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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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11-29 23:35:11 KST | 조회 | 1,414 |
제목 |
포르자 호라이즌 5의 TCS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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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설정에서 ABS 옵은 뭔지 대충 알거니까 생략하고 그냥 키면 됨
그걸 끈다는건 뭔지 안다는 소리니까
TCS는 구동축이 헛도는 걸 막아주는 옵션임
그러니까..
테스트 드라이브 6같은 고전게임 시대때도 있던 문제점인데 (그땐 TCS 없었음)
최고급 최고강화 레이싱 차량의 경우 엔진은 엄청나게 강해서 토크가 센데
타이어와 지면간의 접지력은 그걸 못따라감
그래서 1단 놓고 키보드로 악셀 누르면 당연히 풀악셀 바로 들어가는데
이러면 차가 앞으로 가는게 아니라 구동바퀴가 제자리에서 헛돔
그럼 스핀만 나다가 시작부터 뒤쳐지는거임
십년도 더된 겜에 이런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데 요즘 나오는 신작 레이싱 게임은 당연히 이런 효과가 있다
그래서 TCS를 켜게 되면 이걸 막아줘서 1단놓고 풀악셀 밟아줘도 바퀴가 안 헛돌고 알아서 속도 조절해서
제대로 앞으로 차가 나가게 해줌
그럼 이거 무조건 켜야 되는 옵션임? 할수도 있는데
비포장 도로 같은 데서 자기가 맘대로 속도를 깎아먹는 주범이 되기도 함
그래서 TCS 끄라는 말이 나오는것
TCS를 완전히 끄고도 제대로 플레이를 하고 싶으면 조건이 있는데
애초에 1단 풀악셀 밟아도 스핀돌일이 없는 저출력 차량을 타고다니든가
S2나 X단계쯤 되면 출발속도 미쳐돌아가면 스핀부터 나는데 이걸 아예 안타는 방법이 있음
근데 TCS 끄고도 저런 고출력차량을 타는 방법이 있음
바로 수동으로 차를 타는것+패드같은 컨트롤러로 쓰로틀(엑셀레이터) 컨트롤이 되는거
헛돌지 않도록 엑셀을 적당히 밟아주면서 초반부터 빨리 기어단을 올려주면 안 헛돌게 할수 있음
실제로 TCS 없던 옛날엔 키보드로 그렇게 했다
하지만 요즘은 기술이 좋으니 그냥 패드로 해도 TCS 켜면 좋다
패드로 해도 오토면 기어가 안올라가서 헛돔
TCS를 끄면 캐주얼이랑은 거리가 좀 멀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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