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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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1-22 18:30:13 KST | 조회 | 2,108 |
제목 |
배그와 포나의 프레임과 총기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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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배그와 포나에서
화면프레임설정에 따라 총기의 연사력과 반동이 달라진다고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뭐 단순 게임의 설정이 아니라 하드웨어 사양이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 때문에
말이 많은거 같은데...
옛날 카운터 스트라이크 1.6때에도 이런 문제는 존재했었습니다.
이때부터 컴 성능에 의해 프레임차이가 나는 경우 같은 총이라도 반동이 달랐었음.
그래서 카스는 장비빨이라는 말도 있었고..
뭐 지금은 카스1.6은 내장글픽으로도 잘 돌리는 시대지만요.
여튼 이 문제가 지금와서 다시 제기된걸 보면 한국에서 fps가 제대로
주류취급을 받긴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 생각엔 fps겜이라면 어쩔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하거든요.
일단 원문에선 정확하게는 특정 fps인 70 104 140프레임에서
반동이 줄어든다고 되어 있습니다만
온라인 fps의 특징상 네트워크 연결 상태라든지 (핑이나 손실 등)
컴퓨터의 성능이라든지 해서 하드웨어 상태가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만큼
쉽게 고치지 못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아님 아예 프로그램 단에서 프레임을 60으로 고정하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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