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그게모양 | ||
---|---|---|---|
작성일 | 2010-11-06 16:31:35 KST | 조회 | 1,511 |
제목 |
유닛/건물 구입가격 계산법
|
출처: http://forums.civfanatics.com/showthread.php?t=393892
가격 = (30 * 망치수 * 게임 속도 상수)^0.75 * (1 + 구입 가격 조정 상수/100), 일의 자리에서 버림.
망치수 = 유닛의 망치 갯수
게임 속도 상수 = 게임 속도와 시작 시대에 따라 달라짐. (고대라면 일반 1, 퀵 0.67, 에픽 1.5, 마라톤 3이고 다른시대는 저 숫자보다 조금씩 작아짐.)
구입 가격 조정 상수 = 몇몇 유닛/건물엔 이게 붙어서 구입 가격이 증가함.
구입 가격 조정 상수값:
40 : 기념비
30 : Caravel
25 : 작업선, 모든 르네상스 이전 건물들, Seaport, 풍차, 군사 기지
20 : 개척자, 모든 고전시대 유닛, 프리깃, 전열함
15 : 대학, Wat, 은행, 관측소, Satrap's Court, 증권 거래소
10 : 오페라 하우스, 극장
계산의 예(일반속도 기준):
정찰병: (30 * 25 * 1)^0.75 * (1 + 0/100) = 143.xx... -> 140 (망치/금 = 0.179)
기념비: (30 * 60 * 1)^0.75 * (1 + 40/100) = 386.xx... -> 380 (망치/금 = 0.158)
노동자: (30 * 70 * 1)^0.75 * (1 + 0/100) = 310.xx... -> 310 (망치/금 = 0.226)
개척자: (30 * 89 * 1)^0.75 * (1 + 20/100) = 445.xx... -> 440 (망치/금 = 0.202)
도서관: (30 * 80 * 1)^0.75 * (1 + 25/100) = 428. xx... -> 420 (망치/금 = 0.190)
경기병: (30 * 80 * 1)^0.75 * (1 + 20/100) = 411. xx... -> 410 (망치/금 = 0.195)
콜로세움: (30 * 150 * 1)^0.75 * (1 + 25/100) = 686. xx... -> 680 (망치/금 = 0.221)
핵 미사일: (30 * 1200 * 1)^0.75 * (1 + 0/100) = 2613.xx... -> 2610 (망치/금 = 0.460)
여기서 알 수 있는 것들 -
1. 유닛의 망치 갯수가 증가할수록 구입의 망치/금 효율이 높아진다.
-> 망치 갯수가 ^0.75의 지수 밑에 있기 때문.
예: 노동자 2기(70*2=140망)는 310*2=620골드이다. 트레뷰셋(170망)은 600골드이다.
2. 구입의 효율은 느린 게임에서, 시작시대가 빠를수록 증가한다.
-> 게임 속도 상수도 ^0.75의 지수 밑에 있기 때문.
보통 속도와 비교할 때 마라톤에선 31.6%, 에픽에선 10.7% 더 효율적이다. 퀵에선 9.5% 비효율적이다.
3. 구입 가격 조정 상수가 높으면 구입의 효율이 떨어진다.
-> 그래서 기념비가 그렇게 비쌌구나!!!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