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 / 388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 제드 | ||
---|---|---|---|
작성일 | 2021-11-14 22:16:52 KST | 조회 | 1,122 |
제목 |
베데스다 크리에이션 클럽과 클라우드에 대한 생각
|
베데스다가 크리에이션 클럽이라고 해서 모딩을 공식의 반열로 끌어올릴려고
무딘 애를 썼고 욕을 많이 들어 먹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자세한건 검색
몇년이 지난 지금도 그 기조가 유지되서 애니버서리 에디션이라고
스카이림 10년됀걸 크리에이션 클럽 넣고 공식급 모드 넣어서 냈는데
베데스다가 마소 밑으로 들어가고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폴아웃 3와 76이 나오고있는더
현재 방식으론 클라우드 게임이 모딩을 지원하는건 어려운 일이라
뭐 할려고 하면 할순 있겠지만 유저 입맛대로 게임을 모딩하는걸 원격스트리밍서비스인 클라우드에
접목시키는건 현재로선 불가능하다고 보는데
그럼 스카이림 폴아웃 같이 모드가 산소호흡기인 게임(물론 바닐라로도 갓겜임)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면 매력이 왕창 줄어든단 말이죠
그래서 베데스다가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모딩을 지원하기 위해서 크리에이션 클럽 시스템을 여전히 고집하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시스템이 '유저가 만든 모드를 공식에서 인정해서 공식에 준dlc급으로 올려놓고 그걸 개런티 주고 돈받고 판다'느낌이니까
클라우드에서도 먹히긴 하죠
암튼 클라우드 시대가 와도 베데스다는 여전히 패왕일거같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이전글:
에오엠4 프랑스 멀티 초반 공략
다음글:
에오엠4 불란서 공략을 쓰고 있었는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