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8,9,10,11(가스트릭),12(2가스트릭) 을 채운후 대군주를 뽑고,
13까지 채워 산란못을 지은뒤 15까지 일벌레를 생산함.
시간측정은 13후 200광물을 모으는 시점과 15번째 일벌레가 완성되는 시점.
시간은 게임상의 시계를 활용
결과
13후200 이후 15완성
6 1:57 2:38
7 1:54 2:34
8 1:49 2:28
9 1:48 2:24
10 1:48 2:26
11 1:49 2:26
12 1:50 2:25
가스트릭은 큰 도움이 되지 않고 허공에 광물이 산화된다는걸 생각했을때
아슬아슬한 앨리전or자원전 상황이 도래했을때 아슬하게 산화된 광물이 있다는 것은 손해이며
9군주or10군주가 가장 좋다
추가실험2
실험방법 6~12군주 후 14까지 채워서 300광물을 모으는 시점
전제조건
선부화장빌드에서 부화장을 짓기전에 정찰을 가거나 상대의 방해등은 전무하다고 가정
미리 부화장을 지으러 내려가는 컨트롤은 맵을 타는 경향이 있으므로
깡다구로 무조건 전원 광물을 캐며300까지 모음
어차피 한기를 언제 빼느냐의 차이가 있더라도 결과는 똑같다고 가정
결과
14후300
6 2:13
7 2:10
8 2:06
9 2:06
10 2:05
11 2:08
12 2:08
결론
1초수준의 차이는 오차로둠.(광물배치, 일꾼랠리, 일꾼겹침으로 인한 헤매기등)
그렇더라도 가스트릭은 무의미함.
여기서도 8,9,10 군주의 경쟁구도
최종결론
당신이 13못을 하건 14앞을 하건 12이하 노대군주로 뭔가 지을 생각이 아니라면,
대군주를 뽑고 뭔가 지을생각이라면 가스트릭은 무의미하다.
8군주는 오차를 감안해도 그리 좋은 판단은 아니라고 생각되고
9or10군주가 가장 최적화 되어있다.
1초차이는 실험자의 실험상황등으로 오차가 생길수 있으니,
9군주나 10군주 빌드를 쓰던 사람은 쓰던대로 손에 익은대로 쓰는것을 추천.
가스트릭은 말리고 싶음.
안하던 사람은 굳이 할 필요없음(오히려 약간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