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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김노숙
작성일 2016-06-01 18:36:27 KST 조회 1,608
제목
문명 6이 갓겜이 되는 방법

사실 시스템은 별로 발전 안해도 됨

 

그러기보다는 플레이어들의 플레이 패턴을 중앙 서버에 보내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패턴을 DNS 방식으로 중앙컴퓨터에 학습하게 한 다음에

 

플레이어가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그 패턴에 맞춰서 컴퓨터의 전술전략이 유동적으로 변화하며 또한 주로 이기는 플레이어의 플레이 패턴을 모사하도록 하면 됨

 

물론 나도 2K가 이런 짓을 하려면 문명 13까지는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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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WG완비탄 (2016-06-01 18:37: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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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 알파고
아이콘 도바킨 (2016-06-01 18:37: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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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넘나 기되대는 것
김노숙 (2016-06-01 18:3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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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마음만 먹으면 인공지능 학습의 초보적인 수준은 얼마든지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건데 기획자들이 소극적임.
아이콘 [D.K] (2016-06-01 18:3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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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마지막에 가서 컴퓨터를 이길수 없게 된 유저들이 자신이 키운(?) AI를 가지고 포켓몬대전을 붙이는데...
아이콘 강란약그혐로토스 (2016-06-01 18:4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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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은 걍 초반 정복 전쟁만 가능하게 해줘도 숨통이 좀 트일 듯 초반에 좋은 UB 주면서 초반 정복 전쟁 메리트가 하나도 없게 해놓음....
아이콘 Rasias (2016-06-01 18:4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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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플레이를 그대로 따라하는 레이싱겜 AI은 들어본적이 있긴한데
김노숙 (2016-06-01 18:4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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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그냥 유닛 더 주고 돈 많이 벌게 하는 식의 난이도 조정은 가장 재미없는 방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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