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ieKatze | ||
---|---|---|---|
작성일 | 2014-10-26 16:47:19 KST | 조회 | 1,155 |
제목 |
비욘드 어스 시도는 좋은데 접근성이 좀
|
문명 본가 시리즈랑 비교하면
게임으로써 시도는 재밌었는데 접근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
머리 속에서 빠릿빠릿 이 기술이 이렇고 여기에는 이게 가능하고가 입력이 안된는 거 같네요.
테크웹만 해도 굉장히 재밌는 시스템이기는 한데
저거만 봐서는 "내 도시가 여기 있고 이런 자원이 있으니까 이거 먼저 올릴까" 라고 한눈에 들어오지는 않죠.
색상을 전부다 단순하게 하고 어퍼니티만 다른 색상을 써서 더 심해진 것도 있고요.
업친데 덥친격으로 잎사귀까지 생각해야 되는데다가
어드바이저 AI는 더 멍청해졌는지 믿어봐야 소용도 없는거같고.
거기다 문명 본가 시리즈는 일단은 베이스가 역사다보니
대충 이걸 하면 이런 영향이 생길거다 라는 식의 감이라도 잡히는데
(예: 엔지니어링을 올리면 수도를 지을 수 있고, 식량 사정이나 보건 사정 개선)
이번 게임은 단어가 생소한건 둘째치고
서로 연관성을 이해할 수 없는 경우도 많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하다보면 결국에는 다 외워서 상관은 없는데
간단한 UI 패치 정도면 몇배는 편할 것 같네요.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