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
작성일 | 2019-10-29 11:37:49 KST | 조회 | 2,005 |
제목 |
스태디아의 미래와 장점
|
스태디아와 엑스클라우드같은 스트리밍 게이밍이 대세가 되면
지금의 스팀과 떨거지들처럼 여기저기서 스트리밍 게이밍에 뛰어들기 시작함
EA와 밸브도 뛰어들게 되지 않을까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들이 더이상 패키지를 팔거나 디지털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게 됨
그냥 스트리밍 게이밍에서만 장사함
개발자 입장에서 지금의 판매 및 다운로드 제공 시스템이 아닌 스트리밍 게이밍에서만 장사를 하게 되면 어떤 장점이 있냐면
1.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위한 서버를 제공할 필요가 없음
2.게임 제작시 각종 시스템 사양에 맞춰서 제작할 필요 없음. 걍 스트리밍 회사 서버에 맞춰서 겜 만들면 됨
3.클라이언트 파일이 시중에 풀릴일이 없으니(누가 회사에 들어와서 가져가지 않는 한) 불법복제가 불가능함
4.클라이언트 변조 패킷감청 등이 안되니 핵사용자 관리하기가 편해짐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들이라고 했는데 사실 뭔 게임이든 스팀이나 GOG에서 파는것보다 조금이라도 이득이면 걍 스트리밍 게이밍시장에서 장사할 가능성이 큼
유저입장에서는 뭐가 편하냐면
1.다운로드 안받아도 되고 패치 설치 안해도 됨. 하드용량확보가 수월하고 시간절약이 됨
2.유튜브 같은거 켜고 바로 겜만 실행하면 됨.쉽고 빠르다
3.컴퓨터 사양을 좋은걸로 유지할 필요가 없음
4.해외게임을 위해서 억지로 KT회선에 가입할 필요가 없음.
5.컴퓨터를 혹사시킬일이 없으니 기계수명이 연장됨
6.핵유저를 만날일이 적어짐
7.이번 콜옵모워 사태처럼 런칭한 첫날에 겜이 안될일이 없음. 서비스 시작전에 스트리밍 회사측에서 돌아가는지 다 검증이 끝난상태로 서비스 할테니까.
이미 지금과 같은 온라인 서비스중인 회사들도 결국에는 스트리밍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큼
더이상 회사에서 지원하지 않는 오래된 겜들이나 저용량 저가의 인디겜들,
유저 커스텀이 세일즈 포인트인 게임들은 여전히 스팀이나 GOG같은 플랫폼이 필요할듯
블리자드 액티비전 겜들도 보면 걍 스트리밍 게임으로 넘어가는게 이득인 것들임
와우,히오스,디아블로,오버워치,콜옵시리즈,스타크래프트 같은것들
어차피 현재 배틀넷 겜들은 전부 온라인 연결을 기본 전제로 깔고 가는것들 뿐이라서 더욱 그러함
스타1이나 디아2정도쯤 되는 오프라인 싱글플레이 지원겜들이나 되야 스트리밍 겜으로 넘어갈 필요가 없을듯
현재 스트리밍 게이밍 시장에서 가장 큰 난관은 단 하나 입력지연임
근데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이나 유선인터넷 랜연결이 된 환경이라면 입력지연이 크게 문제가 안될거라고 봄
5년 이내에 게임시장은 스트리밍쪽으로 다 돌아서게 되지 않을까 싶음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