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heMV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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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04-11 20:56:07 KST | 조회 | 442 |
제목 |
티어간 밸런스에 대한 해답을 찾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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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현시스템에 대해서 살펴보죠.
능력치 : 1티어+20업 = 2티어
2티어+20업 = 3티어
3티어+20업 = 4티어 => 1티어+60업 = 4티어
전직비용 : 1티어+10티어값 = 2티어
2티어+10티어값 = 3티어
3티어+10티어값 = 4티어 => 1티어+30티어값 = 4티어
문제점! 4티어가 오버스펙이 되었다!
=> 이말은 곧, 1~2사이, 2~3사이, 3~4사이에 상위티어 어드밴티지를 주려다 보니 그 정도가 심해져서
극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된 것이죠.
티어업 패치가 느려지면서, 2티어에 성자가 많아진 탓인지 4티어의 오버스펙이 크게 와닿게됬죠
이제는 후발대로 시작한사람들의 경우에, 무조건 티어업을 빠르게 하는게 최고시 되지요
=> 하지만 xpworld의 취지는 웬만큼 업그레이드를 갖춘 유닛이라면 티어간 밸런스가 맞도록 설정
되어있다죠.. 상위티어에 메리트를 주는건 당연한거지만 (이런저런이유로) 오버스펙이라는게 문제
1. 방어력 적용 계산식이 문제다.
다음은 skyris님이 올려주신 글
http://www.playxp.com/xpworld/freeboard/view.php?article_id=1804790&category=9508&search=3&search_pos=2&q=sky
2. 능력치와 전직비용사이
조정필요
3. 백팩
구현되지는 않았지만, 지금도 힘든데 지금방식대로라면 구현되고나면 말이안됨
1에 대한 해결책
1
위습
190
-
0
노멀
미디엄
2~4
140
-
2
?????????
190+200
-
0+20
노멀
미디엄
2+20~4+20
140
-
위와같이 공방타입/쿨 까지 똑같은 2티어유닛이 존재한다고 했을때
공/방/체 모두 노업 상태에서 대결했을때 완전히 비등하게 다음티어 케릭을 만듭니다.
그후 +20업씩만 딱 해주면 해결이 되겠지요.
특히 주목해야할 부분은 방어력이 20이 된다는 것인데,
이러면 skyris님이 올려주신 방어력 문제도 해결이 되지요!
2,3에 대한 해결책
두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생각해보았습니다.
1) 10업값으로 15업해준뒤 백팩을 모두 동일하게 o x x x x 로 해준다.
최대 백팩수를동일시하지 않으면 티어간 격차는 절대 줄일 수 없어요
2) 10업값으로 10업을 해준다. 즉, 스텟상에 메리트는 없다.
하지만 1티어업당 백팩을 하나씩 뚫어준다.
이렇게하면, 백팩하나 뚫는가격을 적절하게 조종하여 전직비용을 충당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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