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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lania
작성일 2021-04-14 01:08:54 KST 조회 2,344
제목
그때 그시절 밸런스
군단때 암사도 리워크 비슷하게 되었는데

2차자원이 영혼의 조각 비슷한 그 뭐더라 암튼 구슬에서 광기라는 분노 비슷한 자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광기는 다른 공격주문을 쓰면 쌓이고 최대치인 100에 도달하면 "공허 형상" 이라는 스킬을 쓸 수 있는데

공허형상은 일종의 버프형 스킬이고 쓰면 광기가 바닥날 때 까지 유지되고 

지속되는 동안 암사의 딜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방식임  

 

정확히 뭐였는지는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지속시간동안 가속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방식이었나 그랬음

공허 형상 유지중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광기 수급이 가능한데 반대로 광기 소모량도 계속 올라가 공허형상을 무한정 유지할수는 없었고 당시 암사의 핵심이 공허형상 업타임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한번 켜서 최대한 오래 유지하기 였습니다 

 

근데 군단에서 암사에게 추가된 특성스킬중에 좀 정신나간 스킬이 있었으니

이름하야 "공허에 굴복하라" 

굴복하다 였나? 암튼

쿨타임 10분짜리 스킬이었고 효과는 공허형상 도중에 광기 수급량 2배 모든 주문 이동캐스팅 가능

공허형상 종료시 사망, 이후 3분인가 5분간 부활 불가 

 

와우저들은 이게 무슨 미친 스킬인가 충격에 빠져 갑론을박을 벌였고 대도시 허수아비 앞은 암사 유저들의 시체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지경이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결론이

아 암사 구리네 와

아 광굴은 잘만쓰면 꽤 세네

였습니다

암사 자체는 상당히 약했는데 광굴의 포텐셜은 미친 수준이었음 

근데 광굴은 한번 꼬이면 레이드 트라이 조지는거고 쐐기에서는 쓸 수도 없는 특성이었으니 초창기 암사 쐐기는 망했고

레이드에서는 극과 극이었는데  

글쿨 1번조차 낭비하지 않는 극한의 컨트롤과 템이 있으면 이게 어디까지 갔냐면

 

 

 

 

 

 

 

 

 

결국 블리자드는 다음 빌드때 광굴을 저격하고 그 이후로 쭈욱 광굴은 이리 바뀌었다 저리 바뀌었다 하면서 메타에서 벗어난 특성이 되었다 격아에서는 사망도 없애고 뭐 이것저것 하다가 현재는 공허형상이 아니라 광굴을 발동시킨 타겟이 25초 이내에 킬이 안 나면 암사가 죽는 1.5분 쿨기가 됨 슈우-퍼 마격기 근데 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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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일령 (2021-04-14 01: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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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암사도 드군 암사가 좋았음 지금 파역 돌아온 게 거의 비슷하긴 한데...
아이콘 WG완비탄 (2021-04-14 01:2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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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사 군단때 공허 굴복하라 그게 진짜 재밌는 컨셉이라고 생각했는데
몇분간 부활 불가능 패널티만 좀 어떻게 편하게 해놨으면 그래도 레이드에서라도 잘 썼을 거 같은데 아쉬움
쐐기에서 못 쓰게 하는 거야 이해 가는데 레이드에서는 전투부활 받는 것만 불가능으로 해놓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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