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롤 위치닥터
1) 센트리워드
마나 50 - 기본 기술
체력은 200입니다.
시전 즉시 투명화가 됩니다.
낮이든 밤이든 같은 시야를 공유합니다.
시야범위는 공중유닛이 낮에 보는 시야로, 아마 이것이 밀리상에선 최대치일겁니다.
센트리워드는 투명유닛도 보게 해주며, 최대시야를 공유하므로 최고의 정찰기능이 아닌가싶습니다.
객관적인 비교를 하자면,
파시어 파싸이트 2렙과 모타팀의 플레어의 범위가 같은데요..(모타팀은 역시 사기군..)
아케인타워/고블린 연구소의 리빌, 파싸이트 1렙보단 좋고,
모타팀 플레어/파싸이트 보단 약간 안좋습니다.
맵은 놀우드
한번에 샘, 멀티지역을 체크하는군요.
2) 스테이시스트 트랩
마나 100 - 어뎁터 기술
이건 주로 텍스트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체력은 100입니다.
-스턴시간
영웅 2.5초.
유닛 6초.
스턴오크라는 전략이 있는데, 사실상 워스톰프와 트랩만 있으면 무한 스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전략이 상상처럼 잘되진 않는게 문제이지요.
여기서 한가지 더 알아야할 점은, 작동 범위와 스턴 범위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유저가 사용할 때 나오는 범위는 스턴 범위로, 작동 범위가 아닙니다.
-범위
작동범위 250.
스턴범위 400.
-지연시간
10초.
이 트랩은 작동하려면 박고나서 무조건 10초가 지나야합니다. 10초가 지나면 워드가 투명해지며, 작동범위내(250)에 적이 존재한다면 그때 투명화가 잠시 풀리고 터지는 것이지요.
터지기 전에 투명화가 살짝 풀리지만 사실상 그건 1초도 안되는 시간 같습니다. 교전 중 트랩을 작동하는 순간 제거하는 건 거의 불가능이라고 봅니다.
250 범위
400 범위
3) 힐링 워드
마나 200 - 마스터 기술
범위는 500입니다.(시전범위와 같으므로, 충분한 거리에서 시전한 위치닥터까지의 거리까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30초 지속입니다.
초당 총 체력의 2%를 채워주므로, 총 60%를 채워줍니다. 체력이 많은 유닛일수록 더 많은 절대량을 채워준다는 의미이지요. 제한 없이 범위 내의 모든 유닛 체력을 채워줍니다만, 체력이 5이므로 상대방으로선 재빨리 처리하는게 상책입니다.
참고로 체력의 샘은 1%씩 채워주므로, 즉, 워드가 2배의 효과를 줍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상대방이 체력의 샘에 있을때 교전을 피하면서, 힐링 워드를 박은 상대는 무시하고 싸우는 유저가 많은 듯하여 씁니다..
2. 아이템
1) 센트리 워드
모두 위치 닥터 기술과 동일합니다만 10분 지속이 아니라 5분 지속인것이 다릅니다.
2) 와처 워드
파란색 무적 센트리 워드입니다.
모두 같습니다만, 무적인 것이 다릅니다.
3) 힐링 워드
위치 닥터의 기술과 100% 동일합니다.
3. 총평
-모든 워드류는 디스펠 가능 및 컨트롤 매직에 지배가 됩니다.(예외 있음-서펜드 워드, 와처 워드)
-모든 워드류는 시전범위가 500입니다. 이는 위치 닥터가 힐링 워드를 꼽으면 딱 자신까지 힐의 영향을 받는다는 소리입니다.(예외 없음. 물론 와처워드는 아이템 먹는 곳에서 생성되니 해당 사항 자체가 없습니다.)
4. 예외
1)서펜트 워드
마나 30 - 영웅 쉐도우헌터 기술
1레벨 체력 75
2레벨, 3레벨 체력 135
체력 회복합니다. 4초당 1씩.
와드이지만 생물체인가보군요...
마법 면역으로, 매직공격타입 및 마법으로 와드를 공격못합니다.
능력상 사기적이지요... 데미지도 3레벨 때는 41-49로, 윈드라이더와 동급 수준입니다.
40초 지속에 6.5초마다 한번 사용가능합니다. 블리자드가 밸런스를 맞출려고 노력한 흔적같습니다.
쿨다운에 소수점이 있다니.. 이렇게 되면 최대 6개까지 가능하지만 그렇게 되면 1초만에 1개가 사라지므로 사실상 사람은 5개까지 꼽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손으로 하면 시전시간이 돌아오자마자 순식간에 박는 건 불가능이므로.. 6개 꼽는것을 보려면 컴퓨터를 시켜야할겁니다.
어쨌든 5개도 가히 사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힐링웨이브/헥스/서펜드 와드 중 2개를 고르기란 고역이지요.
물론 쉐도우헌터는 유저 실력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든 기술이 사기적으로 좋은대신(궁극은.. 팀플만) 영웅자체의 기본능력은 약하기때문이죠. 완벽한 영웅은 없는듯합니다.
2) 아이템 감시자의 룬으로 소환되는 와처 워드
무적입니다. 영구지속입니다. 나머지는 센트리 워드와 같습니다.
그러나 재밌는 소문이 옛날에 있었습니다.
디스펠은 안되지만
디바우어 매직에는 영향을 받아서 사라지진 않지만 마나는 차오른다??
과연 사실일까요?
저의 실험결과에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패치되었거나 원래 없던 사실이겠지요...
물론 제 실험이 잘못되었을수도 있습니다.
이 실험은 스샷찍기가 애매해서 올리지 않겠습니다.
5. 본인도 몰랐던 놀라운 사실
힐링 워드는 오라를 내뿜습니다. 이건 워크 맵에 대해 조금 관심있는 분들은 모두 아는 사실이지요.
하지만 이것이 밀리에선 놀라운 효과를 나타냅니다.
위에선 60%를 채워준다고 했지만 실제로 위치닥터의 체력은 더 차올랐습니다.
또한, 범위도 더 오버했구요. 이게 다 오라이기때문입니다.
영웅이 죽어도 곧바로 오라가 사라지지 않듯이, 워드의 시간이 다되어도 2초가량은 회복오라가 남아있기에 4%정도 더 차오른것이지요. 또한 오라의 범위 역시 실제 범위보다 더 넓게 작용되는 것입니다.
이 말은 샘물도 오라를 가지고 있어서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샘에서 멀어질때 치유이펙트가 좀 오래가는걸 대부분 유저들이 느끼셨을겁니다. 이 원리이지요.
여기서부터는 좀 어렵게 이야기하자면,
효과 범위와 시전 범위가 수치상 같아도 게임에 나오는 원범위에는 맞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힐링 워드는 그 원범위를 무시하고 정확히 자기 시전 범위와 효과 범위가 맞았습니다.
보통 기술은 원범위가 정확합니다만, 예외로서 앞으로 힐링워드를 사용하실 때에는 시전할때 나오는 원범위보다 넓은 효과를 가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는 확실한것이 아닙니다. 단순 힐링워드 범위가 버그일수도 있습니다.. 실험 중 알아낸것이 400인 스테이시스 트랩 스턴범위와 힐링워드 500범위가 같았다는것입니다. 확실한것은 오라가 사라져도 잠시동안 잔존은 확실합니다만, 최초 적용시 범위가 500을 넘느냐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미지에서 62%가 아닌 64%임을 정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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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환영합니다. 고생했어요..
태클환영입니다만 그러나 읽지도 않고 올리시는건 사절입니다... 미라클비전에 그런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아래 워드관련 실험 보고 오류가 많아서 필받았다가 모든 와드류를 다 해버렸습니다.
다음에도 필받으면 간단한 실험 하나 더해보겠습니다. 모타팀의 능력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