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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lania
작성일 2022-06-14 18:52:55 KST 조회 3,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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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와우에서 실제 레이드 하는 유저 비율 엄청 낮다는걸 봤는데
파일포켓 이미지

 

수치는 기억이 안 나는데 공찾을 포함해도 낮음

한번 할때 시간은 오래 걸리고

준비할것도 알아야 할것도 많아서 진입부터가 빡빡하고

매우매우 정형화된 플레이에

사람도 엄청 모아야 하고

난이도 세분화도 까다롭고 

이래서 캐쥬얼함 + 쉬운 접근 + 짧게 가질 수 있는 플탐 이라는 현 트랜드에 역행하는데다가

그런데 정작 개발역량은 많이 요구하고  

그래서 접근성 높고 훨씬 간편하면서도 초고단으로 갈수록 더 극한까지 고인물되고 변용과 창의성이 개입할 여지가 있는 쐐기돌에 갈수록 힘을 주고 있는거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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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WG완비탄 (2022-06-14 19:0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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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뽕만 믿고 가는듯
아이콘 답이없어 (2022-06-14 19:2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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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레이드시스템 ㅈㄴ 비효율적임
시간은 오지게 잡아먹는데 탬드랍율은 낮아서 2시간소모하고 탬 하나 건질때도잇음
아이콘 흑인경비원 (2022-06-14 19:4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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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간수 레이드는 보상도 구리고 난이도도 너무 높다는 아우성이 역대급인걸 봐선
제일 실패한 디자인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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