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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oWHere
작성일 2015-11-03 12:30:29 KST 조회 1,311
제목
심심풀이 블쟈 게임 개발 팀의 성향

스타2 - 히어로즈 개발 팀

 

게임을 최대한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객관적인 판단과 운적인 요소를 배제하여 만든다. 수학자들이 수학만지면서 노는 느낌. 담백하다 못해서 소금이 필요한 게임을 만듬.

 

하스스톤 팀

 

스타2-히어로즈 개발팀의 정반대의 대칙점을 걷고 있는 개발팀. 게임을 최대한 운빨에 맡겨서 운에 의한 요소에 사람이 희열을 느끼게 노력한다. 또 너프식 밸런스가 아니라 OP식 운영으로 대놓고 OP양산. 근데 사람들이 또 그게 맛있다고 먹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MSG같은 느낌.

 

디아블로 팀

 

제이윌슨 당시 팀은 그냥 어설프게 전작을 따라만들려고 했었고, 지금의 모스키에라의 디아블로3는 완벽하게 전작의 향수를 이용하면서 디아블로3만의 색채를 강하게 어필한다. 즉 전작의 성공방식을 그대로 답습하고 벤치 마킹해서 재제작하여 내놓는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성공작을 따라 만들었기 때문에 성공할수밖에 없지만, 반대로 신선함이 없어서 졸려.

 

와우 팀

 

너무너무너무너무 많은 개발진이 와리가리 해서 답도 없다. 어떤게 색채인지 분간이 잘 안갈정도. 뱃사공이 배의 적정 인원보다도 두배는 더 많은거 같다. 개발진의 성향에 따라서 게임이 판다리아의 안개가 되기도 하고,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되기도 해서 뭐라 정의 내리기 힘들다. 뷔페 음식 어떻냐고 물으면 나는 이건 맛있었고 이건 맛없다고 대답할거야.

 

오버워치 팀

 

엉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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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향풀 (2015-11-03 12:3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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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우리는 맥크리와 솔저 76의 엉덩이를 보게 될 것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5-11-03 12:4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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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은 요즘 평이 코스트에 제일쌘거 내는덱이 강세라

그닥 운빨요소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단계는 아닌듯
호호야칠성사이다 (2015-11-03 12:4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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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은 게임을 최대한 운빨에 맡기는게 아니라
라이트한 게임이 목적이나 목표였고
그 과정에서 하드코어 유저와 소프트코어 유저의 갭을 줄이기 위해
운적인 요소를 첨가한거졍

기본적으로 카드게임이기때문에 운에 좌지우지 되는건 당연하구욤..
아이콘 NoWHere (2015-11-03 12:5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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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호야칠성사이다/저기서 말하는 운적인 요소란건 카드 게임만이 가지는 손패의 운이라던가 이런게 아니라 박사붐, 주술사의 n~n+m뎀, 벌목기 이런것들을 말하는거임. 물론 님 말대로 카드 게임이라서 그런것도 맞긴함.
아이콘 잉여사시미 (2015-11-03 15:21: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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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 이분 실력문 실력벌목기 무시하시네
호호야칠성사이다 (2015-11-03 18:2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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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하는 운적인 요소도 그런거에욤..
아이콘 NoWHere (2015-11-03 21:32: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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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다/ 그런가요. 여튼 하스스톤을 스투팀이 개발했다면 아마 저런것은 안넣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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