 의문의 폭풍이 몰아쳤을 때 그들에게서 버려졌습니다.
거칠고 가차없는 땅으로, 이 지역은 식물이 거의 살 수 없게 하는 두꺼운 영구 동토층으로 싸여 있으며 겨울 폭풍이 지속적으로 평원을 쓸고 지나갑니다. UED 함대가 처음으로 도달한 곳이기에, 지구로부터 가장 가까운 코프룰루 섹터 행성이라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브랙시스는 우르사돈Ursadon의 고향입니다.
4. 브랙시스 알파Braxis Alpha
브랙시스 알파는 보라색 고리가 있는 행성으로 스타크래프트2 트레일러에 나타납니다.
이 행성은 산업 황무지와 산악 지역이 조화되어 있으며, 험준한 바위 지층과 공장 같은 파편, 이를테면 산악면mountain faces에서 튀어나온 풀린 톱니바퀴나 터빈으로 뒤덮혀 있습니다.
(우주상에서 브랙시스 알파는 벨쉬르와 비슷해 보입니다.)
5. 죽은 자의 바위Dead man's Rock
“죽은 자의 바위? 얘기할 게 별로 없군. 네가 꼭 숨어야만 한다면 그러기에 좋은 장소라네. 꺼림찍한 짓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지. 만약 그게 네가 찾던 바라면. 자치령Dominion은 이에 대해 알고 있지만, 그들은 절대 거기에 가지 않을 걸세.”
ㅡ R. M. Dahl, 그녀의 목적지를 논의하며 ㅡ
죽은 자의 바위 ㅡ 공식적으로 D-3974로 지정된 ㅡ 는 테란 자치령의 우주에서 가장 먼 무법 행성입니다. 자치령은 이 행성의 존재를 알지만 내버려뒀는데, 다스리기에 너무 어렵고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정착지는 낙원Paradise이라 불리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잘못된 것을 행하거나 선언할 때 가는 곳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범죄 보스는 전직 용병이었던 에썬 스튜어드Ethan Stewart였습니다.
6. 가이라스Gyras
가이라스는 코프룰루 섹터 근처에 소재한 행성이며 영원한 투쟁Aeon of Strife동안 유명한 전장이었습니다. 영겁의 시간동안 자라난 고대의, 사악한 피의 원한이 실제로 ‘성능 실험대’Proving Ground(래더맵 중 하나였던 프루빙 그라운드; 역주)에 수천의 프로토스 전사들의 생명력으로 가득차게 하였습니다. 그 곳에서의 원한은 카스Khas가 카다린Khaydarin 수정을 사용하여 그 곳의 시합장을 파괴했을 때서야 비로소 끝나게 되었습니다. 그 땅은 지금 영광의 투기장으로 정화되었습니다. 비록 가끔씩 전사들이 개인적인 일로 다시 돌아와 정착하긴 하지만 말입니다.
* 래더맵 프루빙 그라운드의 배경입니다.
7. 샤쿠라스Shakuras
샤쿠러스는 암흑 기사단의 고향 행성입니다.(;모두 알다시피-역주)이 행성은 적어도 한 개의 위성을 갖고 있고 가스 행성Gas giant으로 보이는 항성 계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이어(프로토스의 고향)과는 대조적으로, 샤쿠러스는 식물이 자라지 않는 행성입니다.
이 곳은 또한 익룡과 유사한 비행 파충류인 카카루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이 행성은 태양의 암화Darkening로 인해 어두웠습니다. (하지만 젤나가의 사원을 작동시킨 이후 해가 뜨게 됩니다; 역주)이전에 존재하던 생명체의 골격이 행성 전체에 흩어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행성은 젤나가 사원의 고향입니다.
수도는 탈레마트로스Talematros(저그 미션 7번에서 털린 그 곳; 역주)입니다.
칼라이Khalai의 주요 거주지는 뉴 안티옥New Antioch입니다.
(샤쿠러스에 관한 다른 설정은 양이 꽤 되는 관계로 따로 번역해야 할 듯 합니다.)
8. 즈가쉬Zz'gash
즈가쉬는 코프룰루 섹터 외곽에 위치한 것으로 보이는 사막 행성입니다. 언제인가 저그가 이 행성에 내려와 행성의 듄 러너Dune Runner를 스웜에 포함시켜 저글링으로 동화시켰습니다. 이 황량한 행성에서 보여지는 다른 동물들은 멸종했습니다.
아, 처음으로 해보는 번역인데요.
첫 작 치고는 대상을 좀 잘못 잡은 것 같습니다.
행성들이 무슨 58개나 돼 ㅜㅜ
그것도 주요 행성만 수록된 게 아니라 각종 소설에 나오는 잡동사니들을 모두 긁어모은[...]
.
.
그래서 번역하는데 무려 8시간이나 걸렸다는 사실. (완전 피곤해 죽겠음-_-;)
하다보니까 꽤 재밌는 내용도 있습니다.
13번 그나키 프라임에서 우박 맞아 죽은 거에선 정말 웃겼어요;
50번 젠에서 봅슬레이 하다가 전쟁 일으킨 것도 그렇고[....]
번역하다 보니까 여러 팬픽이나 맵들에서 정말 못 들어본 행성들이 많이 있더군요.
실력 상 몇 가지 오역이 있을 수도 있는데 양해해 주시길~;
p.s 음역이 잘못된 부분이 있었군요. 그에 따라 Wotan워탄->보탄, Jotun조튼->요툰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에러가 발견되면 지적해주세요.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