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의
기본 개념
상대 저그의 빠른 저글링류 때문에 수정탑 정찰 등 빠른 정찰을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초반부터 일꾼 한기 빼는
것은 그만큼 자원 손해라 생각합니다.
초반에 자원을 풍족히 가져가면서 정찰도 느긋하게 가고 빠른 저글링에도 안전한 빌드를 연구하다 만들어졌습니다.
전에도 말씀 드렸던 2/2/2 빌드 업그레이드판이라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빌드오더
9 수정탑 (입구쪽)
10 탐사정(연결체2증폭-정찰을 최대한
늦추고 탐사정의 동선을 줄여 자원 채취율을 최대화 하기 위함입니다.) .
* 이후 상대 정찰 전까지 증폭
모음
14 관문 2개 건설 후 정찰 (입구쪽에 병력 이동할 정도의 공간만
남기고 관문으로 막습니다.)
15 융화소
16 수정탑 (탐사정 한기 입구쪽 진입로에 홀드합니다. 4인용맵 같은 경우 6,7,8못 류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저글링이 오면 올라오기 전 수정탑이나 관문으로 입구를 완전히 막습니다)
* 이쯤이면 상대 1차 정찰 타이밍인데
6,7,8못 류면 입구 상황 봐서 수정탑이나 관문으로 막고 관문 두군데서 증폭 돌려서 빠르게 광전사 생산해서 막습니다. 뭐 막으면 거의 승기 잡는거니 이후 생략.
광전사 2기가 동시에 나오므로 정상적인 2관문
체제 보다 막기 수월합니다.
만약 빠른 저글링류가 아니면 광전사 뽑지 말고 빠르게 두번째 게스 올려주고 인공제어소 올려줍니다.
이 후 모아 놓았던 증폭은 연결체에…
빌드의 장점
이 빌드가 원 관문 인공제어소 빌드보다 인공제어소 타이밍이 약간 느리지만 게스 확보는 다를 것이 없고 오히려 저그에게 빠른 2관문이라는 심리적인 압박을 줌으로써 저글링 압박이 없기 때문에 2게스를
더 안정적으로 빠르게 캘 수 있습니다.(원관문 같은 경우 관문 추가되기 전 타이밍을 노려 지속적인 저글링으로
입구를 두드리는 경우가 많죠.)
결국 빠른 타이밍의 4차관 올인 빌드만 아니라면 인공제어소 타이밍이 약간 느린
것 빼고는 초반을 안정적으로 넘어 가면서 자원적으로도 풍족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이 후 운영은 원관문 인공제어소 빌드와 같이 운영해 주시면 됩니다.
4차관,2관문 공허 멀티,2관문 4파수기
멀티,멀티 하면서 4차관 빌드 등 손에 맞는 전략 선택해서
구사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황별 운영법은 리플 참고 하세요.(허접하니 심시티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