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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9-11-19 19:20:36 KST 조회 574
제목
[토론] 방업 100 업 문제있다

현재 방어 100업을 하게 되면, 데미지가 무려 85.71% 감소하게 됩니다.

전 이러한 심각한 데미지 감소율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토론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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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2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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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음.
Stardust_Styner (2009-11-19 19:2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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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100만찍으면 뎀지 감소율이 현저히 감소하는거니까... 문제가 있을지도
아이콘 블러드바이블 (2009-11-19 19:2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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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에서 매직과 피어싱이 75% 나 감소되는 부릉이는 까야합니다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2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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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도 그땅소리 할 건가요?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22:23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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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보다 우선 공격력 밸런스 먼저 해소해야할듯..
데미지 감소율을 줄이면..
기본공격력이 같은급 유닛에 비해 낮은 경우는..
패널티 일꺼 같은데..
[블랙레이븐] (2009-11-19 19:2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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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에콜 성자님 말에 공감합니다. 뎀감소율이 줄어든다면 그만큼 공뎀 자체가 높은 유 닛이 빛을 볼테니까요 ;ㅅ ;
[MD]카파 (2009-11-19 19:2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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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이라도 없으면
애콜댄스를 춘 다음 리치킹에게 기도를 드리고 공격하는
애콜라이트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oLRo (2009-11-19 19:2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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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데미지 감소율을 줄이기엔 훼신님들의 투자가 아깝겠죠 .........
-세류- (2009-11-19 19:2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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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방어무시템 나온대잖솜
잔영의_진유온 (2009-11-19 19:2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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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만...100방어정도는;
-세류- (2009-11-19 19:2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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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 크리티컬시 방어력이 무시됩니다 라던지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26:11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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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무시템 도 어차피 확률인데..
그러면 공속빠른유닛이 훨씬 유리함..
안그래도 불리한 공속느린유닛은 점점 더 안좋아지는것이죠..
지금 치명타만 해도 확률자체가 공속빠른유닛이 더때리기 때문에 좋은데..
뎀감소율 떨구면 그만큼 더 패널티가 점점 커지는것이구요..
밴시 (2009-11-19 19:26: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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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보다는,
솔직히 티어차이라지만
말도안되는 기본공격력들이
더 시급하다고 봅니다.
그래봐야 티어업글비용 얼마나 한다고
기본공격력이 100이넘게 차이나나요.
루저드라군 (2009-11-19 19:2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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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방어무시템의 도입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몇몇캐릭터에게 방어무시스킬을 주는걸 생각을 해봤지만...
그럼 곧바로 밸런스붕괴......(사람들이 다 그거만 할테니까요)
아이콘 에블로이르 (2009-11-19 19:26: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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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업이 넘어가면 몹시 조금밖에 방어%폭이 증가하지않는데
마자의 스킨은 데미지로 깎는건 사기입니다. 마자도 데미지감소말고 방어력 업으로 바꿔주세여.

초반(갓 전직)에 너무 방업만 찍어야 되는것같긴한데
해결책은 잘 모르겠음 ..
아이콘 에블로이르 (2009-11-19 19:27: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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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고티어의 시작부터 너무 센 데미지도..
누구는 100업하고 누구는 전직했는데 같다니 ㅠㅠ
oLRo (2009-11-19 19:2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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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을 아무리 올려도 방어력에 무릅꿇는게 현실이거니와.....쩝
Stardust_MiKAEl (2009-11-19 19:2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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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서리스계열은
100위안에 들어도 위에 만나는게 대부분 방100이상괴물아니면 상성 or 마법이뮨계열이라
굳이 방어보다는 매지컬 패치부터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28:40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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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감소율 손대면 오히려 밸런스 무너질것 같은느낌입니다.
티어간 밸런스나 동티어라도 지금 밸런스 안맞는데..
그상태에서 방어감소율 손대면 진짜 엄청나게 차이날듯 싶네요..
아이콘 블러드바이블 (2009-11-19 19:2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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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니까 크리시 방어무시 ㄱㄱ!!
ㅁㄴㅇㅁㄴ 크리시 방어무시 ㄱㄱ!!
아이콘 에블로이르 (2009-11-19 19:2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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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티컬때 방어무시는 너무 다이스갓이 크게 작용할것같은데요..

데미지 20~40 받다가 몇백 받으면 ..
아이콘 도살드라군 (2009-11-19 19:3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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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생각해보니까 이런방법도 있군요
공격력 대비 방어율 로

공격력에 대한 것 상향을!
아이콘 지간스쿠드 (2009-11-19 19:3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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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데미지 감소율은 별로 큰 문제 없다고 봅니다... 방 100 찍는게 쉬운 일도 아니고, 지금 갑자기 감소율을 줄이면 현재 방 150이상 찍은 굇수들만 더 좋아지게 되는 것 같네요.
그리고 그나마 모든 유닛에게 평등하다고 생각되는게 방어력이라고 생각합니다.(제일 높은게 4티어 나이트 그래봤자 8이죠) 대신 공격력은 티어별로 천차만별이고 특히 4티어로 가면 심하게 뻥튀기가 되죠.
결국 방어율 하향으로 손해보는건 대부분의 저티어 유닛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뉴비-타군] (2009-11-19 19:3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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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곡일은 말이 없다.. 의미가 없다.
아이콘 블러드바이블 (2009-11-19 19:30: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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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어떰.. 드라한테 크리뎀 아무리 잘떠도 1000간신히 넘던데 -ㅅ-
키호티즘 (2009-11-19 19:3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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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공업과 방업의 밸런스가 좀 안습인게 좀 그렇더라고요
저도 위에 휀시님이 말씀하신 티어간 차이도 좀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고요
그렇다고 뭐 다른거 지금 바꾸면 난리날 것 같고
그냥 방업시 올라가는 데미지감소율 텀을 좀더 늘리면 안될까요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31: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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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문제 없는 것 같구먼.
[뉴비-타군] (2009-11-19 19:3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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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럼 부릉이 하향 좀
oLRo (2009-11-19 19:3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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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모든것을 짓밟을수 있는자만이 할수 있는말!!!!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3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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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끄러워요 질리지도 않나?
밴시 (2009-11-19 19:3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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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시즈엔진 솔직히
기본공격력 165~200 은 아니라고봅니다.
보통 유닛들이 저정도의 공격력을 만드려면 못해도
100업인데 100업이 솔직히 그 티어업글에비해 말도안되는 공격력이라고봅니다.
건물아머인데 저렇게까지 공격력이 높을필요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33:55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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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지금 체공방 중에서 저티어가 고티어보다 유일한게 싼게 방어입니다.
4티어랑 동급 스텟 만들려면 저티어는
체업과 공업에서 돈을 무지막지하게 더쓰는데..
뎀딜 하향 패치는 진짜...
저티어 죽이는 패치..
4티어 기본뎀 자체가 우주라서..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3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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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릉이 까자고 하는 토론 아님.

주제 벗어나지 마요.
밴시 (2009-11-19 19:3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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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시즈엔진만을 두하고한게 아닙니다
다른 타 유닛들을 대표해 그나마 제일 높은것을 예를 들었울뿐이에요
글쓰나 타 공성무기들은 공속이 느리니 그렇다 이해를 하겠지만
솔직히 너무 높다고 생각치 않으신가요.
아이콘 블러드바이블 (2009-11-19 19:3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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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부릉이는) 방업 100 업 문제있다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3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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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랙님이 리더 할 때만 해도 별말 없었음.
[뉴비-타군] (2009-11-19 19:3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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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을 %가 아닌 공격력을 깍는 형식은 어떤가요
예를 들어 방어가 2가 공격력 1을 상대 공격력에서 뺸다는식으로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39:24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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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어드 체력860 방어1 피어싱 언아머 186~207 공속 190 마나 200
윈드라이더 체력1120 방어 3 피어싱 라이트 170~185 공속 200
크립트핀드 체력850 방어0 피어싱 미디엄 98~117 공속200

같은 4티어 피어싱 유닛임에도 스텟차이가 이렇게납니다.
인베넘드스피어,웹,슬로우포이즌 모두 좋은 스킬이므로 스킬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아이콘 지간스쿠드 (2009-11-19 19:3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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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수치로 해도 결국 손해보는건 저티어죠... 몇몇 공성병기 빼면... 만약 절대수치로 바꾸면 고티어 공격력 하향패치도 같이 해야 할겁니다.
아이콘 두렉2 (2009-11-19 19:4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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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4티어
하위 티어에 비해 월등히 체력과 공격력이 좋으니 방업의 효율 역시 하위티어에 비해 높죠.
Endless.Pain (2009-11-19 19:4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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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보다는,
솔직히 티어차이라지만
말도안되는 기본공격력들이
더 시급하다고 봅니다.
그래봐야 티어업글비용 얼마나 한다고
기본공격력이 100이넘게 차이나나요. (2)

Q_Q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4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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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많이함.
아이콘 두렉2 (2009-11-19 19:46: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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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방어력은 일정 수치를 넘어가면 큰 의미가 없는듯함.
말이야 방어력 1 올라갈때마다 체력 6%증가효과라 하는데 150이나 160이나 아예 감소를 안하거나 1정도밖에 차이 안남.
아이콘 에블로이르 (2009-11-19 19:5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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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100에 너무 많이 감소된다고 그걸 또 줄여버리면
초반에는 더 방업하느라 바쁠것같음.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50:59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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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확실히..
제 애콜도 방어 100에서 130까지 올렸는데 거기까진..
뭐 나름 약하게나마 효과있게 줄긴하는것 같은데
좀.. 점점 미약해져서 그다지..
처음엔 방 150까지 찍으려다가 좀 아닌거 같아서 나중에 찍으려고 멈췄음
아이콘 두렉2 (2009-11-19 19:5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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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갈수록 체력이 제일 효율성 높은것 같습니다.
단지 체력 회복이 문제라 그렇지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52:57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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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그렇고 얼마나 낮출지는 모르지만..
크립에게 썰릴수도....
그늘숲은 방어력빨로 잡기 시작하는거라봐도 과언이아닌데..
Endless.Pain (2009-11-19 19:5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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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티어 고티어 기본 공격력좀 어떻게............
티어 올라가는거 얼마나 한다고
저티어 보다 공격력이 100도 넘게 차이가 날 수 있나요
100업할돈이면 얼마인지...................진짜 눈물남
아이콘 에블로이르 (2009-11-19 19:5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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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이 가장 좋은게 사실인듯.
미트웨건 디지즈 최대값좀 시켜줘요 48이라니 말도안되.
WCB_Love (2009-11-19 20:0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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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방어력도 방어력이지만 상위티어 유닛들의 무시무시한 공뎀은 좀너프가 있어야한다고봅니다. 극강공뎀은 레인지유닛이 많은데 대표적인 케이스가 드라나 핀드정도있겠네여..
아이콘 FS_Practice (2009-11-19 20:1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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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웨건 디지즈 최대값 20으로 ㄱㄱ
아이콘 데피아즈단 (2009-11-19 20:1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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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티어 공격력 뻥튀기는 시기 늦은 업데이트 때문에 성자급들의 공/방 에 맞춰가다 보니 좀 비합리적으로 조절된 거 같습니다. 공격력이 180 인데 방어력이 10 그정도로 시작하는 것부터가 좀 이상하네요.
아직은 베타버젼이니까 여러가지 시도들을 해 볼 수 있겠지만 뇨신님이 와우시스템 많이 도입하시니 '업' 보다는 '장비' 로 공/방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봐요. 그럼 방어도는 어느정도 한계를 가질테니까 82.71% 까진 가진 않을 것이구요. 방어력은 와우 시스템 적용하는 것도 괜찮은 거 같네요.
아이콘 두렉2 (2009-11-19 20:5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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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값 20은 너무 심하죠 ㅡ_ㅡ:
최대값 35정도면 적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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