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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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12-02 16:30:55 KST | 조회 | 624 |
제목 |
새로운 캐릭터 방어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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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 감소율 공식 =
(아이템 방어도 합계 + 방어 업그레이드 x 13 + 캐릭터 레벨 x 33) /
(아이템 방어도 합계 + 12000 + 방어 업그레이드 x 13)
x 100 (%)
현재 대부분의 캐릭터의 데미지 감소율이 90%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이를 현실적인 데미지로 반영하고자 데미지 감소율을 재 설계하고 있습니다.
예시)
아이템 방어도 합계 = 500
방어 업그레이드 = 100
캐릭터 레벨 = 25
데미지 감소율 = 19.02%
아이템 방어도 합계 = 1000
방어 업그레이드 = 100
캐릭터 레벨 = 25
데미지 감소율 = 21.85%
아이템 방어도 합계 = 1000
방어 업그레이드 = 200
캐릭터 레벨 = 25
데미지 감소율 = 28.37%
아이템 방어도 합계 = 1000
방어 업그레이드 = 200
캐릭터 레벨 = 50
데미지 감소율 = 33.65%
현재 새로운 데미지 감소율 공식은 계속해서 분석 및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캐릭터에 다 적용하는 게 아닌 영웅 클래스에만 적용하는 부분도 고려 중입니다.
여러가지 가정을 세우고 다양한 토론 의견을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적으로 목표 데미지 감소율의 최대치는 가급적 50% 수준으로 머물기를 희망합니다.
사실, 이러한 데미지 감소율 변경은 네임드 밸런스를 포함하여 게임 전반에 걸친 전체적인 밸런스 재 조정이 필요한 작업이 수반되기 때문에 많은 연구를 통해 진행되어야 할 것 입니다.
데미지 감소율이 90%에 육박하는 현 상황을 바꾸는 쪽으로 개선하는 쪽으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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