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나엘의 씹사기 유닛 탈론의 변신 후와 변신 전의 효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탈론의 능력입니다. 이동속도 보통 공격속도 보통에 사정거리 600입니다.
금135, 마나20을 잡아먹고 인구수 2를 먹으며
2레벨의 경험치를 주는 유닛입니다.(시즈엔진과 같습니다 -ㅁ-)
새의 능력입니다. 이동속도 빠름 공격속도 보통에 사정거리 600입니다.
탈론이 호크에게 200가량의 hp를 깎고 진 모습입니다.
새가 호크한테 hp100가량을 남기고 이겼네요.
탈론이 프웜한테 그야말로 흠집(!)만 내다가 죽은 모습입니다.(-_-)
새는 그래도 좀 깎고 죽네요. 350가량의 피해를 입히고 넉다운
탈론이 가고일의 hp를 168가량 남기고 죽은 모습입니다.
새가 가고일의 hp를 217까지 깎고 죽은 모습입니다. 가고일의 경우, 공중전에 강하기 때문에, 탈론에게보다 새한테 강한것 같군요.
윈라를 설설 긁다가 녹아버린 탈론입니다.
새는 330가량의 hp를 깎고 죽네요.
이번에는 윈드라이더와 페어리파이어를 걸지않고 싸워봤습니다. 페어리파이어를 걸고 싸울때는 페어리파이어를 거느라 한대 맞고 시작하게되기때문에, 걸고 싸우나 안걸고 싸우나 완벽하게 똑같은(-_-) 결과를 낳는군요. 페어리파이어가 교전시 위력은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는 결론입니다.
이번엔 공중전으로 갈때 자주 나오게되는 히포그리프와 윈드라이더를 붙여보았습니다. 히포가 100이상의 hp를 남기고 이기지만, 지속되는 독뎀으로 46까지 감소가 된데다, 윈드라이더가 원거리 공격타입이라 쌓이면 쌓일수록 강해진다는걸 생각해봤을때, 동일 수 정도에선 윈라가 유리할거라는 상상을 할 수 있습니다.(물론 인구수가 두배차이라는게 안습..)
이번엔 번외로 아래에 트랩이 10초만에 터진다는 미라클 비전 결과가 있어서 해본건데요... 찍은지 16초 후에 터지는거 맞습니다..(이거 약간 기분이 나쁘네요/ 미라클 비젼에 글을 올릴거면, 잘못된 자료는 올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실험은 여기까지네요.
결과를 내리자면
1. 휴먼과의 공중전에서 호크와 싸울때는 새로 변신해서 싸우는 편이 나음, 하지만, 쉐클에 걸릴수있으니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판단 필요/(우방휴먼과 싸울때 나올수있는 상황이겠죠?)
2. 프웜을 상대할때에는 탈론이 변신해서 싸우는게 유리하지만, 디스가 없을경우 싸이클론이 더 중요한 경우가 많으니, 이것 역시 상황에 따라 변신 판단 필요함(자기가 111전략을 자주 쓴다면야 상관있을까?)
3. 굴고일 상대로 혹시 윈드올려서 막게되면 탈론 끄적거릴생각하지말고 그냥 닥히포.. 혹시 탈론이 있었다 해도 변신하면 더 발리니까 걍 탈론인 상태에서 데나,리치 띄우고 상대..
4. 가장 많이 보게 되는 상황인데, 상대 오크가 패멀가져갔을경우 윈라가는 경우를 많이 보게되는데, 이때는 활용중이던 탈론을 변신시켜서 싸우는게 훨씬 유리...(인구,가격 모두 봤을때 탈론이 변신해서 싸운다면 윈라한테 절대 꿀리지 않음, 하지만, 역시나 대공에는 또 히포가 탈론보다 좋으므로, 변신탈론으로 싸우다가 자연스럽게 히포체제로 전환하는게 좋을 것 같음)
5. 페어리파이어.. 교전 능력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오캐로 전원한테 걸면 제대로 마나낭비..)
6. 변신탈론의 공중능력이 별로 꿀리진 않는다. 히포가 너무 본좌라서 밀리는 것일 뿐.. 탈론체제를 쓰다가 상대가 공중체제로 가게되면 주저없이 탈론을 변신해 상대하고, 지어진 윈드에서 차차 히포를 충원해가며 상대하자!
더 귀찮은 분들을 위해 더 간단히 요약하면
-변신탈론! 쓸만합니다
아 깜빡하고 안썼는데, 새는 또 원거리 공격이기때문에 모이면 모일수록 강하다는 이점을 깜빡했네요. 체감상 래더게임에서는 위의 내용보다 훨씬 좋을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